•  


저커버그 만난 尹 “韓國과 메타는 큰 시너지 낼 것…緊密한 協力 當付”|東亞日報

저커버그 만난 尹 “韓國과 메타는 큰 시너지 낼 것…緊密한 協力 當付”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2月 29日 11時 57分


코멘트
윤석열 대통령이 29일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마크 저커버그 메타 CEO를 접견하고 있다. 2024.2.29. 대통령실
尹錫悅 大統領이 29日 龍山 大統領室 廳舍에서 마크 저커버그 메타 CEO를 接見하고 있다. 2024.2.29. 大統領室
尹錫悅 大統領이 29日 10年 만에 韓國을 訪問한 마크 저커버그 메타 最高經營者(CEO)를 接見하고 “韓國 企業들과 메타의 緊密한 協力을 當付했다”고 大統領室이 밝혔다.

성태윤 大統領室 政策室長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이같이 밝히며 “尹 大統領은 저커버그 代表와 約 30分間 對話를 나눴다. 열린 人工知能(AI) 디지털 生態系 造成을 위한 비전과 메타와 韓國企業 間 協力 强化 方案 等에 對해 論議했다”면서 “信賴할 수 있는 디지털 社會 具現을 위한 글로벌 플랫폼으로써 메타의 積極的인 役割 必要性 等에 對해 意見을 나눴다”고 傳했다.

브리핑에 따르면 尹 大統領은 저커버스 代表에게 “最近 AI 技術이 데이터센터, 自律 走行車, 事物인터넷 等 多樣한 分野에 擴大 適用되면서 世界市場에서 AI 競爭 本格化되고 있다”며 “이에 글로벌 빅테크 中心으로 AI 半導體 確保에 死活을 걸고 있다”고 傳했다. 그러면서 尹 大統領은 “韓國은 AI 시스템에 必須的인 메모리 半導體 分野에서 世界 1, 2位를 차지하는 等 世界 最高의 競爭力을 保有하고 있다”고 이야기했다.

이어 尹 大統領은 “韓美 兩國 政府間 緊密한 供給網 協力體系가 構築돼 있는 만큼 必要하다면 政府 次元에서도 兩國 企業 間 協力을 積極 支援하겠다”며 “全 世界 消費者로부터 높은 技術力과 品質을 認定받는 스마트 家電, 웨어러블 디바이스, 스마트카 等 다양한 포트폴리오 保有하는 大韓民國이야말로 메타의 AI가 適用될 수 있는 훌륭한 플랫폼이 될 수 있다”고 强調했다.

또 “메타버스 生態系 造成을 위해 硏究開發(R&D) 人材 養成 等 메타와 協力을 希望한다”며 “메타버스에서 重要한 하드웨어 플랫폼으로 浮上하는 擴張現實(XR), 헤드셋 分野에서 하드웨어 强點을 갖는 韓國 企業과 協力한다면 큰 시너지가 날 것”이라고 했다. 이어 尹 大統領은 “韓國 産業은 메타가 想像하고 設計하는 것에 積極的으로 支援할 準備가 돼 있다”고 덧붙였다.

尹 大統領은 “最近 늘어나는 AI를 惡用한 假짜뉴스와 虛僞 煽動 造作은 自由民主主義를 威脅하는 深刻한 問題로 올해는 全 世界 여러 國家에서 選擧가 있는 만큼, 메타와 같은 빅테크 플랫폼 企業들이 假짜뉴스와 欺瞞行爲 等을 迅速하게 모니터링하고 措置할 수 있도록 각별한 關心을 가져달라“고 當付하기도 했다.

마지막으로 尹 大統領은 “메타의 開發型 革新生態系 造成에 同意하면서 韓國企業이 重要한 役割을 할 수 있다”며 “빅테크와 各國 政府들이 함께 連帶하여 디지털 生態系를 造成해야 한다”고 强調했다.

이예지 東亞닷컴 記者 leeyj@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