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非公式 割引 最大 1000萬원까지”… 포드코리아, ‘익스플로러’ 프로모션 運營|東亞日報

“非公式 割引 最大 1000萬원까지”… 포드코리아, ‘익스플로러’ 프로모션 運營

  • 동아經濟
  • 入力 2024年 3月 15日 15時 04分


코멘트

20日부터 平生 엔진오일 無償 惠澤
딜러 裁量 따라 最大 1000萬 원 非公式 割引
個別消費稅 引下 適用 與否 確認 勸奬
稀少한 後輪驅動 基盤 大型 SUV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포드코리아)는 오는 20日부터 브랜드 代表 SUV 모델인 ‘익스플로러(Ford Explorer)’ 購買者를 위한 特別 프로모션을 運營한다고 15日 밝혔다.

프로모션은 2023年式 포드 익스플로러 前 모델을 對象으로 한다. 細部的으로 平生 엔진오일 無償 交替 서비스를 支援한다. 出庫를 完了한 購買者에게는 抽籤을 통해 LG 스탠바이美GO(1名)와 注油商品券(3名) 等을 贈呈한다. 이 期間 車를 施僧한 모든 消費者에게는 스타벅스 모바일商品券을 준다.

여기에 딜러 裁量에 따른 實際 購買 割引(非公式 割引)도 注目할 만하다. 딜러社 關係者에 따르면 2.3 에코부스트(7人乘)와 3.0 에코부스트 플래티넘(6人乘) 모델을 最大 1000萬 원 割引한다. 다만 딜러 裁量에 따라 非公式 割引率이 다르다고 한다. 또한 現在 個別消費稅를 3.5%로 引下한 價格으로 販賣하는 車輛과 引下하지 않은 모델이 婚材돼 販賣 中이라고 한다. 新車 購買를 苦悶 中인 消費者는 이러한 部分을 正確하게 確認해볼 것을 勸奬한다. 最大 割引率이 適用될 境遇 公式 販賣價 6865萬 원(個別消費稅 引下分 除外 價格)인 2.3 에코부스트는 5800萬 원臺, 7895萬 原因 3.0 플래티넘은 6800萬 원臺다. 販賣 物量의 境遇 2.3 에코부스트는 多少 넉넉하고 3.0 플래티넘은 많지 않다고 한다.

포드코리아는 合理的인 價格과 다양한 惠澤으로 익스플로러 購買者 負擔을 줄이기 위해 프로모션을 運營한다고 傳했다. 軟式變更 모델 出市를 앞두고 旣存 在庫 物量 販賣를 强化하는 行步로도 볼 수 있다.

포드 익스플로러는 지난 1996年 國內에 처음 出市된 後 現在 6世代 모델이 公式 販賣 中이다. 5世代 모델은 國內 大型 SUV 市場을 開拓한 모델로 評價받는다. 當時에는 國産車와 輸入車 與否를 떠나 익스플로러처럼 덩치가 큰 SUV 모델 數가 적었다. 大型 SUV 特有의 活用性을 經驗한 消費者들을 中心으로 입所聞을 타면서 익스플로러는 꾸준한 販賣量을 이어갔다. 익스플로러를 통해 成功 可能性을 確認한 다른 完成車들이 앞 다퉈 大型 SUV 모델을 國內 市場에 投入했다. 現代自動車 亦是 大型 SUV 新車로 팰리세이드를 出市했다.

實際로 포드 익스플로러와 現代車 팰리세이드는 價格 差異에도 不拘하고 購買層이 겹친다. 팰리세이드 購買를 苦悶하는 消費者는 익스플로러 購買까지 考慮하고 익스플로러 購買 希望者는 팰리세이드 購入도 苦悶한다. 두 모델 모두 優秀한 商品性을 갖췄고 세련된 디자인이 特徵이다.
포드 익스플로러의 境遇 2.3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3.0리터 가솔린 트윈터보 엔진을 選擇할 수 있다. 모두 10段 自動變速機와 맞물리고 地形 管理 시스템을 包含한 인텔리전트 4WD 四輪驅動 시스템과 6가지 드라이브 모드가 搭載됐다. 特히 익스플로러는 大衆的인 브랜드에서 흔하지 않은 後輪驅動 基盤 大型 SUV 모델인 點을 눈여겨 볼만하다. 四輪驅動 시스템을 통해 앞·뒤 驅動力을 50:50으로 配分할 수 있지만 日常 走行에서는 뒷바퀴에 더 많은 驅動力을 보낸다. 에코모드에서는 後輪에 驅動力 100%가 配分된다. 後輪驅動 基盤인 만큼 前輪驅動 基盤 다른 大型 SUV보다 조금 더 力動的인 走行感覺을 經驗할 수 있다. 3.0 플래티넘 모델에 搭載된 3.0리터 V6 가솔린 트윈터보 엔진은 最高出力 370馬力, 最大토크 54.0kg.m의 性能을 發揮한다. 3.0 플래티넘 專用 仕樣으로는 21인치 휠과 쿼드크롬排氣口, 12.3인치 디지털 計器盤, 액티브 駐車補助裝置, 後進制動補助 等이 있다.

業界 關係者는 “포드코리아 次元에서 平生 엔진오일 無償 惠澤뿐 아니라 追加的인 金融 關聯 惠澤도 마련 中인 것으로 알고 있다”며 “프로모션 開始 時點에 보다 正確한 購買 惠澤을 確認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민범 東亞닷컴 記者 mbkim@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