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黨政 “女性生涯週期 맞춤 政策 꼼꼼하게…달빛어린이병원 擴大 推進”|東亞日報

黨政 “女性生涯週期 맞춤 政策 꼼꼼하게…달빛어린이병원 擴大 推進”

  • 뉴스1
  • 入力 2023年 12月 14日 14時 54分


코멘트
유의동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이 1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여성·아동 건강지원 대책’ 당·정 협의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2023.12.14/뉴스1 ⓒ News1 송원영 기자
兪義東 國民의힘 政策위議長이 14日 서울 汝矣島 國會에서 열린 ‘女性·兒童 健康支援 對策’ 黨·政 協議會에서 發言을 하고 있다. 2023.12.14/뉴스1 ⓒ News1 송원영 記者
國民의힘과 政府는 14日 “國家 次元에서 女性의 生涯週期에 맞춘 政策을 더욱 細心하게 살피고 꼼꼼하게 챙겨나가야 할 것”이라며 “特히 可妊期·月競技·閉經期라는 女性의 3代 주기에 政策的 關心을 기울여야 할 때”라고 밝혔다.

兪義東 國民의힘 政策위議長은 이날 午後 國會에서 ‘女性·兒童 健康支援 對策 黨政協議會’에서 “지난 10月 發表한 女性健康 統計 資料에 따르면 우리나라 女性들은 期待壽命 增加와 性別 隔差로 男性보다 더 오래살지만, 主觀的 健康水準은 오히려 더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며 이렇게 말했다.

有 政策위議長은 “이는 月經 妊娠과 出産, 肺經으로 이어지는 女性 固有의 生理現象과 密接하게 聯關돼 있다”면서 “女性이 生涯週期別 健康을 增進하는 것은 女性뿐만 아니라 家族과 社會 健康과 直結돼 있고 超高齡化時代에 社會的 費用을 줄인다는 側面에서도 必要한 措置”라고 했다.

그는 “우리나라 低出生 問題 亦是 如干 深刻한 게 아니다. 國家의 存立마저 威脅받는 地境”이라며 “무엇보다도 아이를 갖길 願해도 어려움을 겪는 難妊 夫婦에 對한 支援을 大幅 늘릴 必要가 있다”고 말했다.

具體的으로 “體修正 施術 間의 칸막이를 없애고, 健康保險給與 回數를 늘려 難妊 夫婦의 現實的 苦悶을 덜어줘야 하고, 難妊 스트레스가 深刻한 만큼 精神健康 支援도 强化해야 할 것”이라고 强調했다.

아울러 “우리나라 女性 乳房癌 發病率이 매우 높은데, 國家가 더 積極的眞 姿勢로 나서야 한다”며 “乳房癌 患者의 生存期間을 늘리고 經濟的 負擔을 줄이는데 政府와 緊密히 協議하겠다”고 約束했다. 또한 “女性 骨多孔症 疾患은 老年의 삶의 質의 左右되는 매우 重要한 問題라는 點에서 骨多孔症 治療劑 給與 擴大를 論議해서 骨折로 因한 社會的 經濟的 負擔을 줄여나가야 한다”고 했다.

有 政策위議長은 “低出生 解決 次元에서도 우리 아이들의 健康을 國家가 積極 책임져야 하겠다”며 “靑少年期 發病 이른바 小兒1兄糖尿라고 불리는, 膵島不全症이 있는데 膵島不全症을 겪는 아이들이 健康하게 자라 堂堂하게 社會構成員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經濟的 負擔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려야 한다”고 했다.

이어 “夜間과 休日에 아픈 아이 데려가서 治療받을 수 있는 診療機關 이른바 ‘달빛어린이病院’을 擴大해 달라는 國民的 要求에 귀기울여야 한다”며 “父母들의 근심 걱정을 줄여드려야 자라나는 아이를 健康하게 키울 수 있는 環境을 充分히 造成해줄 때 아이키우기 좋은 나라가 될 수 있고 低出生 問題도 解決될 수 있다”고 밝혔다 .

曺圭鴻 保健福祉部 長官은 國民의힘에서 提案한 女性生涯週期 健康 增進 對策과 關聯, “20代부터 40代 可妊期 女性의 健康問題 中 經濟的으로 큰 負擔이 있는 難妊 施術에 對한 支援方案을 마련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女性癌 疾患 中 發生率 1位이며 40~50代 女性 死亡原因 1位인 乳房癌 等 女性 重症疾患의 境遇도 治療 效果가 立證된 新約은 給與化 節次를 迅速히 進行할 必要가 있다”며 “沈默의 疾患으로 불리며 老年期 女性의 큰 問題인 骨多孔症은 患者의 持續 治療 必要性에 對해 깊이 共感하고 있다”고 했다.

曺 長官은 “兒童의 健康增進 亦是 重要하다”며 “어린 나이에 主로 發病돼 인슐린 注射를 맞아야 하는 1型 糖尿는 特히 糖尿管理機器 依存度가 높은 小兒靑少年 患者와 함께 父母님의 負擔을 輕減할 政策的 手段이 必要하다”고 말했다.

이어 “夜間休日 小兒診療 機關의 法的 根據를 規定한 應急醫療法 改正에 贊成하며 法的 根據가 마련되는 대로 달빛어린이病院事業을 더욱 內實있게 推進하겠다”고 했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