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리봉동이 都心型 尖端 複合 住居地로… 商業-業務-住居 다 갖춘 小型 아파트|東亞日報

가리봉동이 都心型 尖端 複合 住居地로… 商業-業務-住居 다 갖춘 小型 아파트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3月 15日 03時 00分


코멘트

남구로역 同一센타시아

1970年代 韓國 輸出을 이끌던 서울 구로구 가리봉동 115 一帶의 이른바 ‘벌집村’이 最高層 아파트를 中心으로 한 大規模 住居地로 거듭난다.

가리봉동 115 一帶 神通企劃 確定

서울市는 올해 初 “가리봉동 115 一帶 住宅整備型 再開發 事業의 迅速統合(神通)企劃을 確定했다”고 밝혔다. 神通企劃은 서울市가 迅速하게 再開發 事業을 推進할 수 있도록 旣存 整備計劃 樹立 節次를 縮小한 公共支援 計劃이다.

이에 따라 가리봉동 115 一帶(8萬4222㎡)는 共同住宅 2200餘 家口가 들어서는 都心型 尖端 複合 住居地(最高 50層 內外)로 再誕生한다. 隣近 가리봉동 87-177 一帶도 지난해 6月 神通企劃 對象으로 確定됐다. 두 區域 事業이 完了되면 이 一帶에 共同住宅 3380餘 家口가 들어설 展望이다. 2014年 뉴타운에서 解除된 지 9年 만에 이 一帶 再開發 事業이 正常軌道에 오르는 셈이다.

市는 落後한 歐露工團 住居地 用途地域을 第2種一般住居地域(2種 7層)에서 準住居地域(50層 內外)으로 上向해 商業·業務·住居 機能이 結合한 複合住居團地로 만들 計劃이다.

이에 이 地域에서 일하는 1∼2人 家口, 靑年 世代를 위한 小型 住居·오피스텔 等 約 2200家口의 다양한 住居 類型을 導入하기로 했다. 街路邊에는 鳶島型 商街를 配置해 地域 活性化를 誘導한다. 對象地 一部는 準住居地域으로 上向하고 準住居地域 延面積의 10%를 商業·業務施設, 從事者 支援 오피스텔로 計劃했다. 또 現在 周邊에서 여러 開發 事業이 推進되는 點을 考慮해 道路 體系를 改善하고 隣近 開發 盞餘地와 調和롭게 整備될 수 있도록 對象地 一帶를 地區單位計劃으로 管理한다. 地域의 生活 中心 가로 牛馬길은 旣存 一方通行(1車線)을 洋方通行(2車線) 體系로 轉換하고 이番 再開發區域에서 除外된 가리봉市場 等을 包含한 一帶를 地區單位計劃으로 管理한다.

最近 神通企劃 節次 簡素化에 따라 올해 안으로 가리봉동 115 一帶의 整備區域·計劃 決定이 完了될 展望이다. 또 都市計劃委員會 受權小委員會·事業施行計劃 統合 審議 等을 適用받아 全般的인 事業 期間도 短縮된다.

실入住金 8000萬 원臺로 내 집 장만 機會

小型 아파트에 對한 稀少性이 높은 서울 구로구에서는 再開發이 한창 進行 中인 가리봉동 一帶의 小型 新築 團地로 關心이 쏠리고 있다.

同一建設의 ‘남구로역 同一센타시아’ 아파트는 專用面積 33.64∼43.15㎡(供給面積 44.24∼57.12㎡), 地下 2層∼地上 7層, 總 3個 洞, 162家口로 構成됐다. 이 團地는 生涯 最初 및 新婚夫婦의 境遇 80%(1.85∼2.9% 低金利 活用 可能) 貸出이 可能하며 中途金 全額 無利子, 발코니 擴張 및 家電 等에 對한 無償 提供 惠澤이 주어진다.

團地와 徒步 約 4分 距離에 7號線 남구로역이 位置하는 超驛勢圈에 자리하며 2號線 九老디지털單地域(신안산선 2025年 開通), 1·7號線 加山디지털團地驛度 지근거리다. G밸리 徒步 通勤圈으로 이곳 從事者 數만 15萬 名에 이르는 等 直走 近接 背後 需要 亦是 豐富하다는 評價다. 生活 便宜施設은 이마트 구로店, 加算패션아울렛團地, 在來市場, 고려대구로병원, 團地 앞 住民센터, 구로區廳, 구로남초등학교(徒步 1分), 嶺西中學校(徒步 通學券), 體育센터(水泳場, 피트니스센터) 等이 隣接해 있다.

分讓 關係者는 “韓國不動産院에 따르면 昨年 1月부터 9月까지 全國 專用面積 60㎡ 以下 小型 아파트는 總 18萬7441件이 賣買 去來됐는데 請約 競爭率도 2倍 以上 뛰었다. 서울에 位置하고 小型 아파트로 構成된 남구로역 同一센타시아 實需要者와 投資者의 耳目이 集中되고 있다”고 말했다.

入住는 오는 6月 豫定이며 分讓權 轉賣가 可能하고 取得稅 減免 惠澤이 있으며 實居住 義務가 없는 아파트라 職場人·新婚夫婦·無住宅者는 8000萬 원臺로 入住가 可能하다. 갭 投資를 願하는 사람은 6000萬 원臺로 投資도 可能하며 時勢差益은 ‘덤’이라고 關係者는 밝혔다. 先着順 惠澤에 追加 惠澤도 있으므로 서두르면 모든 惠澤을 볼 수 있다고 關係者는 덧붙였다.

黃海線 記者 hhs2552@donga.com
#話題의 分讓現場 #分讓 #不動産 #남구로역 同一센타시아 #가리봉동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