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尹, 就任前 地域 民生現場 돌 것”… 當選人으론 異例的|東亞日報

“尹, 就任前 地域 民生現場 돌 것”… 當選人으론 異例的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3月 24日 03時 00分


코멘트

野 初選 “民心 聽取”要請에 和答
一部선 “6月 地方選擧 의식한 行步”
尹, 시진핑과 이番 週內 通話 推進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22일 오전 서울 종로구 통의동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사무실에서 인수위 간사단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공동취재단
尹錫悅 大統領 當選人이 22日 午前 서울 종로구 통의동 大統領職 引受委員會 事務室에서 引受위 간사단 會議를 主宰하고 있다. 寫眞共同取材團
尹錫悅 大統領 當選人이 就任 前 地域 民心 聽取 行步에 나선다. 大統領 當選人 身分으로는 異例的인 地域 行步로, 一角에서는 6·1地方選擧를 의식한 것 아니냐는 觀測이 나왔다.

金恩慧 當選人 代辯人은 23日 서울 종로구 삼청동 金融硏修院 브리핑에서 “尹 當選人의 地域 民生 現場을 돌아보는 日程을 準備 中”이라며 “選擧 期間에 國民께 했던 約束을 잘 實踐하고 國政課題에 反映하겠다는 意志를 表明하기 위한 日程”이라고 說明했다. 金 代辯人은 訪問 時期와 地域에 對해서는 “머지않은 時點에 가려고 檢討하고 있다”며 “原則은 定해졌지만 어떤 地域을 訪問할지는 決定되는 대로 말씀드리겠다”고 했다.

大統領職引受委員會 關係者는 尹 當選人의 地域 行步를 두고 “當選 感謝 人事를 傳하고 나아가 國民과의 疏通을 强化하겠다는 趣旨”라고 했다. 尹 當選人은 前날 國民의힘 初選 議員과의 懇談會에서 “地域 民心에 귀 기울여달라”는 一部 議員들의 要請에 肯定的으로 答한 것으로 傳해졌다. 尹 當選人은 앞서 14日과 15日 各各 서울 南大門市場과 慶北 蔚珍 山불 被害 現場을 찾은 데 이어 引受委員들에게도 “現場에서 答을 찾으라”고 强調한 바 있다.

尹 當選人이 當選人 身分으로는 多少 異例的으로 地域 行步를 計劃하면서 政治權에서는 6·1地方選擧를 念頭에 둔 것이라는 解釋도 나온다. 더불어民主黨의 한 再選 議員은 “通常 引受委 初盤에는 部處別 業務報告와 國政課題 選定 等 業務가 과중되는 時期”라며 “굳이 時間을 내 當選 感謝人事를 돌겠다는 것은 앞으로 있을 選擧를 意識한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

尹 當選人은 이날 午後 응우옌쑤언푹 베트남 國家主席과 通話하는 等 外交 行步도 이어갔다. 조 바이든 美國 大統領, 기시다 후미오 日本 總理, 보리스 존슨 英國 總理, 스콧 모리슨 濠洲 總理, 나렌드라 모디 印度 總理에 이은 여섯 番째 頂上과의 通話다. 두 사람은 한-베트남 修交 30周年을 맞아 兩國의 相互 協力 關係를 强化하는 方案 等에 對해 論議했다. 尹 當選人은 이番 週 中 시진핑(習近平) 中國 國家主席과의 電話 通話를 推進 中인 것으로 알려졌다.


강성휘 記者 yolo@donga.com
#尹錫悅 大統領 當選人 #就任 #地域 民心 聽取 行步 #大統領職引受委員會 #金恩慧 當選人 代辯人 #응우옌쑤언푹 베트남 國家主席 #보리스 존슨 英國 總理 #스콧 모리슨 濠洲 總理 #기시다 후미오 日本 總理 #兆 바이든 美國 大統領 #나렌드라 모디 印度 總理 #시진핑 中國 國家主席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