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文大統領, 67番째 生日…李海瓚 ‘홍三’, 金秉準 ‘亂’ 膳物|東亞日報

文大統領, 67番째 生日…李海瓚 ‘홍三’, 金秉準 ‘亂’ 膳物

  • 뉴시스
  • 入力 2019年 1月 24日 12時 24分


코멘트
24日 就任 後 두 番째 生日을 맞이한 文在寅 大統領에게 政治權과 支持者들은 祝賀 메시지를 보냈다. 靑瓦臺 國民請願 揭示板에도 祝賀 揭示글이 올라오며 눈길을 끌었다.

文 大統領은 1953年 1月24日 生으로 이番에 67番째 生日을 맞이했다. 文 大統領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특별한 이벤트 없이 家族과 生日을 보낼 것으로 傳해졌다.

與野 指導部는 文 大統領에게 ‘祝賀 난’, ‘홍三 세트’, ‘꽃’ 等을 膳物하며 祝賀 메시지를 보냈다.

이해찬 민주당 代表는 文 大統領에게 紅蔘을 膳物했다. 李 代表 側은 “健康을 챙기면서 國政 運營을 하시라는 意味”라고 說明했다.

金秉準 韓國黨 非常對策委員長은 自身의 이름으로 蘭을 膳物했다. 다만, 따로 메시지를 담은 카드는 안 넣었다고 韓國黨 側 關係者는 傳했다. 지난해 洪準杓 前 韓國黨 代表도 祝賀 蘭을 보낸 바 있다.

孫鶴圭 바른未來黨 代表도 蘭을 보냈다. 文句로는 ‘軸生辰’을 적었다고 바른未來黨 側 關係者는 傳했다. 정동영 民主平和黨 代表도 ‘生辰을 祝賀드립니다’ 文句가 새겨진 蘭을 보냈다.

李貞味 正義黨 代表는 노란 꽃이 담긴 꽃바구니를 보냈다. 精義堂 側 關係者는 “韓半島의 平和와 民生에 새봄을 바라는 마음을 담아 노란 꽃바구니를 準備했다”고 밝혔다.

大統領 支持者들은 23日 서울驛 外部 電光板에서 大統領의 生日을 祝賀하는 廣告를 실으며 이벤트를 선보였다.

또 靑瓦臺 國民請願 揭示板에는 ‘文在寅 大統領님 生辰 祝賀드립니다’, ‘사랑하는 우리 文在寅 大統領님 生辰 祝賀드립니다♥’ 題目으로 請願 글들이 올라오고 있다.

한 請願者는 “아무리 野黨 保守團體 保守言論들이 攻擊해도 神經 쓰지 마시고 나랏일에만 集中해달라”며 “끝까지 뒤에서 支持하고 지켜드리겠다”고 적었다.

또 다른 請願者는 “두 아이의 엄마이자 國民의 한사람으로 大統領님께 꼭 付託드릴 게 있다”며 健康을 챙겨달라고 했다.

지난 18日, 19日에도 위와 같은 題目으로 두 個의 請願글이 올라왔다.

18日 最初 請願者는 “大統領 就任하시고 두 番째 맞는 生辰”이라며 “昨年 生辰 때 國民들이 十匙一飯 寄附해 만든 祝賀廣告가 있었지만, 올해는 地下節 廣告가 안되는 것 같다”고 했다.

이어 “무엇을 해드릴까 苦悶하다가 작지만 素朴한 이벤트로 生辰 祝賀 兼 힘내시라고 應援 請願을 올린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健康 돌볼 時間도 없이 나라와 國民을 위해 默默히 일하시는 大統領님 生辰 祝賀드린다”라며 “同意 댓글과 應援 글 付託드린다”고 덧붙였다.

該當 揭示글은 24日 午前 11分 基準 1萬3346名이 同意를 표했다.

19日 같은 題目으로 두 番째 올라온 請願 글에서도 最初 請願者는 祝賀글을 남기며 ‘健康 챙기시라’는 內容을 담았다.

다만, 一部 네티즌은 ‘請願 사이트는 大體 왜 있는 것인가’라는 글을 올리며, 生日 祝賀글이 올라오는 데 對한 不快感을 드러내기도 했다. 本來의 趣旨에 맞게 運營돼야 한다는 理由에서다.

文 大統領의 生日은 지난해 唯獨 話題가 된 바 있다.

文 大統領 支持者들은 지난해 生日을 맞아 全國 18곳에서 번개모임을 하기로 하는 等 다양한 生日 祝賀 이벤트를 마련했다.

또 팬클럽에서는 文 大統領의 生日 膳物로 午前 10時부터 ‘平和올림픽’이라는 單語를 네이버와 다음 等 主要 포털 實時間 檢索語 1位에 올려 話題가 됐었다.

지난해 1月 23日(現地時間) 美國 뉴욕 타임스스퀘어 電光板에 文 大統領의 生日 祝賀 廣告映像이 걸리기도 했다.

文 大統領은 當時 自身의 페이스북에 “生日 祝賀, 고맙다. 生日을 챙기지 않는 삶을 살아왔는데 大統領이 돼 많은 분들 祝賀를 받으니 두 番 다시 없을 특별한 生日이 됐다”고 所感을 傳했다.

?【서울=뉴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