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 “R&D에 55兆 投入… 差別化된 競爭力으로 未來 先占”|東亞日報

LG “R&D에 55兆 投入… 差別化된 競爭力으로 未來 先占”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3月 28日 03時 00分


코멘트

“5年間 100兆 投資 成長動力 確保”
淸州엔 R&D力量强化 ‘마더팩토리’
AI家電-OLED-半導體서 突破口

“LG는 低成長과 不確實性으로 因한 危機 克服을 넘어 그 안에서 새롭게 만들어지는 未來 機會를 先占하기 위한 努力을 더욱 强化해 갈 것입니다.”

具光謨 ㈜LG 代表는 27日 열린 定期 株主總會에서 이같이 밝혔다. LG그룹은 앞으로 5年間 國內에서 100兆 원을 投資해 그룹 未來를 위한 新成長動力 確保에 注力하겠다는 計劃이다. 글로벌 生産基地를 持續 擴大하는 同時에 國內를 硏究開發(R&D) 및 마더팩토리(核心 生産施設) 等 核心 競爭力을 위한 據點으로 삼고 投資를 아끼지 않겠다는 方針이다. 特히 이番에 發表한 投資 財源의 55%는 R&D에 投入될 豫定이다. 舊 代表는 “未來 機會를 先占하기 위한 解法은 代替 不可能한 LG만의 價値를 提供하는 데 달려 있다”며 “‘差別的 顧客 價値’와 ‘事業의 本源的 競爭力 强化’에 더욱 邁進하겠다”고 밝혔다.

LG는 長期化된 景氣 沈滯 및 글로벌 不確實性에 그룹 事業 全般이 非常인 狀況이다. LG化學은 石油化學 製品 需要 不振 및 中國發 過剩 供給에 시달리고 있다. LG에너지솔루션은 갑작스러운 電氣車 ‘캐즘(一時的 需要 不振)’으로 成長이 주춤한 狀態다. LG電子,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 等 電氣·電子 系列社도 情報技術(IT) 및 家電 製品 消費 減少에 成長勢가 한풀 꺾였다. 財界 關係者는 “LG의 大型 投資 計劃 發表는 갈수록 커지는 不確實性 속에서 企業이 差別化된 競爭力을 갖춰야만 살아남을 수 있다는 判斷에서 나온 것”이라고 했다.

LG電子는 人工知能(AI) 家電과 戰場(車輛用 電氣·電子 裝備) 및 冷暖房 共助, 電氣車 充電 等의 事業을 통해 突破口를 摸索하고 있다. LG디스플레이는 尖端 有機發光다이오드(OLED) 製品에, LG이노텍은 次世代 半導體 基板 및 車輛用 모듈 및 센서 等에 集中 投資하며 未來 競爭力을 確保하는 中이다.

LG化學은 배터리 尖端素材 및 製藥·바이오 分野에서 新成長動力을 찾고 있다. 全北 群山 새만금에 2028年 竣工을 目標로 1兆2000億 원 規模의 前驅體(兩極財 材料) 工場을 設立하고 있다. LG에너지솔루션도 圓筒形·全固體 배터리 等 次世代 製品 開發에 集中 投資하며 競爭力을 키우고 있다. 忠北 淸州에 마더팩토리를 세워 生産施設 및 R&D 力量을 强化하기 위해 2026年까지 4兆 원을 投資할 計劃이다.

舊 代表는 “올해는 景氣 鈍化와 地政學的 리스크가 持續되는 가운데 AI의 普遍化, 脫炭素 轉換 等 産業의 變曲點이 뚜렷하다. 글로벌 不確實性이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러면서 “未來 事業은 AI, 바이오, 클린테크를 中心으로 速度感 있게 키워 主要 포트폴리오의 한 軸으로 키워 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현익 記者 beepark@donga.com
#lg #r&d #55兆 #未來 先占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