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미나의 LPGA 생생레슨]‘避치&런’ 어프로치는…|동아일보

[이미나의 LPGA 생생레슨]‘避치&런’ 어프로치는…

  • 入力 2007年 6月 23日 03時 01分


코멘트
이番 週 美國 뉴욕 州 로체스터에서 열리는 웨그먼스LPGA大會에 出戰하고 있습니다. 이 大會는 프로암大會 때 韓國 留學生 自願奉仕者들이 通譯을 自請하는 것으로도 有名합니다. 韓國 選手가 많아지다 보니 自願奉仕者들이 뜻을 모은 것인데 이런 것이 하나의 年例行事처럼 되어 버린 것이죠. 고마운 일이 아닐 수 없어요.

그런데 이분들에게 많이 받는 質問 中 하나가 어프로치 샷의 祕訣입니다. 그린 周邊에서 어프로치만 잘할 수 있다면 쉽게 파를 할 수 있을 텐데 自己들은 그렇지 못하다면서 助言을 求하시더라고요.

어프로치를 잘하려면 勿論 練習을 많이 해야 합니다. 무엇보다 重要한 것은 볼이 날아가서 구르는 程度를 미리 豫想하는 것입니다.

어느 程度의 높이로 떴을 때 어느 位置에 떨어진다면 얼마만큼 굴러갈 것이라는 計算을 하고 샷에 들어가는 것이죠. 볼이 떨어지는 位置를 모른 채 대충 감으로만 플레이하기 때문에 一定한 어프로치 感을 維持하기 힘든 것이죠.

普通 한 가지 클럽으로 어프로치했을 境遇 볼이 떠서 날아가는 程度에 比例한 구르는 比率은 일정합니다. 特히 ‘避치&런’과 같은 어프로치 技術은 適當히 띄워 굴리는 샷이기 때문에 띄우는 거리와 구르는 距離의 關係를 잘 攄得하고 있어야 합니다.

그中에서도 重要한 것은 勿論 띄우는 거리죠. 볼이 굴러가는 比率을 알기 위해서는 練習 그린에서 10個 程度만 練習해 보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어려운 것은 얼마만큼 스윙을 했을 때 얼마나 떠서 가는지를 把握하는 것입니다.

볼이 떠서 날아가는 것은 백스윙의 크기에 比例합니다. 寫眞을 보시면 10야드○1, 20야드○2, 30야드○3의 백스윙 크기가 다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백스윙 크기는 볼이 굴러가는 거리는 除外한 純粹하게 볼이 떠가는 것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使用한 클럽은 샌드웨지입니다.

어프로치를 하기 前에 볼 앞에서 어디쯤에 볼이 떨어져야 핀까지 굴러갈지를 決定하고 볼이 떨어지는 位置에 集中해서 練習스윙을 하세요. 그 前에 걸음걸이로 떨어질 位置까지의 距離를 把握하는 것도 좋은 方法입니다.

그 後에 練習스윙을 한 만큼 백스윙을 해서 볼을 때리면 볼이 부드럽게 날아서 생각한 位置에 떨어질 것입니다. 一旦 생각한 位置에 떨어졌다면 볼은 徐徐히 굴러 컵 近處에 멈춰 서게 될 것입니다.

샷을 할 때 注意할 點은 부드럽게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너무 剛하게 볼을 때리면 스핀이 많이 걸리기 때문에 바운드된 後에 생각한 만큼 볼이 구르지 않습니다.

美國 로체스터에서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