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韓美頂上, 3次 北美會談 開催 共感帶…트럼프 “繼續 對話 바라”|東亞日報

韓美頂上, 3次 北美會談 開催 共感帶…트럼프 “繼續 對話 바라”

  • 뉴스1
  • 入力 2019年 4月 12日 01時 12分


코멘트

?美大統領 執務室 오벌오피스에서 單獨頂上會談 冒頭發言
韓美同盟 ‘탄탄’ 强調 속 트럼프 “韓國서 美裝備 購買 感謝”

?美大統領 執務室 오벌오피스에서 單獨頂上會談 冒頭發言
韓美同盟 ‘탄탄’ 强調 속 트럼프 “韓國서 美裝備 購買 感謝”

(워싱턴·서울=뉴스1) 홍기삼 記者,조소영 記者 = 文在寅 大統領과 도널드 트럼프 美國 大統領은 11日(現地時間) 白堊館에서 가진 韓美頂上會談에서 第3次 北美頂上會談 開催 必要性과 關聯해 共感帶를 形成했다. 트럼프 大統領은 北韓과 “앞으로도 繼續 對話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兩 頂上은 이날 午後 12時18分 美國 大統領 執務室인 오벌오피스에서 單獨頂上會談을 갖고 모두發言을 통해 이같이 말했다. 單獨頂上會談에는 文 大統領의 夫人인 金正淑 女史와 트럼프 大統領의 夫人인 멜라니아 女史가 함께 陪席했다.

트럼프 大統領은 “오늘 多樣한 重要한 問題를 論議할 것이고 北韓 問題를 論議할 것”이라며 “北韓과는 좋은 會議(2次 北美頂上會談)를 가졌으나 願하는 目的을 達成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트럼프 大統領은 다만 “金正恩 北韓 國務委員長과는 좋은 關係”라며 “北韓에 對해 말하자면 아주 많은 進展이 있었다. 아주 좋은 關係를 가지고 있고 金 委員長을 잘 알게 됐고 尊敬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앞으로 좋은 일이 있길 期待한다. 北韓은 潛在力을 가지고 있다”며 “文 大統領과 다음 會議에 對해서도 潛在的으로 論議할 것”이라고 말했다. 트럼프 大統領은 이어 “韓國 國民에게 安否를 傳하고 同時에 金 委員長, 北韓의 住民들에게도 安否를 傳한다”며 “우리는 北韓과 좋은 關係를 갖고 있다. 오바마 行政府 때보다 훨씬 좋은 關係로 앞으로 繼續 對話하길 바란다”고 言及했다.

文 大統領은 이에 “트럼프 大統領이 金 委員長과 直接 만난 以後 韓半島의 軍事的 緊張이 大幅 緩和되고 평화로운 雰圍氣가 만들어졌다”며 “韓半島 情勢의 劇的變化는 트럼프 大統領의 强力한, 卓越한 리더십 德分”이라고 和答했다.

이어 “그렇게 생각한다면 제2차 하노이 北美頂上會談度 決코 失望할 일이 아니라 더 큰 合意로 나아가기 위한 過程이라고 생각한다”며 “重要한 것은 對話의 모멘텀을 維持시켜 나가고 가까운 時日 內 3次 北美頂上會談이 열린다는 希望을 심어주는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强調했다.

그러면서 “그 點에 對해 트럼프 大統領께서 金 委員長에게 信賴를 보여주고 北韓이 對話에서 離脫하지 않도록 해준 데에 感謝를 표한다”고 했다.

아울러 兩 頂上은 韓美同盟이 탄탄하다는 點을 强調했다.

트럼프 大統領은 “우리 두 사람의 關係는 相當히 좋고 兩國關係度 어느 때보다 緊密하다”며 “두 令夫人도 相當히 가깝다”고 했다. 트럼프 大統領은 이와 함께 “文 大統領께서는 美國의 여러 軍事裝備에 對한 購買를 決定할 것”이라며 “戰鬪機나 미사일 外 여러 裝備가 있다. 큰 購買에 感謝드린다”고 말했다.

文 大統領도 “우리 韓國은 美國과 함께 北韓의 完全한 非核化, 最終的 狀態에 對해 完璧하게 單一한 생각을 가지고 있고 물샐 틈 없는 共助로, 完全한 非核化가 끝날 때까지 共助할 것이라는 點을 約束드린다”고 했다.

文 大統領은 또 “얼마 前에 江原道 山불에 駐韓美軍에서 헬기를 내줘 큰 도움이 됐다”고 고마운 마음을 표했다. 이어 “大韓民國 臨時政府 樹立 100周年이 되는, 韓國 國民에게 대단히 意味있는 날에 美國 議會 上院과 下院에서 臨時政府 樹立 100周年을 記念하는 決議案을 可決해주신 데에 感謝하다”고 했다.

마지막으로 트럼프 大統領은 韓半島 主要 周邊國인 中國, 러시아에도 感謝를 표하면서 “우리(北美)는 많은 進展을 이뤘다. 앞으로 더 對話할 것이다. 金 委員長과 强한 關係를 갖고 있다”며 “좋은 關係를 갖고 있는 게 事實이다. 앞으로 두고봐야하지만 希望하건대 좋은 結果를 낳을 것이다. 이 問題는 地域의 問題가 아닌 世界的인 問題이고 文 大統領의 指導力에 感謝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거듭 “韓國에서 美國의 裝備를 購買해줘 感謝하다”고 덧붙였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11일 오전(현지시간) 미국 워싱턴 백악관 영빈관에서 마이크 펜스 부통령을 접견하고 있다.(청와대 페이스북) 2019.4.11/뉴스1

文在寅 大統領이 11日 午前(現地時間) 美國 워싱턴 白堊館 迎賓館에서 마이크 펜스 副統領을 接見하고 있다.(청와대 페이스북) 2019.4.11/뉴스1

문재인 대통령이 11일 오전(현지시간) 미국 워싱턴 백악관 영빈관에서 마이크 펜스 부통령을 접견하고 있다.(청와대 페이스북) 2019.4.11/뉴스1

文在寅 大統領이 11日 午前(現地時間) 美國 워싱턴 白堊館 迎賓館에서 마이크 펜스 副統領을 接見하고 있다.(청와대 페이스북) 2019.4.11/뉴스1

다음
移轉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