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운라면 市場 進出한 夏林, 불닭볶음麵보다 훨씬 매운맛 선봬… “엄청 맵지만 中毒性 있네”|동아일보

매운라면 市場 進出한 夏林, 불닭볶음麵보다 훨씬 매운맛 선봬… “엄청 맵지만 中毒性 있네”

  • 동아經濟
  • 入力 2024年 3月 24日 01時 14分


코멘트

夏林 더미式 丈人라면 맵싸한 맛 出市
매운맛 測定하는 스코빌 指數 8000… 붉닭볶음면은 4404
혀와 목 따끔할 程度로 매콤한 맛… 맵지만 감칠맛 있어
라면 封紙當 2200원… 競爭 製品 對比 높은 價格은 短點

하림이 매운 라면 市場에 進出했다. 매운맛을 내는 것으로 有名한 고추 4種을 主 原料로 매콤한 라면을 出市하며 販賣 領域을 擴大하겠다는 戰略이다.

지난 22日 하림은 ‘더미式 丈人라면 맵싸한 맛’을 出市하며 試食會를 열었다. 맵기로 소문난 ▲부트卒로키아 ▲하바네로 ▲靑陽고추 ▲베트남고추 4種으로 매운맛을 내고 四骨肉水를 더해 ‘맵고 깊은 맛’을 내는 新製品으로 出師表를 던졌다.


매운맛 程度를 表現하는 ‘스코빌 指數’는 8000SHU에 達하는데, 國內에서는 八道 틈새라면 2種에 이어 3番째로 매운 라면이라고 한다. 매운맛으로 人氣를 끄는 불닭볶음麵의 스코빌 指數는 4404SHU로 夏林 더 美食 맵싸한 맛의 맵기가 어느 程度인지 가늠해 볼 수 있다.

試食會를 통해 夏林 新製品 라면을 直接 經驗했다. 于先 라면 국물은 매우 빨간 便이며 눈으로 보기에도 매워 보인다. 국물을 한 숟갈 떠먹어 보니 매운맛이 확 느껴진다. 고춧가루를 많이 넣어 걸쭉하게 매운맛이 아니라 고추를 桶으로 넣어 담백하게 매워지는 맛이라고 보면 된다.

매운맛은 相當히 强烈했다. 平素 매운맛을 즐기지는 않지만 잘 먹는 便인데, 국물을 連續으로 3番 以上 먹기 힘들었다. 혀와 목이 따끔하다고 느낄 程度로 맵다.

다음으로 麵을 먹어보니 쫄깃한 麵발에 매콤함이 베어 들어 감칠맛이 느껴졌다. 기름에 뛰긴 遊蕩면을 使用했는데 매콤한 국물과 宮合이 잘 맞아서 選擇했다고 한다. 국물 없이 面만 먹어보니 매콤하긴 했지만, 누구나 먹을 수 있을 程度의 매운맛이었다. 適當하게 매콤해 자꾸 먹고 싶은 中毒性 있는 魅力的인 맛이다.

主材料로 使用된 부트卒로키아 고추는 2007年 기네스북에서 매운 고추 랭킹 1位를 차지했다고 한다. 靑陽고추에 100倍에 達하는 매운맛을 내는데, 라면 국물 매운맛의 源泉인 것으로 보인다. 라면을 半밖에 먹지 않았는데도 땀이 뻘뻘 흘렀다. 매운맛이 땀샘을 刺戟한 것으로 보이며 같이 試食한 記者들도 땀을 많이 흘렸다.

夏林 더미式 丈人라면 맵싸한 맛은 온라인에서 個當 2200원에 販賣 中이다. 競爭 製品들이 600~1500원 사이에 販賣되는 것을 考慮하면 價格이 相當히 높은 便이다. 固定的인 購買層을 確保하지 못한다면 價格이 높아 外面받을 可能性도 있다.

夏林 關係者는 “1年 넘는 硏究 期間 1000番 이 넘는 테스트를 통해 最適의 매운맛을 찾아냈다. 더 맵게 라면을 만들 수 있었지만, 品評會 結果 8000SHU가 가장 좋은 反應을 얻었다. 消費者들로부터 肯定的인 評價를 받을 것이라고 自信한다”라고 說明했다.



김상준 東亞닷컴 記者 ksj@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