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年 前 候補도 못냈던 國民의힘 맞아?…민주당 ‘텃밭’ 무슨 일|東亞日報

4年 前 候補도 못냈던 國民의힘 맞아?…민주당 ‘텃밭’ 무슨 일

  • 뉴스1
  • 入力 2022年 3月 23日 08時 26分


코멘트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23일 오후 전남 목포시 호남동 목포역광장에서 열린 유세에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2022.2.23/뉴스1
尹錫悅 國民의힘 大選 候補가 23日 午後 全南 목포시 호남동 목포역廣場에서 열린 遊說에서 支持를 呼訴하고 있다. 2022.2.23/뉴스1
더불어民主黨 1名 vs 國民의힘 4名.

6·1 地方選擧 出馬가 擧論되고 있는 한 廣域自治團體의 團體長 候補群 數字다.

國民의힘 候補群이 壓倒的인 點을 보면 大邱·慶北 等 嶺南圈으로 생각할 수 있지만 민주당의 最大 支持基盤인 全羅南道의 狀況이다.

全南支社 選擧를 앞두고 민주당은 候補群 飢饉에 國民의힘은 候補가 넘쳐나고 있는 것.

4年 前 地方選擧에서 國民의힘 前身인 自由韓國黨은 全南道知事 候補조차 내지 못했다.

하지만 大選 勝利 直後 치러지는 이番 地方選擧는 ‘桑田碧海’라는 말이 實感 날 程度다.

지난 9日 치러진 大選에서 尹錫悅 國民의힘 候補는 全南地域 保守政黨 候補 歷代 最大 得票率인 11.44%을 記錄하며 地域 政治權의 雰圍氣도 조금씩 바뀌고 있다.

國民의힘 內部에서는 全南知事 候補 選出을 위해 1987年 直選制 施行 以後 처음으로 ‘黨內 競選’을 치르게 되는 것 아니냐는 얘기까지 나온다.

全南知事 候補群으로 現在 4名이 物望에 오르고 있다.

김화진 全南道黨委員長이 지난해 記者懇談會에서 全南知事 出馬意志를 披瀝했었고, 이중효 國民의힘 靈巖·務安·新安郡 黨協委員長은 지난 16日 出馬宣言 記者會見을 가졌다.

천하람 順天·光陽·谷城·求禮 甲 黨協委員長의 出馬說도 나오고 있다.

千 委員長은 “周邊에서 全南道知事 出馬를 勸誘하는 분들이 있어서 出馬 與否를 苦心하고 있다”고 말했다.

順天에서 國會議員에 當選된 李貞鉉 前 새누리당 代表의 出馬說도 나온다.

李 前 代表는 “5年間 自身을 되돌아보는 時間을 가졌고 그 過程에서 湖南을 위한 일이 무엇이 있을지 苦悶했었다”며 “最近 周邊에서 全南道知事 出馬 勸誘가 있는 것은 事實이다”고 밝혔다.

다만 “只今은 全國的인 狀況에서 제가 할 수 있는 役割이 무엇인지, 湖南을 위해서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苦悶하고 있다”고 말했다.

反面 민주당 全南道知事 候補는 現役인 김영록 知事만 擧論되고 있다.

그동안 민주당의 텃밭인 全南은 ‘公薦=當選’李 保障, 現役 國會議員 多數가 黨內 競選에 나섰지만 이番엔 선뜻 議員 배지를 던질 만큼 政治地形이 碌碌지 않다.

大選 敗北가 決定的 理由다. ‘李洛淵系’로 分類됐던 李介昊 議員은 勿論 李在明 候補가 當選됐을 境遇 出馬가 豫想됐던 競爭力 있는 人士들이 모두 出馬를 접었다.

김영록 支社의 支持勢가 堅固한 點도 한 要因이란 分析이다.

다만 민주당에서 刷新과 變化를 强調하고 있는 만큼 ‘깜짝 候補’가 나설 可能性은 排除할 수 없다.

地域政街 한 關係者는 “지난 地方選擧에서 道知事 候補도 내지 못했던 國民의힘이 全南에서 變化의 바람이 분다고 判斷, 出馬를 宣言하거나 苦悶하는 것으로 보인다”며 “처음으로 國民의힘이 競選을 치르는 等 興行몰이에 나설 可能性도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番 地方選擧에서는 민주당이 텃밭을 死守할 수 있을지, 大選 雰圍氣에 힘입어 國民의힘이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等이 關心事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務安=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