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추·마른김’에 新規 割當關稅…25個 品目에 納品單價 支援|東亞日報

‘배추·마른김’에 新規 割當關稅…25個 品目에 納品單價 支援

  • 뉴스1
  • 入力 2024年 4月 24日 10時 31分


코멘트
최상목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4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물가안정 관련 현안간담회’에서 농축수산물, 석유류, 가공식품, 공산품, 택배.항공요금 가격 동향 및 대응방안과 주요 부문 시장감시 강화방안 등을 논의하고 있다. (기획재정부 제공) 2024.4.24/뉴스1
최상목 經濟部總理 兼 企劃財政部 長官이 24日 서울 종로구 政府서울廳舍에서 열린 ‘物價安定 關聯 懸案懇談會’에서 農畜水産物, 石油類, 加工食品, 工産品, 宅配.航空料金 價格 動向 및 對應方案과 主要 部門 市場監視 强化方案 等을 論議하고 있다. (企劃財政部 提供) 2024.4.24/뉴스1
政府가 最近 價格이 오른 배추, 洋배추, 당근, 葡萄, 마른김 等에 新規 割當關稅를 適用하기로 했다. 加工食品 中에는 코코아두, 調味김에도 割當關稅를 適用한다.

政府는 24日 政府서울廳舍에서 최상목 副總理 兼 企劃財政部 長官 主宰로 ‘物價安定 關聯 懸案懇談會’을 열고 이같은 方案을 發表했다.

懇談會에는 △송미령 農林畜産食品部 長官 △강도형 海洋水産部 長官 △한기정 公正去來委員長 △방기선 國務調整室長 △최남호 産業通商資源部 2次官 △백원국 國土交通部 2次官 等이 參席했다.

政府는 最近 價格 强勢가 持續되고 있는 배추, 洋배추, 당근, 葡萄, 마른김에 新規 割當關稅를 適用하고 다음달 中 關稅 引下分이 供給될 수 있도록 導入 節次를 推進하기로 했다.

또 배추, 洋배추, 토마토, 당근 等 價格이 높은 25個 品目에 對해서는 納品單價를 支援해 消費者 體感 價格을 낮춘다.

大衆性魚種 6種(明太, 고등어, 오징어, 갈치, 조기, 마른멸치)의 境遇 政府 備蓄物量을 3月부터 現在까지 當初 計劃(1960톤) 對備 79.5%(1559톤)을 市場에 供給한 데 이어 이달 中 全量 供給할 計劃이다.

加工食品은 旣存 割當關稅 適用 中인 29個 食品原材料에 더해 最近 價格이 上昇한 코코아두, 調味김에도 割當關稅를 適用한다.

特히 食品業界에서도 原價 下落分을 迅速하고 充分하게 製品價格에 反映하고 自體的인 原價 節減 努力을 强化하는 等 國民 負擔 緩和에 同參해 줄 것을 促求하기로 했다. 또 洗劑, 샴푸 等 生必品도 大型 便宜店, 마트 等에서 流通마진을 過度하게 反映하지 않는지 集中 點檢한다.

석유류는 國際油價가 安定될 때까지 每週 石油市場點檢會議를 통해 價格 動向을 點檢한다. 汎部處 石油市場點檢團을 稼動해 談合, 稅金 脫漏 等 不法行爲에 嚴正 對應할 計劃이다. 또 알뜰注油所 價格은 市中 對備 30~40원 낮게 維持될 수 있도록 管理하기로 했다.

아울러 弄·축·水産物, 加工食品, 工産品 等 國民 生活과 密接한 分野와 關聯해 公正위의 市場 監視 機能을 大幅 强化하기로 했다.

公正委는 部門別 競爭 程度를 分析한 後 主務部處와 함께 制度 改善方案을 硏究한다. 分析 結果에 따라 談合 等 不法이 疑心되는 境遇 調査에 着手하고 消費者원을 통한 消費者 觀點의 監視도 强化하기로 했다. 談合 再發 防止를 위한 方案도 마련할 計劃이다.

企財部 關係者는 “앞으로도 높은 警覺心을 維持하면서 全 部處가 物價 安定을 政策의 最優先 順位에 두고 2%臺 物價 早期 安着을 위해 總力을 다하겠다”고 强調했다.

(世宗=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