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變化와 革新’ 新黨 創黨 本格化…“새로운 保守, 文 政權 審判”|東亞日報

‘變化와 革新’ 新黨 創黨 本格化…“새로운 保守, 文 政權 審判”

  • 東亞닷컴
  • 入力 2019年 12月 8日 14時 10分


코멘트

劉承旼 “大邱의 아들 劉承旼, 大邱에서 勝利하겠다”
河泰慶 “새로운 큰 집 짓지 않으면 文在寅 政權 審判 못 해”
吳晨煥 “靑바지가 잘 어울리는 正當”

8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변화와 혁신’ 중앙당 발기인 대회에서 유승민 의원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스1
8日 서울 汝矣島 國會 議員會館에서 열린 ‘變化와 革新’ 中央黨 發起人 大會에서 유승민 議員이 發言하고 있다. 寫眞=뉴스1
바른未來黨 非黨權派인 ‘變化와 革新을 위한 非常行動(變革)’ 人士들이 8日 新黨 創黨 作業에 本格的으로 着手했다.

變革은 이날 國會 議員會館 大會議室에서 中央黨 發起人 大會를 열고 新黨 出帆을 公式化했다. 變革은 ‘變化와 革新’이라는 黨名을 假稱으로 採擇하고 創黨準備委員長으로 河泰慶 議員을 選出했다. 또 新黨의 路線과 비전을 담은 發起 趣旨文을 採擇하고 準備委員會를 發足했다.

河泰慶 議員은 “우리 變革은 새로운 時代를 열어가는 새로운 保守政黨, 靑年들이 이끌어나가는 保守”라며 “새로운 保守란 改革的 保守와 合理的 中道가 함께 가는, 中道勢力까지도 사랑하는 그런 報酬”라고 說明했다.

河 議員은 “中道層이 갈 곳이 없고 올드保守는 더 以上 擴張性이 없다”며 “새로운 保守는 새로운 큰 집을 짓지 않으면 文在寅 政權을 제대로 審判할 수 없다. 새 保守黨이 새 補修를 再建하면 總選에서 必勝한다”고 强調했다.

이어 “議席 數를 計算해 보니 올드報酬로는 70~80席이지만 새로운 保守 野黨으로는 150席을 넘는 第1黨이 될 수 있다”며 “우린 單純히 3番째, 4番째 되려고 新黨을 出帆하는 게 아니다. 眞正한 受權野黨으로 새로운 大韓民國을 만들어 나가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날 變革 人材迎入委員長을 맡게 된 유승민 議員은 來年 4·15 總選에서 現在 地域區인 大邱(東區 을)에서 出馬하겠다는 意思를 밝혔다.

8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변화와 혁신’ 중앙당 발기인 대회에서 유승민 의원이 미소짓고 있다. 사진=뉴스1
8日 서울 汝矣島 國會 議員會館에서 열린 ‘變化와 革新’ 中央黨 發起人 大會에서 유승민 議員이 微笑짓고 있다. 寫眞=뉴스1

劉 議員은 “光州의 딸 권은희 議員님은 光州에서, 釜山의 아들 河泰慶은 釜山에서, 第一 어려운 우리 大邱의 아들 유승민은 大邱에서 勝利하겠다”며 “國會에서 大統領을 彈劾한 以後 正말 가시밭길을 걸어왔다. 한 때 ‘죽음의 溪谷’이라고 表現을 했는데 이제 그 마지막에 와 있다”고 말했다.

그는 “가장 힘든 이 죽음의 溪谷 마지막 고비를 모두 살아서 건너갔으면 좋겠다. 變革은 首都圈 젊은 분들 마음부터 잡겠다”며 “정병국·李惠薰·池尙昱·兪義東·吳晨煥 議員에 李俊錫 最高委員 모두 首都圈에서 活動하며 民心을 누구보다 잘 아는 분들이다. 이분들이 首都圈에서 突風을 일으키는 데 앞장서주실 거라 期待한다”고 밝혔다.

代表發起人 오신환 議員은 “韓國 政治가 危機다. 새는 左右 兩 날개로 날아야 앞으로 나아가지만, 只今 오른쪽 날개가 完全히 故障나있다”며 “우리가 그 오른쪽 날개를 代替하기 위해 더 새롭고 强한 野黨을 만들기 위해 바로 이 자리에 함께 하고 있다”고 했다.

五 議員은 “우리 政黨은 靑바지가 잘 어울리는 政黨”이라며 “靑바지는 靑年이 바라는 只今 이 瞬間이라는 意味를 담았다. 公正, 正義가 살아있는 그런 政黨 함께 만들어나가겠다”고 敷衍했다.

變革은 新黨의 方向性으로 △公正과 正義를 重視하는 政黨 △霸權主義 克服 政黨 △靑年 中心 政黨 等을 提示했다.

서한길 東亞닷컴 記者 street@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오늘의 推薦映像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