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따뜻한 性質의 ‘黑염소’ 男女老少 모두에게 補藥|東亞日報

따뜻한 性質의 ‘黑염소’ 男女老少 모두에게 補藥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3月 21日 03時 00分


코멘트

想像바이오 想像 長壽祕策 黑염소 한 마리 津液

先祖들은 왜 오래前부터 黑염소를 補陽 食品으로 여기고 몸이 허약해지거나 出産 後에 달여 먹었을까? 궁금해지는 部分이다. 여기에 對해 健康 硏究家들은 “韓國人은 땀을 많이 흘리는 體質이다. 땀은 體內 毒素도 빠지게 하지만 水分을 不足하게 하고 陽氣도 빠지게 만든다. 黑염소는 血液을 補充하고 陽氣 生成에 도움을 주며, 特히 腎臟의 기운을 補充하는 데 特效가 있음을 알고 服用해 왔다”고 說明한다.

有名한 醫學書인 東醫寶鑑에도 黑염소를 “消火器를 補하고 기운을 끌어 올려주며, 마음을 便하게 다스리게 해주고 齒牙와 뼈, 五臟을 따뜻하게 한다. 그리고 病이 나은 後 氣力을 回復하도록 돕는 데 좋다”라고 紹介돼 있다.

따라서 黑염소는 一般 고기와 다르게 保養食으로 찾는 고기다. 小科에 屬하며 우리나라의 土種 염소로 잘 먹고 잘 크며 全國 八道에서 다양한 方式으로 많이 키우고 있다.

特히 黑염소는 수肉, 탕, 갈비 等 다양한 料理로도 攝取를 많이 하지만 代表的으로 黑염소津液(엑기스), 黑염소汁 等으로 많은 사람에게 效果가 널리 알려진 加工食品이다.

黑염소의 고기는 蛋白質이 主成分으로 따뜻한 性質을 가지고 있다. 또한 脂肪이 적고 고기가 軟한 特徵을 가지고 있어 消化吸收率이 매우 높다. 老弱者나 어린아이들이 먹기에 좋다.

상상바이오 제공
想像바이오 提供
또 黑염소의 長點은 콜레스테롤, 鹽分, 熱量과 脂肪이 적고 人體에 꼭 必要한 必須脂肪酸이 소고기보다 5倍나 높게 들어 있다. 이로 인해 腦 神經細胞 生成을 促進해 癡呆 豫防에도 效果가 있다. 여기에 鐵分 含量이 매우 높아 貧血이 있거나 更年期 女性, 妊産婦에게 效果的이다. 아울러 蛋白質, 各種 비타민, 칼슘의 含量도 宏壯히 높다.

따라서 추위를 많이 타거나 손발이 차고 몸이 차가운 사람, 年老한 어르신, 氣力이 없고 몸이 衰弱한 사람, 밤샘 工夫하는 受驗生, 밤늦게까지 運轉하고 疲困한 사람, 뼈와 關節이 안 좋은 사람에게 黑염소가 積極 推薦된다. 普通 2박스(60峯) 程度만 꾸준히 服用하면 몸이 變化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黑염소는 韓國人에게 人蔘이나 鹿茸 같은 强壯劑와 同義語로 들릴 만큼 친숙하다. 그만큼 많이 愛用하고 널리 普及돼 있기 때문이다. 예로부터 妊産婦 産後調理나 受驗生, 虛弱·年老한 사람에게 重湯 强壯劑로 愛用돼 왔다. 이는 어느 洞네, 어느 市場을 가든 黑염소를 고아 준다는 看板을 쉽게 發見할 수 있는 것으로 證明된다.

‘상상 長壽祕策 黑염소 한 마리 津液’ 製品은 個人 農場에서 黑염소를 放牧해 키워 營養이 가장 뛰어날 때 달여서 만든다.

黑염소를 달일 때 山羊 山蔘과 葛根, 白茯苓, 甘草, 芍藥, 桂皮, 熟地黃, 當歸, 黃芪, 生薑, 대추 等 10餘 가지 以上의 藥材를 넣고 고아낸다. 이때 黑염소와 藥草의 比率을 가장 效果的으로 配合하고 오랜 時間 重湯해 濃縮한 뒤 衛生的인 自動 包裝機로 包裝돼 消費者에게 傳達된다.

黑염소 津液의 營養 成分이 人體에 왜 좋은지 이미 科學的으로 證明된 狀態다. 칼슘과 蛋白質, 因果 鐵 等 人體에 必要한 營養素들이 소나 돼지 等 다른 家畜에 비해 最小 5倍에서 25倍나 높다는 事實이 確認됐다.

想像바이오 株式會社의 長壽祕策 黑염소 한 마리 津液 製品은 잘 키우고 잘 管理한 黑염소를 消費者에게 좋은 補陽劑로 膳賜한다는 自負心을 갖고 生産, 販賣하고 있다.

淸淨 自然에서 키워 믿을 수 있는 韓藥材만 넣어 달인 想像 長壽祕策 黑염소 한 마리 津液은 먹어본 사람들이 입에서 입으로 傳해 販賣量이 繼續 늘고 있다. 먹어본 顧客의 再注文과 推薦 注文이 많은 便이다. 想像바이오가 精誠을 다해 自身 있게 내놓는 製品인 만큼 많은 消費者로부터 歡迎받을 것으로 期待된다.

유지영 記者 yjy777@donga.com
#健康한 生活 #健康 #黑염소 #想像바이오 #想像 長壽祕策 黑염소 한 마리 津液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