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中國 돼지熱病에 이어 黑死病까지 ‘雪上加霜’|東亞日報

中國 돼지熱病에 이어 黑死病까지 ‘雪上加霜’

  • 뉴스1
  • 入力 2019年 11月 14日 16時 27分


코멘트
中國에서 아프리카 돼지熱病(以下 돼지熱病)에 이어 黑死病까지 發生하자 ‘傳染病 恐怖’가 大陸을 휩쓸고 있다.

中國에서 黑死病이 發生해 非常이 걸린 가운데, 이番에 發生한 黑死病이 空氣로도 傳染되는, 가장 致命的인 肺 페스트(肺炎型 페스트)인 것으로 確認됐다.

◇ 2名 黑死病 確診, 空氣로도 傳染 可能한 肺炎型 : 肺 페스트는 生命에 가장 危篤한 類型으로 黑死病 患者의 5%가 이에 該當한다. 惡寒, 發熱, 頭痛, 全身無力感 等의 症狀이 나타난다. 肺炎型 페스트人 만큼 空氣로도 傳染된다.

官營 신화통신은 13日 黑死病 確診 患者 2名이 發生했으며, 患者가 移送된 病院의 應急室을 封鎖했다고 報道했다.

最近 네이멍구自治區에서 黑死病으로 推定되는 患者 2名이 發生했다. 이들은 지난 3日 베이징 차오양區에 位置한 한 大學病院으로 移送됐으며, 專門家의 診斷을 통해 黑死病 確診判定을 받았다.

◇ 夫婦로 1名은 危重한 狀態 : 患者 2名은 夫婦이며, 이 中 한名은 危重한 狀態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中國 醫療當局은 患者들을 隔離措置하고, 黑死病 傳染 遮斷에 나서고 있다. 保健 當局은 一旦 黑死病 患者가 移送된 차오양區 病院 應急室을 封鎖했다.

그러나 웨이보(中國版 트위터) 等 中國 SNS에는 不安을 呼訴하는 글들이 이어지고 있다. 한 누리꾼은 “黑死病 患者들은 病院 應急室을 통해 病院에 入院했다. 이들이 確診 判定까지 열흘 가까이 病院에 머문 것이 不安하다”고 말했다.

◇ 지난해 돼지熱病 發生, 大陸 휩쓸어 : 지난해 中國에서 돼지熱病이 發生, 殺處分이 急增함에 따라 豚肉가가 急騰, 中國 庶民들이 몸살을 앓고 있다.

中國에서 돼지熱病이 처음 確認된 건 지난해 8月3日이다. 이날 랴오닝省 선양시 한 農家의 돼지가 돼지熱病으로 確診됐다. 不過 2週日 뒤 선양에서 南쪽으로 1300㎞ 떨어진 허난省 정저우市에서 또다시 돼지熱病 感染事例가 發見됐다.

돼지熱病은 以後 한 달이 채 안 돼 中國 東北部 5個 城으로 擴散됐다. 이어 9月엔 헤이룽장省 等 中國 北部地域이, 10月엔 中部地域을 거쳐 12月2日 中國 最南端 광둥省까지 번졌다.

이로써 中國 全域이 돼지熱病에 感染됐다. 最初 發病 以後 불과 滿 4個月 만에 全 中國으로 擴散된 것이다.

◇ 豚肉가 急騰, 經濟에 주름살 : 中國은 돼지熱病으로 돼지 飼育頭數의 約 50% 程度를 殺處分한 것으로 推算된다. 2018年 現在 中國이 飼育하고 있는 돼지 두수는 4億4000萬 마리였다. 따라서 2億 마리 以上이 殺處分 됐다는 얘기다.

이에 따라 돼지고기 品貴 現象이 벌어지면서 豚肉가가 急騰, 庶民의 허리를 휘게 하고 있다.

돼지熱病은 豚肉가 急騰에만 그치지 않고 中國의 消費者 物價를 急激하게 끌어올리는 等 經濟에도 적잖은 衝擊을 주고 있다.

中國 10月 消費者 物價가 前年 同期 對比 3.8% 上昇하면서 지난 2012年 1月 以後 8年 만에 最高値를 記錄했다. 이는 前月의 3.0%와 市場의 展望値인 3.4%를 모두 웃돈 것이다.

이는 돼지고기 等 肉類 價格이 暴騰했기 때문이다. 10月 돼지고기 價格은 前年 同期 對比 101.3% 暴騰하면서 消費者物價가 3.8% 上昇하는데 決定的 影響을 미쳤다.

美中 貿易戰爭 中에 消費者 物價가 急騰하자 全體 中國 經濟에도 적지 않는 衝擊이 傳해지고 있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News1

ⓒ News1

다음
移轉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