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高麗사이버大學校 소프트웨어工學과, 2月 13日까지 新·編入生 募集|東亞日報

高麗사이버大學校 소프트웨어工學과, 2月 13日까지 新·編入生 募集

  • 東亞닷컴
  • 入力 2019年 2月 12日 10時 44分


코멘트

- 소프트웨어開發, 데이터베이스/人工知能, 소프트웨어敎育 等 세 領域의 專攻科目 提供
- 自體 開發한 ‘소프트웨어 코딩 專門家 過程’으로 2018年 敎育部 主管 事業 選定


高麗사이버大學校(總長 김진성) 소프트웨어工學과는 2月 13日(水)까지 2019學年度 1學期 新·編入生 募集을 實施한다.


高麗사이버大 創意工學部의 소프트웨어工學과는 創意的 아이디어에 基盤한사고와 問題解決 力量을 지닌 소프트웨어 專門家를 養成한다. ▲웹, 모바일, 임베디드 環境에서 프로그래밍 言語로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設計하고 使用者 配布, 서비스 改善 過程까지 學習하는 소프트웨어 開發 領域 ▲데이터베이스를 設計, 構築해 最適의 性能을 確保하고 人工知能 基盤의 빅데이터를 分析하는 力量을 기르는 데이터베이스/人工知能 領域 ▲컴퓨팅 思考에 基盤한 創意的 問題解決에 必要한 코딩의 敎育法을 익히는 소프트웨어 敎育 領域 等 3가지 領域의 科目들을 提供하고 있다.


소프트웨어工學과는 國家職務能力標準(NCS, National Competency Standards) 基盤의 敎育課程을 통해 在學生들에게 소프트웨어 産業現場 職務에서 要求되는 知識과 技術을 傳授하고 있다. 또한 공정하고 嚴格한 卒業課題 審査를 통해 實務에 剛한 技術 人力을 育成한다. 學科 在學生의 相當數가 卒業課題로서 IT 資格證을 選擇해 情報處理記事/産業記事, DAP, Microsoft 資格, OCP 資格, PMP 等 國內外 有望 資格證을 取得하고 있다. 또한 學科는 卒業세미나 科目을 통해 在學生이 完成度 높은 卒業論文 및 프로젝트/報告書를 作成하도록 體系的으로 指導한다.


한便 지난해 高麗사이버大는 ‘소프트웨어(SW) 코딩 敎育 專門家 過程’을 提案, 敎育部의 ‘2018年 成人 學習者 力量 强化 敎育콘텐츠 開發’ 事業에 選定되는 快擧를 이룬 바 있다. 이는 國內 最初?最高의 사이버 工學部를 運營하며 탄탄한 競爭優位를 確保한 高麗사이버大가 提示한 SW敎育 標準 모델의 優秀性을 對外的으로 公認받은 成果로 評價받는다. 高麗사이버大의 工學 커리큘럼 設計 能力이 校內 敎育콘텐츠 開發에 머물지 않고 差別化된 事業推進 力量으로 連繫되었다는 分析이다. 코딩에 關心 있는 一般人은 누구나 KOCW(大學公開講義) 홈페이지에서 該當 過程을 無料로 受講할 수 있다.


高麗사이버大는 2月 13日(水)까지 21個 學科, 1個 學部에서 新·編入生 2次 募集을 實施하며 學業準備度檢事(30%)와 學業計劃서(70%)로 選拔한다. 入學을 希望하는 志願者는 入學志願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支援해야 하며, 關聯 入學 書類는 고려대학교 安岩캠퍼스 內에 位置한 接受處에 郵便 또는 訪問 接受 둘 다 可能하다. 入學志願 홈페이지 入學相談 揭示板이나 電話를 통해 入學 問議 및 相談을 할 수 있다. 深層 相談을 願하는 豫備 志願者를 위해 고려대학교 安岩캠퍼스(中央廣場 101號)에 相談室이 마련되어 있다.


<본 資料는 該當機關에서 提供한 報道 資料입니다.>
ⓒ donga.com, 無斷 轉載 및 再配布 禁止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오늘의 推薦映像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