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에 ‘朝 單位’ 技術輸出하는 보로노이…證券申告書에 ‘厭症 約’ 候補|東亞日報

美에 ‘朝 單位’ 技術輸出하는 보로노이…證券申告書에 ‘厭症 約’ 候補

  • 뉴스1
  • 入力 2022年 5月 23日 10時 32分


코멘트
김대권 보로노이 대표가 지난 3월 14일 온라인 기업IR에서 발표하고 있다(유튜브 영상 캡처).© 뉴스1
金大權 보로노이 代表가 지난 3月 14日 온라인 企業IR에서 發表하고 있다(유튜브 映像 캡처).ⓒ 뉴스1
코스닥 上場 再公募에 나선 보로노이가 올해 追加 新藥物質 技術輸出(라이線싱 아웃) 契約 打診에 나섰다.

23日 證券申告書에 따르면, 보로노이는 自社의 新藥物質 파이프라인 中 ‘RIPK1 抑制劑’를 올해 有力한 技術輸出 新藥物質로 꼽았다.

이 新藥物質의 技術輸出 契約金(業프론트) 推定價치는 約 171億원이다. 아직 非臨床(動物實驗 等) 段階에 있다는 點을 勘案하면, 보로노이는 追後 臨床段階, 商業化 마일스톤까지 ‘1兆원’李 넘는 去來가 될 것으로 期待하고 있다. 보로노이는 지난 3月 企業紹介(IR)를 通해 글로벌 製藥社들과 여러 技術移轉 協商을 進行 中임을 밝힌 바 있다.

이 新藥物質은 蛋白質 RIPK1을 抑制해 厭症을 調節하는 棋戰을 갖는다. RIPK1은 炎症 誘發 物質인 TNF-α 受容體의 炎症 信號傳達에 主要 役割을 한다. 보로노이는 이 新藥物質을 潰瘍性 腸疾患과 乾癬, 아토피 等 여러 疾患 治療劑로 開發해 나갈 計劃이다.

보로노이 關係者는 “글로벌 製藥社가 願하는 基準點을 뛰어넘는 優秀한 파이프라인을 多數 開發 中이다”며 “글로벌 技術移轉 協商에 萬全을 期하고 있으며 올해도 株主들에게 한 約束을 지키도록 最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보로노이는 지난 3月 16日 코스닥 上場 計劃을 暫定 撤回했다가 5月 13日 金融委員會에 證券申告書를 다시 提出하고 本格的인 公募 節次에 들어갔다. 當時 보로노이는 需要豫測에서 期待했던 公募價를 達成하지 못했다는 傳言이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侵攻 事態 等 外部的 要因이 컸던 것으로 傳해진다.

보로노이는 再公募를 통해 希望公募價밴드를 旣存 5萬~6萬5000원에서 4萬원 水準으로 낮췄다. 公募 株式數도 旣存 200萬株에서 130萬株로 줄여 總 公募 目標金額은 밴드 下端 基準 1000億원에서 520億원 水準으로 減少한다.

株當 評價額 對比 割引率도 44.8%로 大幅 높였으며, 特히 旣存 株主들이 保有株式 大多數를 自律的으로 樂業(保護豫受)을 걸어 上場 後 保護豫受 物量이 74.4%로 늘었다.

上場 後 1個月 내 流通株式 物量은 이番 公募 物量을 除外하면 15.31%로 大幅 縮小돼 上場 直後 오버행(大規模 賣却 待機 物量) 可能性이 크게 사라졌다.

보로노이는 6月 8~9日 兩日間 需要豫測을 進行하며, 14~15日 請約을 거쳐 6月 末 코스닥 市場 入城 豫定이다. 共同 代表 主管會社는 韓國投資證券과 미래에셋증권이다.

보로노이는 2020年과 지난해 2年間 3件의 美國 技術輸出을 包含해 總 4件의 技術移轉을 성사시켰다. 總 約 2兆1000億원 規模로 企業公開(IPO) 豫定 企業 中에선 史上 最大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