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 러 디폴트 壓迫 强化… 러 國營TV “戰況 繼續 惡化”|東亞日報

美, 러 디폴트 壓迫 强化… 러 國營TV “戰況 繼續 惡化”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5月 19日 03時 00分


코멘트

“러의 利子 支給 例外 延長 안되면, 27日 國家不渡 事態 觸發 可能性”
러 內部서 우크라戰 異例的 警告音… “世上이 事實上 우리 反對便에 서”
핀란드-스웨덴, 나토 加入書 提出

美國 財務部 海外資産統制局(OFAC)은 25日 終了되는 러시아의 國債 元利金 等에 對한 償還 猶豫를 延長하지 않는 方案을 檢討하고 있다고 17日 로이터通信 等이 報道했다. 러시아가 또다시 國家 不渡 危機에 處한 것이다.

로이터通信에 따르면 조 바이든 美 行政府 關係者는 이날 “러시아에 對한 國債 利子 償還 例外를 더 以上 認定하지 않는 方案을 檢討하고 있다”며 “(블라디미르) 푸틴(러시아 大統領)을 더 壓迫하기 위해 모든 選擇肢를 檢討하고 있다”고 말했다.

앞서 美 재무부는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侵攻하자 美 金融機關의 러시아 中央銀行, 재무부 等과의 去來를 禁止하면서 러시아 國債 元利金과 利子 償還 및 株式 配當金 支給은 5月 25日까지만 例外的으로 許容하기로 했다. 이를 더 以上 延長하지 않겠다는 것이다.

美國이 償還 猶豫를 延長하지 않으면 러시아가 利子를 갚으려 해도 美國의 國債 保有者는 合法的으로 받을 方法이 없어진다. 블룸버그通信에 따르면 러시아는 當場 27日까지 2016年 發行한 달러 標示 國債와 지난해 發行한 유로 標示 國債 利子를 支給해야 한다.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은 “利子 支給 例外 許容이 延長되지 않는 限 27日 債務不履行(디폴트) 事態를 觸發할 수 있다”고 指摘했다. 안톤 실루아노프 러시아 財務長官은 18日 “디폴트 宣言 計劃은 없다. 루블貨로 支拂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러시아 國營TV에서도 異例的으로 우크라이나 戰況에 對한 警告音이 나왔다. 러시아 有名 軍事專門家 미하일 好다료노크 前 大領은 16日 事實上 푸틴 宣傳 媒體인 國營TV 로시야1 토크쇼에서 “率直히 狀況은 繼續 惡化될 것이다. 世上이 事實上 모두 反對便에 서버렸다”고 말했다. 이어 “軍事的, 政治的 現實感을 가져야 한다”면서 “北大西洋條約機構(NATO·나토) 加入을 推進하는 핀란드를 向해 로켓을 흔들면 웃겨 보이기만 한다”고 밝혔다.

핀란드와 스웨덴은 18日 나토 加入 申請書를 公式 提出했다. 各各 74年, 208年間 維持해온 中立國 地位를 抛棄한 것. 前날 社울리 니니스퇴 핀란드 大統領은 스웨덴 議會 演說에서 加入에 否定的인 터키와 關聯해 “建設的인 論議를 통해 이 狀況을 解決할 것이라고 確信한다”고 말했다.

마리우폴 아조우스탈 製鐵所에서 最後 抗戰을 하다 16日 밤부터 降伏한 우크라이나軍이 950名을 넘었다고 러시아 國防部가 18日 밝혔다. 드미트리 페스코프 러시아 大統領 代辯人은 “푸틴 大統領은 이들에게 國際法에 따른 待遇를 保障했다”면서도 이들을 戰爭捕虜로 다룰지, 典範으로 몰아 處罰할지 밝히지 않았다. 러시아 檢察은 이들 中 亞遭遇連帶를 테러團體로 指定해 달라고 17日 大法院에 要請했다.


카이로=황성호 特派員 hsh0330@donga.com
#美國 #러시아 #디폴트 壓迫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