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激戰地 世宗 ‘최민호-이춘희’ 마지막까지 總力戰|東亞日報

激戰地 世宗 ‘최민호-이춘희’ 마지막까지 總力戰

  • 뉴스1
  • 入力 2022年 5月 31日 15時 13分


코멘트
더불어민주당 이춘희 세종시장 후보(왼쪽)가 31일 정부세종청사 국토교통부 앞에서 윤호중 당 공동선대위원장과 함께 마지막 거리유세를 하고 있다. © 뉴스1 장동열 기자
더불어民主黨 이춘희 世宗市長 候補(왼쪽)가 31日 政府世宗廳舍 國土交通部 앞에서 尹昊重 黨 共同選對委員長과 함께 마지막 거리遊說를 하고 있다. ⓒ 뉴스1 장동열 記者
30일 최민호 세종시장 후보(왼쪽)를 지원하기 위해 세종을 방문한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선거관계자들과 악수를 하고 있다. (최민호 캠프 제공) © 뉴스1
30日 최민호 世宗市長 候補(왼쪽)를 支援하기 위해 世宗을 訪問한 國民의힘 李俊錫 代表가 選擧關係者들과 握手를 하고 있다. (최민호 캠프 提供) ⓒ 뉴스1
章世宗市長 자리를 놓고 벌인 行政考試, 行政中心複合都市(以下 幸福都市) 建設廳長 先後輩의 對決이 31日 終了된다.

3選에 挑戰하는 더불어民主黨 이춘희 候補(67)와 이를 沮止하려는 國民의힘 최민호 候補(66)는 公式 選擧運動 마지막 날인 이날까지 讓步 없는 勝負를 벌이고 있다.

이들은 幸福都市建設廳長 出身이다. 李 候補는 2006年 노무현 政府時節 初代 廳長을, 崔 候補는 2011年 李明博 政府에서 5代 廳長을 지냈다.

이런 비슷한 背景과 行政首都 世宗이 가진 象徵性 때문에 누가 4代 世宗市長이 될지에 全國的인 關心이 쏠리고 있다.

이番 選擧는 살얼음, 超接戰 構圖라는 것이 一般的인 分析이다. 兩 候補 側은 自體 調査를 바탕으로 勝利를 確信하며 自信感을 드러내고 있지만 內心 緊張의 끈을 놓지 못하고 있다.

李 候補는 前날부터 便宜店, 食堂 等을 도는 ‘홀로 無泊2日 選擧運動’에 나서고 있다.

이날 午前에는 朴志玹·尹昊重 共同常任選對委員長이 政府世宗廳舍 國土交通部 앞에서 支援遊說를 했다.

尹 委員長은 “8年 동안 世宗市를 責任지고 만들어온, 只今까지 世宗市를(만들기 爲해) 주춧돌부터 놓아온 이춘희 候補를 다시 한番 支持해달라”고 當付했다.

朴 委員長도 “李 候補는 國會 世宗議事堂, 大統領 世宗 第2執務室 建立을 위해 中央部處를 150番 以上 訪問했다”며 “世宗市 最高 專門家 이춘희 候補에게 마지막까지 世宗市를 위해 일할 機會를 달라”고 支持를 呼訴했다.

崔 候補도 지난 28日부터 대평동 選擧事務室을 暫定 閉鎖하고, ‘길거리 選擧運動 戰略’을 驅使하고 있다.

이날 민주당 共同選對委員長들이 世宗乙 訪問한 같은 時間에 이명수 國會議員이 支援 遊說에 나서 崔 候補에 對한 支持를 呼訴했다.

崔 候補는 이날 支持者들에게 “世宗 執務室 設置를 위한 幸福都市法 改正案 國會通過와 함께 코로나19 損失補塡金 600萬원에서 最大 1000萬원 支援까지 尹錫悅 政府는 約束한 건 반드시 지킨다‘는 內容의 文字 메시지를 發送했다.

그는 文字에서 政府의 速度感 있는 國政運營에 발맞춰 최민호가 世宗市를 위해 뛰겠다”며 支持를 呼訴했다.

崔 候補에 對한 支援 射擊도 잇따랐다. 李俊錫 代表가 選擧 期間 네 次例 世宗을 찾았고, 人氣 演藝人, 體育界 人士 等의 支持도 이어졌다.

두 候補는 選擧運動 마지막 날까지 한 名의 有權者라도 더 만나기 위해 全力을 기울이며 票밭을 다지고 있다.

(世宗=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