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半減期 效果 始作되나”…비트코인, 1億300萬원 ‘껑충’|東亞日報

“半減期 效果 始作되나”…비트코인, 1億300萬원 ‘껑충’

  • 뉴시스
  • 入力 2024年 4月 9日 09時 34分


코멘트

비트코인·이더리움, 同時 爆發
半減期 D-11…"强勢 雰圍氣"
스테이블코인 供給量↑…"上昇場 시그널"

ⓒ뉴시스
비트코인이 半減期를 10餘 日 앞둔 狀況에서 上昇 轉換했다. 最近 一週日間 넘지 못했던 1億 壁을 뚫고 한때 1億300萬원까지 뛴 것이다.

9日 午前 8時50分 基準 비트코인은 國內 假想資産 去來所 빗썸에서 24時間 前보다 0.27% 오른 1億210萬원을 記錄했다. 같은 時刻 업비트에서는 2.81% 上昇한 1億219萬원에 去來됐다. 假想資産 市況 中繼 사이트 코인마켓캡에서는 24時間 前보다 3.23% 뛴 7萬1633달러를 나타냈다.

이더리움은 더 가파르게 치솟았다. 같은 時刻 이더리움은 빗썸에서 1.82% 오른 526萬원을, 업비트에서는 6.33% 上昇한 526萬원을 記錄했다. 코인마켓캡에서는 7.01% 뛴 3695달러에 去來됐다. 이더리움은 비트코인을 除外한 나머지 代替 假想資産人 알트코인(얼터너티브 코인)이다. 時價總額은 비트코인에 이어 두 番째로 크다.

김치프리미엄도 5%臺로 내려왔다. 김치프리미엄은 비트코인의 國內外 價格 差異를 뜻한다. 글로벌 假想資産 市況 比較 플랫폼 크라이프라이스에 따르면 이날 午前 8時55分 基準 비트코인 김치프리미엄은 5.30%다.

大將株들이 이날 同時에 暴發한 것은 半減期를 앞두고 强勢場 雰圍氣가 造成된 效果다.

假想資産 옵션 專門 分析 業體 그릭스닷라이브(Greeks.live)의 아담 硏究員은 前날 X를 통해 “市場 全體가 强勢場에 접어들었다”며 “半減期가 다가오면서 비트코인 前高點과 10萬달러 突破도 눈앞으로 다가왔다”라고 診斷했다.

이어 “이날 비트코인 急騰으로 모든 滿期 옵션의 內在 變動性이 增加했다”며 “投心은 빠르게 反轉돼 强勢 雰圍氣를 剛하게 나타내고 있다”고 덧붙였다.

半減期는 지난 1月 出市된 비트코인 現物 上場指數펀드(ETF)와 함께 代表 好材로 꼽힌다. 비트코인 現物 ETF가 需要 爆發을, 半減期가 供給 衝擊을 이끈다는 點에서다. 큰 賣渡 壓力 없이 需要가 同一한 狀態에서 供給이 준다면 價格 上昇은 當然한 일이다.

現在 市場이 有力하게 꼽고 있는 半減期 時點은 오는 20日 午後 7時11分이다.

이 가운데 主要 스테이블코인의 供給量이 늘었다. 이는 旣存 好材人 비트코인 現物 ETF 流入量 增加보다 더 肯定的인 信號가 될 수 있다는 分析이다.

마르쿠스 틸렌 10X리서치 設立者는 이날 報告書를 통해 “最近 30日 동안 달러 聯動 스테이블코인인 USDT와 USDC의 供給量이 100億달러 增加했다”며 “이는 같은 期間 비트코인 現物 ETF 流入量의 두 倍에 該當하는 規模”라고 傳했다.

이어 “스테이블코인의 供給量 擴大는 法定貨幣가 假想資産에 流入되고 있다는 意味”라며 “强勢場을 展望하는 시그널로 解釋할 수 있다”고 說明했다.

한便 글로벌 假想資産 데이터 調査 業體 얼터너티브(Alternative)에서 集計하는 ‘恐怖·貪慾 指數’는 이날 80點을 記錄하며 ‘極端的 貪慾(Extreme Greed)’ 水準을 나타냈다. 前날(76·極端的 貪慾)보다 높아진 數値다. 該當 指數는 0에 가까울수록 極端的 恐怖를, 100에 가까울수록 極端的 樂觀을 各各 意味한다.

[서울=뉴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