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잘 먹고 에너지 넘친다”…푸바오 隔離 2週 次 近況 公開|東亞日報

“잘 먹고 에너지 넘친다”…푸바오 隔離 2週 次 近況 公開

  • 東亞닷컴
  • 入力 2024年 4月 18日 17時 27分


코멘트
17일 중국 자이언트 판다보호연구센터가 공개한 영상을 캡쳐한 사진으로, 쓰촨성 워룽선수핑기지에서 격리 생활 중인 푸바오의 모습. 자이언트 판다보호연구센터 웨이보 갈무리
17日 中國 자이언트 판다保護硏究센터가 公開한 映像을 캡쳐한 寫眞으로, 쓰촨省 워룽選手핑基地에서 隔離 生活 中인 푸바오의 모습. 자이언트 판다保護硏究센터 웨이보 갈무리
中國으로 떠난 자이언트 판다 ‘푸바오’의 近況이 映像을 통해 公開됐다.

17日(現地時間) 中國 자이언트 판다保護硏究센터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워룽選手핑基地에서 隔離 生活 2週 車에 들어간 푸바오의 映像을 公開했다.

중국에서 생활 중인 푸바오 근황이 공개됐다. 자이언트 판다보호연구센터 웨이보 갈무리
中國에서 生活 中인 푸바오 近況이 公開됐다. 자이언트 판다保護硏究센터 웨이보 갈무리
映像은 지난 10日에 公開한 隔離 1週 次 때와 같이 12~16日 푸바오의 生活을 담은 日記 形式으로 만들어졌다.

푸바오가 대나무 잎을 먹고 있다. 틱톡 갈무리
푸바오가 대나무 잎을 먹고 있다. 틱톡 갈무리
映像에는 푸바오가 대나무, 당근, 워土偶 等을 맛있게 먹고 있는 모습이 담겼다. 푸바오가 內實을 벗어나 野外 放飼場에서 活動하는 모습이 捕捉되기도 했다. 판다保護硏究센터는 “푸바오는 食慾도 좋고 에너지도 넘치는 모습을 보였다”며 “方社長을 探索하기 始作했으며 바깥 活動도 漸漸 늘어나고 있다”고 傳했다.

17일 중국 자이언트 판다보호연구센터가 공개한 영상을 캡쳐한 사진으로, 쓰촨성 워룽선수핑기지에서 격리 생활 중인 푸바오가 방사장에 나온 모습.  자이언트 판다보호연구센터 웨이보 갈무리
17日 中國 자이언트 판다保護硏究센터가 公開한 映像을 캡쳐한 寫眞으로, 쓰촨省 워룽選手핑基地에서 隔離 生活 中인 푸바오가 放飼場에 나온 모습. 자이언트 판다保護硏究센터 웨이보 갈무리
푸바오가 只今처럼 잘 適應할 境遇 觀客 公開 時期도 앞당겨질 수 있는 것으로 보인다. 다만 푸바오의 具體的인 向後 公開 日程은 푸바오가 機智 生活에 完璧하게 適應한 다음 決定된다.

쩡院 飼育師는 “판다마다 適應 期間이 다르기 때문에 正確한 公開 時點은 豫測할 수 없다”며 “過去 中國에 돌아온 판다의 事例를 보면 짧게는 1∼2個月에서 길게는 7∼8個月이 걸린다”고 말한 바 있다.

當初 푸바오는 한 달間 隔離 生活 뒤 最終的으로 워룽選手핑機智와 워룽허타오핑기지, 두장옌기지, 野안기지 等 4곳 판다 基地 가운데 한 곳에 定着해 大衆에게 公開될 計劃이었다.

앞서 美國에서 태어나 지난해 11月 9日 워룽選手핑機智로 돌아온 샤오치지는 2個月도 채 안 된 지난 12月 27日 大衆에 公開됐다. 하지만 日本에서 지난해 2月 21日 쓰촨省 野雁 비펑샤機智로 돌아온 샹샹은 適應 期間이 길어져 約 8個月이 지난 後에야 一般 觀覽客과 만날 수 있었다.

푸바오가 社는 판다연구센터는 野生 판다가 棲息하는 海拔 1700m 높이의 山과 溪谷으로 둘러싸인 곳이다. 自然에 풀어놓고 판다들이 野生性을 잃지 않도록 하고 있다.

한便 푸바오는 國內 最初 自然繁殖으로 태어난 자이언트 판다로, 아빠 러바오와 엄마 아이바오 사이에서 2020年 7月20日에 태어났다. 中國 밖에서 태어난 판다는 滿 4歲 以前 반드시 中國으로 돌려보내야 한다는 ‘자이언트 판다 保護 硏究 協約’에 따라 푸바오는 지난 3日 中國으로 돌아갔다.


김예슬 東亞닷컴 記者 seul56@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오늘의 推薦映像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