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李候補 祭祀用品度 받아 날랐다”…前공무원 疑惑 追加 提起|東亞日報

“李候補 祭祀用品度 받아 날랐다”…前공무원 疑惑 追加 提起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2月 8日 03時 00分


코멘트

“家族行事 物品 準備에 動員” 主張
購入한 가게선 業追肥 使用 內譯… 與 “李 候補-김혜경氏 關與 없었다”
野, 金氏 道費流用 疑惑 追加 提起
與선 “尹錫悅, 김만배와 結託 情況”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설 명절인 1일 오전 부인 김혜경 씨와 함께 경북 안동김씨 화수회 사무실을 방문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선대위 제공
李在明 더불어民主黨 大選 候補가 설 名節인 1日 午前 夫人 김혜경 氏와 함께 慶北 安東金氏 花樹會 事務室을 訪問해 記念寫眞을 찍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選對委 提供
더불어民主黨 李在明 大選 候補의 京畿道知事 在職 當時 夫人 김혜경 氏에 對한 過剩 儀典 論難을 提起한 前 京畿道廳 祕書室 公務員 A 氏가 祭祀 等 이 候補 家族行事 物品을 準備하는 데도 動員됐다고 7日 主張했다.

A 氏는 지난해 3月 京畿道廳 總務課 所屬 5級 公務員 裵某 氏의 指示를 받아 과일가게에서 祭需를 받은 뒤 競技 성남시 분당구 수내동 李 候補 自宅으로 날랐다고 主張했다.

이날 A 氏가 公開한 當時 텔레그램 對話에는 A 氏가 裵 氏에게 “과일가게에서 祭祀用品을 받아서 寫眞 찍겠다”고 한 뒤 前, 배, 沙果, 黃太脯 等의 寫眞을 찍어 보낸 內容 等이 담겨 있다. 裵 氏가 車에 실어주고 退勤하라고 하자 A 氏는 “수내 말씀하시는 거지요?”라고 물었고, 裵 氏는 “네”라고 答했다. 以後 A 氏는 이 候補 自宅으로 移動한 뒤 “助手席 뒷자리에 넣어두었다”고 報告했다. A 氏가 祭祀飮食을 받아 날랐다는 날은 李 候補 어머니의 陰曆 忌日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祭祀飮食 代金이 어떻게 決濟됐는지는 確實히 밝혀지지 않았지만 이날 이 과일가게에서 使用된 京畿道 業務推進費 內譯이 있는 것으로 傳해졌다. 이에 對해 민주당 選對委는 “불미스러운 일이 있었는지 살펴봐야 한다”면서도 “배 氏와 A 氏 사이의 일에 이 候補나 金 氏는 關與하지 않았다”라고 밝혔다.

追加更正豫算(追更)案 審査를 위해 이날 열린 國會 豫算決算特別委員會 全體會議에서도 大選 候補의 各種 疑惑을 둘러싼 與野 間 代理戰이 벌어졌다.

國民의힘 박수영 議員은 豫決特委에서 金 氏 關聯 京畿道非 流用 疑惑을 追加로 提起했다. 朴 議員은 “(金 氏를 專擔하는 祕書가) 2名이 아니라 한모 氏 等을 包含해 3名이라는 提報가 있다”라며 “京畿道知事 業務推進費에서 (韓 氏 給與用으로) 每月 20日 150萬 원씩 現金으로 引出됐다”고 했다. 민주당 選擧對策委員會 公報團은 立場文을 통해 “明白한 虛僞 事實”이라고 反駁했다.

民主黨은 성남시 분당구 大庄洞 開發 民間事業者人 火天大有資産管理(火天大有) 大株主 김만배 氏가 天火同人 5號 所有主 정영학 會計士에게 ‘尹錫悅이는 兄(本人)이 가지고 있는 카드면 죽어’라고 發言한 錄取錄을 擧論하며 尹錫悅 國民의힘 候補를 겨냥했다. 신정훈 議員은 “尹 候補가 大庄洞 解決士 노릇을 했고, 金 氏와 結託한 內容이 보이는 情況”이라고 主張했다. 이에 對해 尹 候補는 記者들에게 “어이가 없는 이야기”라며 “저는 그 사람(金 氏)과 10年 넘도록 밥 먹거나 茶 한 盞 마신 적이 없다”고 反駁했다.



남건우 記者 woo@donga.com
장관석 記者 jks@donga.com
#京畿道廳 #李在明 候補 #家族行事 #過剩 儀典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