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單獨]歷代 合參議長들 “文政府, 安保空白 論할 資格 없어”|동아일보

[單獨]歷代 合參議長들 “文政府, 安保空白 論할 資格 없어”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3月 23日 14時 00分


코멘트

“忠情어린 執務室 移轉 憂慮를 反對로 歪曲…國民 갈라치기
北挑發에 沈默, 韓美訓鍊 縮小-廢紙 해놓고 安保 云云하나”
尹側에 “龍山 移轉, 安保態勢 影響없게 協助” 立場文 傳達

서울 용산구 국립중앙박물관 인근 아파트에서 내려다 본 국방부 부지. 신원건 기자 laputa@donga.com
서울 龍山區 國立中央博物館 隣近 아파트에서 내려다 본 國防部 敷地. 신원건 記者 laputa@donga.com
歷代 合參議長을 지낸 豫備役 高位 將星들이 尹錫悅 大統領 當選人의 龍山 執務室 移轉이 安保態勢에 影響을 미치지 않은 가운데 以上없이 推進될수 있도록 協助하겠다고 23日 밝혔다. 이들은 이같은 趣旨의 立場文을 大統領警護處長이 有力한 김용현 前 合參 作戰本部長과 尹 當選人 大統領職引受委員會側에 傳達했다. 앞서 조영길 前 合參議長(國防部 長官 歷任)을 비롯한 歷代 合參議長 11名은 19日 尹 當選人 側에 靑瓦臺의 龍山 移轉이 安保 空白이 憂慮된다면서 愼重히 推進해줄 것을 要請하는 內容의 立場文을 傳達한 바 있다.

이들은 “19日 大統領 執務室을 國防部 廳舍로 移轉하는데 것에 對한 歷代 合參議長 11名 名義의 立場門을 낸 것은 尹錫悅 새 政府가 文在寅 大統領과 執權勢力의 지난 5年間 ‘安保 失政(失政)’을 바로 잡고 政權 交替期 國家安保에 한 치의 誤差도 없도록 愼重하게 檢討해야 한다는 國家安保 專門家 立場에서 提示한 愛國忠情의 發露였다고 밝혔다.

이어 “그럼에도 文在寅 政府와 與黨이 이를 大統領 執務室 移轉에 對한 反對로 歪曲하여 國民을 갈라치기 하는 樣相의 政治的 目的으로 惡用하는 昨今의 事態를 卽刻 中斷할 것을 嚴重 警告하는 同時에 이런 作態가 繼續될 境遇 强力히 對應해나갈 것”이라고 했다.

歷代 合參議長들은 “北韓의 數次例에 걸친 미사일 發射 等 挑發에 對한 無對應, 韓美 聯合訓鍊 縮小·廢止, 北韓軍에 依한 西海上 公務員 被殺 蠻行 外面 等 ‘安保 無能’과 對北 求乞 外交로 一貫한 現 政府는 ‘安保空白’을 論할 一切의 資格이 없다”고 批判했다.

김종환 前 合參議長은 이날 本報와의 通話에서 “文在寅 政府가 오로지 國家安保를 위해서 歷代 合參議長들이 表明한 立場과 忠言을 새 政府 발목雜技와 國民 갈라치기로 惡用하는 狀況을 默過할수 없다”며 “現 政府는 安保空白 云云할 資格이 없다”고 强調했다.

아래는 立場文 專門
大統領 執務室 移轉 立場文 政治的 惡用에 對한 嚴重 警告 및 中斷 促求

1. 2022. 3. 19 大統領 執務室을 國防部 廳舍로 移轉하는 데 對한 歷代 合參議長 名義의 立場文은 尹錫悅 새 政府가 文在寅 大統領과 執權勢力의 지난 5年間 ‘安保失政’을 바로잡고 政權 交替期 國家安保에 한 치의 誤差도 없도록 愼重하게 檢討해야한다는 國家安保 專門家의 立場에서 提示한 愛國忠情의 發露였음.

2. 그럼에도 文在寅 政府와 與黨에서는 이를 大統領 執務室 移轉에 對한 反對로 歪曲하여 國民을 갈라치기하는 樣相의 政治的 目的으로 惡用하는 昨今의 事態를 慨歎하며 卽刻 中斷 할 것을 嚴重 警告하는 同時에 이런 作態가 持續될 境遇 强力히 對應해 나갈 것임을 闡明函.

3. 北韓의 數次例에 걸친 미사일 發射 等 挑發에 對한 無對應, 韓美 聯合訓鍊 縮小, 廢止, 北韓軍에 依한 西海上 公務員 被殺 蠻行 外面 等 ‘安保無能’과 對北 求乞外交로 一貫한 現 政府는 ‘安保空白’을 論할 一切의 資格이 없음.

4. 아울러 우리는 尹錫悅 當選人의 龍山 執務室 移轉이 安保態勢에 影響을 미치지 않는 가운데 異常 없이 推進될 수 있도록 積極 協助하고 同參할 것임.

2022. 3. 23

歷代 合參議長 一同


윤상호 軍事專門記者 ysh1005@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