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首都圈/두근두근 메트로]自轉車월드에 오신걸 歡迎합니다|동아일보

[首都圈/두근두근 메트로]自轉車월드에 오신걸 歡迎합니다

  • 東亞日報
  • 入力 2013年 4月 19日 03時 00分


코멘트

광나루 自轉車公園 異色 體驗

강동구 천호동 광나루자전거공원 이색자전거 체험장에서 시민들이 다양한 모양의 자전거를 즐기고 있다.

광나루자전거공원 제공
江東區 千戶洞 광나루自轉車公園 異色自轉車 體驗場에서 市民들이 다양한 模樣의 自轉車를 즐기고 있다. 광나루自轉車公園 提供
《 봄철을 맞아 ‘어디에 놀러 갈까’ 하는 苦悶 때문에 머릿속이 複雜해질 때다. 서울 近郊로 當日 旅行을 다녀오자니 꽉 막힌 道路를 참아낼 自信이 없다. 아이는 어디서 봤는지 講院 旌善郡의 레일바이크를 타러 가자고 조른다. 代案은 없을까?강동구 千戶洞 廣津橋 南端에 있는 광나루 自轉車公園은 서울에서 레일바이크를 體驗해 볼 수 있는 唯一한 곳이다. 漢江邊 自轉車道路에 接해 있어 自轉車를 타고 갈 수 있다. 大衆交通을 利用하려면 地下鐵 5號線 千戶驛 2番 出口로 나와 15分 程度 걸으면 된다. 》

18日 午前 自轉車公園에 들어서자마자 커다란 세발自轉車 模樣의 놀이터가 눈에 들어온다. 亦是 自轉車公園답다. 周邊에는 自轉車 페달을 돌려 만든 電氣로 電燈을 켜는 體驗館도 있다.

가장 人氣가 많은 곳은 中央廣場 오른쪽에 있는 異色 自轉車 體驗場. 36種 146代의 獨特한 自轉車들이 있다. 20分에 1000원(保護者 同伴한 未就學 兒童은 無料)을 내고 入場하면 마음에 드는 自轉車를 고를 수 있다. 하트 模樣의 프레임에 2名이 탈 수 있어 戀人들에게 어울릴 듯한 自轉車, TV에서만 봤던 누워서 탈 수 있는 自轉車, 安葬 代身 便器를 올려 ‘果然 누가 이걸 탈까’라는 느낌이 드는 獨特한 自轉車까지 多樣하다. 自轉車公園의 김윤호 管理部長은 “두 사람이 나란히 앉아 페달을 밟으면 앞이 아닌 옆으로 가는 自轉車, 누워서 탈 수 있는 自轉車가 人氣”라고 紹介했다. 自轉車에 關心을 갖기 始作한 子女가 있거나 戀人과 함께 色다른 自轉車를 타보고 싶은 이들은 20分을 흥미롭게 보낼 수 있다.

中央廣場을 지나 廣津橋 다리 아래에는 ‘레일바이크’가 있다. 페달을 밟으면 線路를 따라 汽車처럼 움직이는 레일바이크는 講院 旌善郡에서 큰 人氣를 모아 全南 谷城, 江原 三陟 等으로 퍼져 나갔다.

自轉車公園에 있는 레일바이크는 갈대밭 사이로 漢江邊을 바라보며 餘裕 있게 달릴 수 있어 週末이면 줄을 서서 기다릴 程度다. 總 距離는 720m로 5∼7分이면 한 바퀴를 돌아볼 수 있다. 入場料는 1代(2人用)에 2000원. 레일바이크는 週末에만 運營하기 때문에 18日 이곳을 찾은 記者는 直接 體驗해 볼 수 없었다.

레일바이크 옆에는 國際 規格의 自轉車 障礙物 競走(BMX·Bicycle Motocross) 競技場도 있다. 週末이면 國家代表 BMX 選手들이 練習을 할 때도 있어 選手들의 멋진 妙技를 볼 수 있다. BMX에 挑戰해 보고 싶은 사람은 코리아바이크스쿨(koreabikeschool.co.kr)에 登錄해 講習料를 내고 배우면 된다. 講習은 이곳 競技場에서 이뤄진다. BMX聯盟에서는 每年 初等學生을 對象으로 無料 幼少年 아카데미도 열고 있다.

漢江邊을 달리고 싶은데 自轉車를 가져오지 않은 사람은 自轉車公園 內 貸與店에서 自轉車를 빌리면 된다. 1人用 自轉車는 時間當 3000원, 2人用은 6000원이다.

自轉車公園을 둘러본 뒤엔 自轉車를 타고 展望쉼터인 ‘廣津橋 8番街’를 訪問해볼 것을 推薦한다. 廣津橋 8番街는 自轉車公園에서 나와 廣津橋를 건너다보면 다리 中間쯤에 있다. 琉璃바닥 아래로 漢江을 내려다보는 아찔한 經驗을 할 수 있어 漢江의 名所로 꼽힌다. 廣津橋를 건너 九里 方向으로 올라가면 벚꽃이 有名한 워커힐호텔 뒷길도 찾아갈 수 있다.

自轉車公園은 色다른 自轉車의 魅力을 맛볼 수 있는 곳이지만 便宜施設은 多少 不足한 便이다. 따가운 햇볕을 避할 곳이 없어 簡單한 그늘幕 等을 가지고 가는 게 좋다. 飮食物을 살 수 있는 便宜店도 한 곳밖에 없어 오래 머물 생각이라면 飮食을 미리 準備해 가야 한다.

박진우 記者 pjw@donga.com
#광나루 #自轉車公園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