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宋永吉·朴柱民 “원샷 競選하자”…김진애 “時限 얽매이지 말아야”|동아일보

宋永吉·朴柱民 “원샷 競選하자”…김진애 “時限 얽매이지 말아야”

  • 뉴시스
  • 入力 2022年 4月 23日 11時 11分


코멘트
더불어民主黨 서울市長 候補 競選을 둘러싸고 甲論乙駁이 이어지고 있다.

서울市長 出馬를 宣言한 朴柱民 議員이 23日 1次 投票와 決選 投票가 進行되는 現在 方式 代身 候補 選出 日程을 앞당길 수 있는 ‘원샷 競選’을 提案하자 송영길 前 代表는 “妥當하다”고 贊成하는 立場을 밝혔다.

하지만 金鎭愛 前 議員은 “議員職 辭退 時限에 얽매이지 말아야 한다”며 否定的인 立場을 내놓은 狀態다.

朴 議員은 이날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非對委의 서울市長 競選 日程을 보니 憂慮를 禁할 수 없다”면서 “‘원샷 競選’을 提案한다”고 밝혔다.

朴 議員은 “저나 송영길 候補님 中 決選 進出을 하게 되면, 議員職 辭退 日程과 맞지 않아 國會 1席을 1年間 公席으로 비우게 된다”며 “이는 國民들뿐만 아니라 우리 黨員분들께도 責任지는 姿勢가 아니다”고 指摘했다.

現役 議員의 境遇 오는 30日까지 議員職을 辭退해야 該當 6·1 地方選擧와 함께 該當 地域區의 補闕 選擧가 可能하다.

이에 송영길 前 代表는 페이스북에 “朴 候補님 提案이 妥當하다”며 “이에 더해 各 候補의 서울施政에 對한 비전 提示와 黨員과 支持者들의 알 權利를 積極的으로 保障하기 위한 事前 TV討論을 반드시 實施해야 한다”고 밝혔다.

하지만 金鎭愛 前 議員은 “現職 國會議員 辭退 時限에 얽매이지 말라”며 “昨年 再補闕選擧에서 열린民主黨 候補로서 民主黨과 勝利하는 單一化를 위해 3年2個月 남은 國會議員職을 辭退했다. 이런 程度의 결氣 없이 무슨 서울市長 職에 自身을 걸며, 어떻게 市民에게 票를 求할 수 있느냐”고 反問했다.

金 前 議員은 討論을 保障할 것과 特定 候補 特惠 論難을 拂拭시킬 것도 要求했다.

그는 “討論을 保障해라. 討論 없는 1次 競選은 特定 候補 特惠일 뿐”이라며 “公正 競爭도 아니며, 무엇보다 서울市民에 對한 禮儀가 아니다. 무엇을 보고, 市民이 候補를 選擇한다는 말이냐”고 指摘했다.

이어 “特定 候補 特惠 論難을 拂拭시키라”며 “公募 節次에 제대로 應하지 않는 候補는 基本 資格이 안 된다. 꽃가마 타겠다는 候補가 서울市民의 마음을 얻을 準備가 되어있겠느냐”고 했다.

앞서 민주당 非對委는 서울市長 候補로 登錄한 6名의 候補 中 3名을 컷오프하고, 宋永吉·朴柱民·金鎭愛 候補 3名을 于先 競選 對象者로 定했다. 다만 非對委는 박영선 前 長官의 出馬 可能性도 열어놓고 接觸하고 있어, 候補는 4名이 될 수 있다.

민주당은 이날 公知를 통해 “6·1 地方選擧 서울市長 候補 競選 對象者는 最終的으로 確定되지 않았다”며 “오늘 中 決定될 豫定”이라고 밝혔다.

競選 日程은 오는 26日부터 30日까지 닷새 中 이틀동안 1次 投票를 進行하고, 過半 得票者가 없을 境遇 이틀間 決選 投票를 進行한다. 討論은 決選 進出者 2名을 對象으로 1回 實施하기로 했다.

[서울=뉴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