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北外務省 “世界平和·安全 守護하는 中國… 全的으로 支持”|東亞日報

北外務省 “世界平和·安全 守護하는 中國… 全的으로 支持”

  • 뉴스1
  • 入力 2022年 5月 30日 16時 22分


코멘트
북한 외무성 청사 (북한주재 러시아대사관 페이스북) © 뉴스1
北韓 外務省 廳舍 (北韓駐在 러시아大使館 페이스북) ⓒ 뉴스1
北韓이 中國 當局의 ‘글로벌 安全 構想’(前 地球 安全 勃起)에 對한 支持 意思를 表明하며 美國을 非難하고 나섰다.

박명호 北韓 外務省 負傷은 30日 ‘世界의 平和와 安全을 守護하기 위한 中國의 努力을 支持한다’는 글에서 시진핑(習近平) 中國 國家主席의 지난달 21日 ‘보아오(博鰲)포럼’ 開幕式 基調演說 內容을 紹介하며 이같이 밝혔다.

朴 負傷은 當時 시 主席이 “共通的이고 綜合的이며 協調的이고 持續的인 安全管을 堅持하고, 유엔憲章의 根本 目的과 原則을 遵守하며, 對話·協商을 통한 平和的 方法으로 國家들 사이의 意見 상이와 紛爭을 解決할 데 對한 理念을 비롯해 世界 平和·發展, 國際的 團結을 保障하는 데서 나서는 重要한 問題들을 提起했다”고 評價했다.

朴 負傷은 또 “시 主席은 冷戰式 思考方式은 世界 平和의 틀거지(根據)를 破壞할 뿐이고, 霸權主義와 强權政治는 世界平和를 해칠 뿐이며, 集團的 對決은 21世紀 安全 分野의 挑戰을 격화시킬 뿐이라고 强調했다”고 紹介했다.

朴 負傷은 “世界 平和·安定, 國際 秩序를 守護하고 아름답고 輝煌한 未來를 創造해 나가려는 進步的 人類의 念願이 反映된 ‘全 地球 安全 勃起’는 只今 많은 나라들에서 肯定的 呼應을 불러일으키고 있다”고 主張했다.

아울러 그는 “오늘 世界는 國際平和와 安定의 根幹을 허물고 있는 美國과 그 追從勢力들의 强權과 專橫으로 하여 嚴重한 危機와 挑戰에 直面하고 있다”며 “(反面) 平和·發展·協助의 旗幟를 높이 들고 獨立 自主的 外交政策을 堅持하는 中國은 國際舞臺에서 始終一貫 强權과 支配主義를 反對해 積極 努力하고 있다”고 强辯했다.

朴 負傷은 “시 主席이 내놓은 ‘全 地球 安全 勃起’는 공정하고 合理的이며 全面的인 國際 安全管理 體系를 樹立해 평화로운 새 世界를 建設하는 데 積極 貢獻하려는 中國 黨(共産黨)과 政府 意志의 發現”이라며 “우린 이를 全的으로 支持한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複雜多端한 現 國際情勢 속에서 傳統的인 朝中(北中) 親善協助關係를 새 時代 要求에 맞게 보다 全面的으로 加一層 强化 발전시켜 나가는 건 우리 共和國(北韓) 政府의 確固不動한 立場”이라고 紹介했다.

朴 負傷은 “우린 앞으로도 中國 同志들과 함께 아시아 地域과 世界 平和·安定, 그리고 眞正한 國際的 正義를 守護하며 國際舞臺에서 朝中 두 나라 사이 交流·協助를 繼續 强化해가기 위해 積極 努力할 것”이라고 言及하기도 했다.

北韓의 최중요 友邦國이면서 유엔안전보장이사회 常任理事國인 中國은 지난 26日(現地時間) 北韓의 大陸間彈道미사일(ICBM) 試驗發射 再開에 따른 安保理의 追加 對北制裁 決議案 票決에서 러시아와 함께 拒否權을 行使해 決議案 採擇을 霧散시키는 等 北韓의 連이은 挑發을 默認하는 態度를 取하고 있다.

러시아 또한 北韓의 主要 友邦國이면서 安保理 常任理事國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特히 中·러 두 나라는 美國과도 葛藤 關係에 있어 專門家들로부턴 이 같은 國際力學 構圖가 結果的으로 北韓의 核·미사일 挑發을 부추기는 要因이 되고 있다는 觀測도 提起된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