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火시두스步]티베트族 居住地 國際 觀光地로 開發|東亞日報

[火시두스步]티베트族 居住地 國際 觀光地로 開發

  • 東亞日報
  • 入力 2016年 8月 3日 03時 00分


코멘트

[TRAVEL]
캉딩 等 4個 空港 開港… 청두서 1時間 距離
샹그릴라의 背景… 世界文化遺産 分布

1928年 美國의 한 宣敎師가 윈난 里長에서 出發해 쓰촨 無理玄을 거쳐 多五淸에 到着, 現地人들이 辛酸(神山)으로 모시는 세 個의 설봉(雪峰)을 돌고 찍은 寫眞들을 내셔널지오그래픽에 發表했다. 엄청난 反響이 뒤따랐다. 그 뒤 한 英國 作家는 이 아름다운 寫眞을 資料로 小說 ‘잃어버린 地平線’을 創作하여 ‘샹그릴라’를 사람들의 記憶과 想像 속에 심어주었다.

이 샹그릴라는 어디에 있을까. 바로 쓰촨 티베트族 集團 居住地域인 多五聽 野딩이 바로 샹그릴라다. 쓰촨 티베트族 集團 居住地域은 1年 4季節 서로 다른 魅力의 아름다움을 뽐낸다. 봄이면 山봉우리에 덮인 눈이 반짝반짝 빛나고 山과 들은 온통 杜鵑花로 뒤덮인다. 여름이면 푸르른 草原이 하늘과 잇닿아 있고 꽃바다가 地平線까지 펼쳐진다. 가을이면 나뭇잎이 물들고 大地도 五色燦爛한 새 옷으로 丹粧한다. 겨울이면 動畫마냥 온 世上은 새하얀 눈으로 뒤덮인다.

쓰촨 티베트族 集團 居住地域은 面積이 넓고 優秀한 文化觀光資源이 많다. 向後 5年間 交通施設이 업그레이드됨에 따라 티베트族 集團 居住地域으로 向하는 觀光客들이 垂直 上昇할 것으로 보인다. 이에 쓰촨은 티베트族 集團 居住地域을 世界的인 觀光地로 建設하겠다는 새로운 目標를 내놓았다.

쓰촨 省 最高의 觀光資源 中 50% 以上이 티베트族 集團 居住地域에 分布해 있다. 많은 觀光資源이 世界的으로 唯一無二하고 國內外에서 모두 重要한 地位를 차지하고 있기에 티베트族 集團 居住地域은 觀光業을 발전시키는 가장 重要한 카드다. 그 中 세 곳(주자이거우, 黃룽, 판다棲息地)李 유엔 世界遺産으로 指定되고 네 곳이 유엔 世界生物圈保全地域으로 保護받고 있으며 두 곳은 國家級 遺産으로 指定됐다.

쓰촨 티베트族 集團 居住地域의 景觀은 大體的으로 ‘4修(水), 3山(山), 3草原’으로 槪括할 수 있다. 4首는 多두하, 야룽강, 진사강, 閩薑, 3山은 3首의 分水嶺인 다쉐산, 사루離散 및 칭짱고원과 청두平原의 分界線인 룽먼산이다. 3草原은 간쯔週 西部, 西北部 및 아바週 西北部에 位置한 街惡寒草原이다.

쓰촨 티베트族 集團 居住地域은 쓰촨, 티베트, 윈난, 간쑤, 칭하이 等 5個 誠意 隣接地域에 位置하여 티베트族과 한족 文化가 交流하는 主要 通路다. 티베트族 3代 古代文化中心의 한 곳이기도 하다. 깊은 歷史的 淵源과 燦爛한 民族文化의 完璧한 調和는 쓰촨 티베트族 集團 居住地域을 中國 西部의 가장 魅力的인 人文 觀光地로 浮上시켰다.

過去에는 쓰촨 티베트族 集團 居住地域으로 向하는 데 엄청난 時間이 所要되어 청두에서 캉딩으로 가는 데만 7時間이 걸렸다. 쓰촨의 交通施設이 업그레이드됨에 따라 觀光客들은 더욱 짧은 時間 內에 티베트族 集團 居住地域 觀光團地에 到着할 수 있다.

청두 솽류국제공항에서 1時間 남짓이면 現在 使用 中인 쓰촨 朱黃空港, 캉딩空港, 野딩空港과 훙위안空港에 到着 可能하다. 간쯔空港도 建設 準備 中이다.

航空 뿐만 아니라 318, 317番 國道 改造工程圖 全面的으로 始作되었고 原州高速道路, 野캉高速道路 等 티베트族 集團 居住地域의 高速道路 建設도 한창이다. 촨칭철도, 촨간철도, 촨장철도, 촨장 高速道路, 청두-주자이거우-간쑤 高速道路, 청두-마얼캉-칭하이 高速道路 等 一連의 大通路가 持續的으로 着工되면서 向後 全體 티베트族 集團 居住地域은 勿論 윈난, 간쑤 等 周邊 地域까지 連結하는 航空, 鐵道, 國道 等 立體的인 交通網을 建設하여 觀光客들에게 便利를 圖謀해줄 것이다.

쓰촨省觀光發展委員會 關聯 責任者에 따르면 쓰촨은 ‘中國 內 가장 아름다운 景觀 대로- G318, 317 촨장 世界觀光目的地(쓰촨區間) 企劃’을 編纂하여 318, 317國도(쓰촨구간)를 베이징, 상하이, 시안後에 이어 中國의 네 番째 國際的 觀光地로 만들기 위해 努力 中이다. 統計에 따르면 쓰촨 省 티베트族 集團 居住地域에는 17個 A級 觀光地(5A級 3個, 4A級 13個 2A級 1個), 호텔 28個, 旅行社 56個 等 觀光 資源이 다양하게 構成돼 있고 高原 特色, 티베트族 窓族 文化, 生態 레저 等의 特徵을 具備한 새로운 觀光發展 시스템을 形成하고 있다.

火시두스步 記者 引航(殷航)
#火시두스步 #티베트 #티베트族 居住地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