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尹 “非理性的 北, 總選介入 위해 無人機 等 挑發 豫想”|東亞日報

尹 “非理性的 北, 總選介入 위해 無人機 等 挑發 豫想”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2月 1日 03時 00分


코멘트

[緊張 커지는 韓半島]
昨年 이어 中央統合防衛會議 主宰
“核 先制使用 法制化한 唯一한 集團”
올 會議, 實戰對應 點檢으로 轉換

尹錫悅 大統領이 31日 “올해 우리나라는 自由民主主義 政治 시스템 核心인 重要한 選擧를 앞두고 있다”며 “北韓은 올해도 接境地 挑發, 無人機 浸透, 假짜 뉴스, 사이버 攻擊, 後方 攪亂 等 選擧 介入을 위한 여러 挑發이 豫想된다”고 밝혔다.

尹 大統領은 靑瓦臺 迎賓館에서 第57次 中央統合防衛會議를 主宰하고 “北韓 政權은 지난 70年間 自由民主主義 시스템 崩壞를 위해 不斷히 努力해 왔고 重要 政治 日程이 있는 해에는 늘 社會 攪亂과 心理戰, 挑發을 敢行해 왔다”며 이같이 밝혔다. 北韓이 最近 一週日間 3次例 潛水艦發射戰略巡航미사일(SLCM)을 發射하는 等 挑發 頻度가 잦아지는 가운데 尹 大統領이 統合防衛會議와 軍 主要指揮官會議를 主宰하며 하루 日程 全體를 安保에 集中한 것이다.

綠色 民防衛 재킷 차림의 尹 大統領은 北韓에 對해 “全 世界에서 唯一하게 核 先制 使用을 法制化한 非理性的인 集團”이라며 “오로지 世襲 全體主義 政權 維持를 위해 물불을 가리지 않고 있다”고 强調했다.

中央統合防衛會議는 敵 浸透·挑發 等 國家安保 威脅에 對備해 민·관·군·경의 主要 職位者들이 한자리에 모여 國家統合防衛態勢를 點檢하는 자리다. 올해 會議는 北韓의 挑發 시나리오를 想定해 實戰的 對應을 點檢하는 內容으로 進行 方式이 大幅 變更됐다. 大統領室은 “7年 만에 大統領이 主宰한 지난해에 이어 올해 會議도 尹 大統領이 主宰했다”며 “嚴重한 安保 狀況에서 더욱 强化한 總力 安保態勢 構築이 時急하다는 認識에 따른 것”이라고 說明했다. 特히 올해는 最初로 國民 參觀團 11名이 會議에 參席했다. 지난해 10月 대천항 密入國 事件과 東海 木船 歸順 事件 當時 迅速한 申告를 해준 이들과 接境地, 安保脆弱地 住民代表가 包含됐다.

尹 大統領은 金正恩 北韓 國務委員長이 韓國을 ‘主敵’으로 부르며 “完全 焦土化”를 宣言한 것에 對해 “이러한 行爲 自體가 反民族 反統一이며, 歷史에 逆行하는 挑發이고 威脅”이라고 指摘했다. 이어 “只今은 거의 모든 國民 生活이 온라인으로 連結돼 있어 사이버 攻擊이 國家 機能과 國民 日常을 한瞬間에 마비시킬 수 있다. 假짜 뉴스와 虛僞 宣傳 煽動으로 社會가 큰 混亂에 빠질 수도 있다”며 “이를 事前에 確實하게 遮斷하는 方案에 對해 現場의 意見을 듣고 充實히 論議할 것”이라고 言及했다.

尹 大統領은 會議 後 參席者들과의 午餐 자리에서 “추운 날씨에도 멀리 白翎島, 莞島, 東海에서 오신 國民參觀團 여러분께 感謝드린다”며 “住民申告網을 活性化하고, 國民 安保 意識을 높이는 데 寄與하신 여러분들이야말로 우리나라의 숨은 英雄들이다”라고 辭意를 표했다.


전주영 記者 aimhigh@donga.com
#尹錫悅 大統領 #北韓 #總選介入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