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네시스, 네오룬·GV60 마그마 콘셉트 公開|東亞日報

제네시스, 네오룬·GV60 마그마 콘셉트 公開

  • 동아經濟
  • 入力 2024年 3月 26日 19時 52分


코멘트
제네시스는 25日(現地時間) 美國 뉴욕에 位置한 제네시스 하우스 뉴욕에서 超大型 電動化 SUV ‘네오룬 콘셉트(以下 네오룬)’와 高性能車 ‘GV60 마그마’를 公開했다고 밝혔다.

이番에 公開된 네오룬은 디자인과 技術의 有機的인 結合을 통해 제네시스의 無限한 可能性과 未來 方向性을 보여주는 콘셉트 모델이다. 네오룬은 새롭다는 意味의 네오와 달을 뜻하는 루나라는 뜻을 담았다.

루크 桐커볼케 現代車그룹 글로벌디자인本部 最高디자인責任者 兼 最高크리에이티브責任者 社長은 “네오룬은 單純함 속의 아름다움이라는 메시지를 담은 獨創的인 디자인과 最尖端 技術 結合을 통해 제네시스만의 品格을 담고 있다”며 “匠人精神이 깃든 韓國의 달缸아리처럼 時間이 지나도 變하지 않는 아름다움과 技術的 完成度를 네오룬에 담고자 했다”고 말했다.

네오룬은 不必要한 要素를 最少化한 디자인을 基盤으로 고급스러움과 革新을 表現했다. 自動車 中間 기둥인 B필러가 없고, 앞뒤 門이 마주보며 열리는 코치도어를 採擇했다. 이런 形態는 開放的인 室內 空間은 勿論, 디자인 革新과 乘下車 便宜性을 보여준다.

外觀은 韓國의 밤처럼 고요하면서도 세련된 感性을 傳達할 수 있는 ‘미드나잇 블랙 & 禡祭스틱 블루’ 套 톤을 適用해 雄壯하면서도 端雅한 디자인을 强調했다.

네오룬에 適用된 電動式 사이드 스텝은 自動車 門이 열릴 때 自動으로 펼쳐져 搭乘者가 次에 쉽게 타고 내릴 수 있다. 사이드 스텝은 밖으로 露出되지 않도록 設計돼 車體와 一體化된 外觀 디자인을 維持한다. 또한 이음새를 最少化한 車體, 一體化한 前後面 램프, 補助 制動燈 等으로 堅固한 外觀을 完成했다.

室內는 韓國의 歡待 文化를 現代的으로 解釋했다. 긴 휠베이스를 活用한 넓은 室內로 便安함과 安樂함을 提供한다. 1列 시트는 回轉 機能이 들어가 앞뒤 搭乘客이 마주 볼 수 있다. 大畵面 可變 디스플레이와 天障에서 펼쳐지는 後席 플렉스 디스플레이는 車內에서 五感을 刺戟하는 經驗을 膳賜한다. 韓國의 傳統 暖房 方式인 溫突에서 따온 輻射熱 暖房 시스템도 適用해 低電力 高效率 暖房이 可能하다.

室內에는 로얄 인디고를 適用한 캐시미어와 天然 顔料인 쪽으로 染色한 퍼플 실크 色相의 빈티지 가죽으로 깊이 있는 인테리어 雰圍氣를 演出했다. 바닥에는 어두운 系列의 리얼 우드를 適用해 高級感을 높였다.

사운드 시스템은 音響 性能뿐만 아니라 디자인 側面에서도 車輛의 美的 價値를 높였다. 앞쪽에 자리限 크리스탈 스피어 스피커의 境遇 使用하지 않을 때는 인테리어 要素로 볼 수 있고, 使用할 때는 高音域 트위터 스피커로 活用된다.

제네시스는 高性能 領域으로의 브랜드 擴張 意志를 담은 新規 프로그램인 제네시스 마그마를 最初 公開했다.

제네시스 마그마는 技術的 力量과 美學的 正體性을 바탕으로 高性能 럭셔리를 志向한다. 單純한 車輛의 性能 向上을 넘어, 最尖端 技術과 스포티한 디자인이 融合된 제네시스만의 高性能 車輛을 具現해 以前에 볼 수 없던 走行과 運轉의 즐거움을 提供하는 것을 目標로 한다.

제네시스는 窮極的으로 마그마 프로그램을 통해 現在 製品群을 基盤으로 한 高性能 모델을 開發하는 것이 目標다. 基本 모델의 品質과 性能 極大化를 통해 顧客이 가장 所有하고 싶은 車輛을 志向한다.

루크 桐커볼케 社長은 “제네시스 마그마는 走行 性能과 創意性의 再組合을 통해 럭셔리함의 槪念을 再定義할 것”이라며 “技術과 디자인을 考慮한 다양한 試圖와 實驗的인 콘셉트를 持續的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GV60 마그마는 代表 色相 朱黃을 바탕으로 넓고 낮은 車體를 통해 스포츠 드라이빙에 最適化됐다. 全面 범퍼에 있는 下端 에어 벤트는 에어 커튼 役割을 함과 同時에 모터, 브레이크, 배터리 等의 熱氣를 效率的으로 낮춘다.

側面部는 21인치 티타늄 컬러의 휠과 와이드 펜더로 스포티함을 强調했다. 펜더 上段에 있는 2個의 에어 벤트는 타이어 쪽 空氣흐름을 잡고 브레이크 熱氣를 식힐 수 있도록 設計됐다. 以外에도 프론트 스플리터, 사이드 스커트, 루프 윙, 리어 디퓨저, 리어윙 스포일러 等을 適用해 高性能 이미지를 强調했다.

室內는 버킷 시트에 더블 다이아몬드 스티칭 및 나파, 스웨이드 가죽 等으로 마감해 고급스러우면서도 스포티한 雰圍氣를 完成한다.

GV60 마그마는 追後 梁山市 高性能에 最適化된 배터리와 모터 等 差別化된 尿素 等이 適用될 豫定이다. 정진수 東亞닷컴 記者 brjeans@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