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出帆 10周年 맞은 CJ프레시웨이 아이누리… 最大 實績 更新하며 ‘核心 新事業’으로 떴다|동아일보

出帆 10周年 맞은 CJ프레시웨이 아이누리… 最大 實績 更新하며 ‘核心 新事業’으로 떴다

  • 동아經濟
  • 入力 2024年 3月 11日 18時 32分


코멘트

2024年 1300億 賣出 達成… 最近 3年間 年平均 25% 成長
PB商品 等 差別化 戰略 成功
流通 經路 擴張勢… 賣出 더 늘어날 듯

CJ프레시웨이 키즈 食品 브랜드 아이누리가 出帆 10年을 맞았다. 每해 最大 實績을 更新하며 CJ프레시웨이 新事業으로 자리매김 中이다.

11日 CJ프레시웨이는 ‘아이누리’가 지난해 1300億 원의 賣出을 記錄했다고 밝혔다. ‘아이누리’ 全體 流通 賣出은 最近 3年間(2021~2023) 年平均 25%, PB商品(自體商標商品) 賣出은 같은 期間 28% 成長했다. 2021年 860億, 2022年 1100億, 2023年 1300億으로 成長勢를 보였다. CJ프레시웨이 2023年 全體 賣出은 3兆742億 원으로 아이누리 賣出 比重은 4.2% 水準이다. 賣出 比重은 작지만, 成長勢가 눈에 띄며 未來 成長 可能性도 큰 것으로 展望된다.

CJ프레시웨이는 아이들을 위한 高品質 食品 需要를 맞추고자 ▲品質 檢證 商品 流通 ▲嬰幼兒 맞춤型 商品 開發 ▲敎育 附加 서비스 提供을 中心으로 事業을 키워왔다. 該當 基調에 맞춰 親環境, 有機農, 無抗生劑뿐 아니라 어린이 嗜好食品, 遺棄加工 商品, 農産物 優秀管理(GAP) 等 다양한 引證 商品들을 供給 中이다.

이어 10年間의 成長을 바탕으로 ▲流通 經路 擴張 ▲差別化 商品 具色 擴大 ▲마케팅 活動 强化를 推進한다는 方針이다.

幼稚園, 어린이집에 集中된 流通 經路를 兒童 關聯 施設로 擴大하고 國家的 次元에서 ‘돌봄 서비스’를 導入하는 곳들에 流通處를 確保한다는 方針이다. 現在 全國 地域兒童센터는 4000餘 個, 다함께돌봄센터는 1000餘 個다. 敎育部에 따르면 늘봄 學校는 올 2學期부터 全國 6000餘 個의 初等學校에서 施行될 豫定이다.

아이누리 PB 商品群 擴大도 推進한다. 人氣 캐릭터 IP 콜라보, 地域 特産物 活用을 推進하고, 돌봄 서비스 强化 趨勢에 발맞춰 嬰幼兒들이 簡單히 즐길 수 있는 間食類 商品들을 重點的 開發한다. 베베쿡(離乳食), 自然드림(有機農 食品) 等 競爭力을 인정받은 B2B 製品들을 差別化해 힘을 싣는다는 計劃이다.

브랜드 認知度 向上을 위한 마케팅 活動도 多角化한다. 成功 事例로 자리 잡은 全國 어린이집 및 家庭 對象 올바른 食習慣 公募展은 지난해 參與 件數가 2000餘 件을 넘었다. 呼應에 힘입어 올해도 開催할 豫定이다. 이 밖에도 패키지 그림大會, 文化센터 쿠킹클래스, 公式 인스타그램 等을 통해 最終 顧客인 嬰幼兒 및 學父母와의 接點을 넓히는 中이다.

CJ프레시웨이 關係者는 “‘아이누리’는 지난 10年 동안 市場 環境에 先制的으로 對應하고 差別化된 嬰幼兒 맞춤型 商品 및 서비스를 선보인 結果, 每해 發展을 거듭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브랜드 革新 成長을 통해 키즈 食資材 市場 掌握力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상준 東亞닷컴 記者 ksj@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