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政府, ‘就業詐欺 極盛’ 라오스 北部 골든트라이앵글 2月부터 旅行禁止令|東亞日報

政府, ‘就業詐欺 極盛’ 라오스 北部 골든트라이앵글 2月부터 旅行禁止令

  • 뉴시스
  • 入力 2024年 1月 11日 14時 34分


코멘트

가자地區·미얀마 等 旣存 8個國·6個 地域 旅行禁止 6個月 延長

韓國人 對象 就業詐欺 被害가 急增하는 라오스 北西部의 이른바 ‘골든트라이앵글 經濟特區’에 對해 最高 段階인 旅行禁止令이 내려졌다.

外交部는 11日 第50次 旅券政策協議會 旅券使用政策分課協議會의 審議·議決을 거쳐 이같은 內容의 國家別 旅行警報 段階 調整 結果를 確定했다고 밝혔다.

該當 골든트라이앵글 經濟特區는 라오스 北西部 보께오주 內 泰國 接境 메콩江 流域 100㎢ 敷地에 位置해 있다. 이 곳에서는 最近 韓國語 通·飜譯과 暗號貨幣 販賣 等 就業 廣告를 보고 現地業體에 就業한 우리 國民들을 對象으로 보이스피싱, 코인投資 詐欺, 로맨스 스캠, 性賣買 等의 犯罪에 加擔할 것을 强要하고 拒否 時 就業비자 申請 구실로 가져간 旅券을 되돌려주지 않고 監禁·暴行을 恣行하는 일이 頻繁하게 發生하고 있다.

이에 지난해 8月1日 ‘特別旅行注意報’와 11月24日 ‘旅行警報 3段階(出國勸告)’ 發令에 이어 이番에 旅行警報 4段階(旅行禁止)로 格上했다.

格上 發令 時點은 韓國 時間으로 다음달 1日 午前 0時(現地時間 1月31日 午後 10時)부터다.

外交部가 運營하는 旅行警報는 ‘旅行留意(1段階)-旅行自制(2段階)-出國勸告(3段階)-旅行禁止(4段階)로 分類된다.

4段階 發令 詩에는 旅行을 禁止하고 現在 滯留者는 卽時 待避·撤收해야 한다. 旅行禁止 發令에도 該當 地域에 訪問·滯留하는 境遇 旅券法 等 關聯 規定에 따른 處罰을 받을 수 있다.

旅行警報와는 別途로 短期的으로 緊急한 危險에 對해서는 最大 90日間 特別旅行注意報가 發令된다. 이는 一般 旅行警報上 2.5段階에 該當하며 緊急用務가 아닌 한 旅行을 取消·延期하고 滯留者들은 身邊 安全을 特別히 留意할 것이 要求된다.

協議會는 또 오는 31日까지 旅行이 禁止돼 있는 8個 國家 및 6個 地域에 對한 旅行禁止 指定 期間을 7月 末까지로 6個月 延長했다.

8個 國歌는 소말리아, 아프가니스탄, 이라크, 예멘, 시리아, 리비아, 우크라이나, 手段이다.

6個 地域은 ▲필리핀 잠보秧歌 半島와 술루·바실란·打圍打圍 軍도 ▲러시아 로스토프, 벨고로드, 步로네시, 쿠르스크, 브랸스크 地域 內 우크라이나 國境에서 30㎞ 區間 ▲벨라루스 브레스트, 고멜 地域 內 우크라이나 國境에서 30㎞ 區間 ▲아르메니아-아제르바이잔 接境地域(아제르바이잔 接境 30㎞ 區間, 아르메니아 接境 5㎞ 區間, 아르츠바셴 및 나흐치반 아르메니아 接境 地域 除外) ▲팔레스타인 가자地區 ▲미얀마 샨주 北部·東部와 까野週 等이다.

外交部는 “該當 國家·地域의 情勢 및 治安 不安과 테러 危險 等이 如前하고 當分間 持續될 可能性이 높아 우리 國民의 保護를 위해서는 訪問·滯留를 繼續해서 制限할 必要가 있다고 判斷했다”며 “앞으로도 이들 旅行禁止 國家·地域들에 對한 現地 狀況 變化 等을 銳意注視해 나갈 豫定”이라고 말했다.

[서울=뉴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