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北 “어제 15名 死亡… 新規 發熱者 29萬6000餘名”|東亞日報

北 “어제 15名 死亡… 新規 發熱者 29萬6000餘名”

  • 뉴스1
  • 入力 2022年 5月 15日 07時 10分


코멘트
북한 평양가방공장 방역. (평양 노동신문=뉴스1)
北韓 平壤가방工場 防疫. (平壤 勞動新聞=뉴스1)
北韓에서 14日 하루 新種 코로나바이러스 感染症(코로나19) 推定 熱病으로 15名이 追加 死亡한 것으로 알려졌다. 北韓 朝鮮勞動黨 機關紙 노동신문은 15日 ‘全國的인 傳染病 電波 및 治療 狀況 通報’란 記事에서 이같이 傳했다.

新聞은 國家非常防疫司令部를 引用, 지난 13日 午後부터 14日 午後 6時까지 全國的으로 29萬6180餘名의 柳列子(發熱者)가 새로 發生했고, 25萬2400餘名이 完快했다고 報道했다.

新聞은 “4月 末부터 이달 14日 午後 6時 現在까지 發生한 全國的인 柳列子 總帥는 82萬620餘名이며, 그 中 49萬 6030餘名이 完快되고 32萬4550餘名이 治療를 받고 있다”며 “現在까지의 死亡者 總數는 42名”이라고 說明했다.

北韓은 앞서 12日 “2020年 2月부터 오늘에 이르는 2年3個月에 걸쳐 굳건히 지켜온 우리의 非常防疫戰線에 罷工(구멍)이 생기는 ‘國家 最重大 非常事件’이 發生”해 新種 코로나바이러스 變異 ‘스텔스 오미크론’ 確診者가 發生했다며 코로나19 確診者 發生을 對內外에 처음 알렸다.

北韓은 以後 官營媒體 報道를 통해 꾸준히 確診·死亡者 現況을 傳하고 있다. 北韓 媒體들은 當初 ‘原因을 알 수 없는 熱病’과 ‘스텔스 오미크론’ 變異를 區分해 言及했으나, 14일부턴 이 같은 區分이 사라져 北韓이 모든 熱病을 코로나19로 看做해 對應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북한 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협의회.(평양 노동신문=뉴스1)
北韓 朝鮮勞動黨 中央委員會 政治局 協議會.(平壤 勞動新聞=뉴스1)
報道에 따르면 지난 12日엔 1萬8000餘名, 13日엔 17萬4400餘名의 發熱者가 北韓 內에서 새로 報告되는 等 增加勢가 가파른 모습이다.

新聞은 이날 “黨과 政府가 取한 緊急措置에 따라 全國의 모든 道·市·群들이 12日 午前부터 地域別로 完全히 封鎖되고 事業·生産·居住單位別로 隔閉된 데 이어 嚴格한 前 住民 集中 檢病 檢診이 進行되고 있다”고 傳했다.

新聞은 또 “現在까지 134萬9000餘名이 衛生宣傳, 檢病檢診, 治療 事業에 進入했으며, 柳列者들과 異常症狀이 있는 사람들을 빠짐없이 찾아 徹底히 隔離시키고 治療 對策하고 있다”고 主張했다.

아울러 新聞은 “只今 病院·診療所를 비롯한 全國의 治療豫防機關들에 醫藥品들이 緊急 輸送되고 供給이 따라서고 있다”며 “黨 中央委員會 部署 일꾼들과 性(省)·中央機關 政務員들을 비롯해 많은 指導幹部들이 餘裕 藥品들을 寄附하기 위한 事業에 積極 나서고 있다”고 宣傳했다.

新聞은 “사람들이 스텔스 오미크론 變異 비루스(바이러스) 感染症에 對한 認識·理解가 不足하고 治療方法을 잘 알지 못한 데로부터 藥물使用 不注意로 因한 死亡者가 많은 比重을 차지하고 있는 것과 關聯해 이를 時急히 바로잡기 위한 여러 가지 事業들이 緊急 展開되고 있다”고 報道하기도 했다.

新聞에 따르면 北韓의 中央 非常防疫部門은 Δ惡性 傳染病의 感染經路와 發病原因을 糾明하기 위한 搜査·硏究組를 組織했고, Δ隔離場所·施設들을 늘리며, Δ事業·作業·生活空間 等에 消毒事業을 强化하고 있다.

또 평양시 人民委員會를 비롯한 도·시·군 人民위와 道 農村經理위에선 機關·工場·企業所와 住民들에 對한 物資 供給 等 住民 生活 保障을 위한 奉仕隊를 組織하고 있다고 新聞이 傳했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