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年間 月貰 凍結” 동탄新都市 內 公共支援 民間賃貸 人氣|東亞日報

“10年間 月貰 凍結” 동탄新都市 內 公共支援 民間賃貸 人氣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3月 8日 03時 00分


코멘트

힐스테이트 東灘포레
東灘2新住居타운 中心에 地下 2層∼地上 20層, 585家口 規模
契約 條件 充足하면 10年間 賃貸料 上昇 없고 分讓 轉換權 提供
2042年까지 半導體 메가클러스터 構築 豫定돼 未來價値 豐富

‘힐스테이트 동탄포레’ 항공조감도
‘힐스테이트 東灘포레’ 航空鳥瞰圖

지난해 서울 아파트 月貰 去來 中 3分의 1 以上이 月 賃貸料가 100萬 원을 넘은 것으로 나타났다. 傳貰 詐欺 被害가 集中된 一部 地域에서는 빌라가 月貰 100萬 원이 넘는 條件에 契約된 事例도 있었다. 高金利와 傳貰 詐欺 等의 餘波로 月貰가 치솟으면서 靑年層의 結婚 忌避와 低出産을 부추길 수 있다는 憂慮가 나온다.

19日 不動産 플랫폼 직방이 지난해 全國 서울 아파트 月貰 去來를 金額別로 살펴본 結果 100萬 원 超過 去來의 比率은 34.5%로 2022年(31.7%)에 비해 2.8%포인트 높아졌다. 月貰 家口 셋 中 하나 以上이 每달 月貰로 100萬 원 넘게 支出하고 있다는 意味다.

서울 所在 公認仲介士는 “2年 前까지만 해도 貰入者들은 月 支出이 적은 傳貰를 選好했지만 只今은 貸出 利子와 傳貰 사기 負擔 때문에 保證金을 最大限 낮추려 하다 보니 房 두 個짜리 빌라 月貰가 100萬 원을 훌쩍 넘기도 한다”며 “合理的 價格과 安全性을 갖춘 公共支援 民間賃貸에 對한 問議가 늘어나고 있으며 特히 分讓權 轉換이 可能한 곳에 對한 問議가 크게 늘었다”고 傳했다.

‘힐스테이트 동탄포레’ 투시도
‘힐스테이트 東灘포레’ 透視圖

狀況이 이렇다 보니 傳貰 詐欺 걱정 없이 安定的 居住가 可能한 公共支援 民間賃貸에 關心이 쏠리고 있다. 東灘2新都市 新住居文化타운에서는 현대건설이 선보이는 ‘힐스테이트 東灘포레’가 代表的이다. 團地는 東灘2新都市 新住居文化타운 A61블록에 地下 2層∼地上 20層, 8個 棟, 專用面積 84·101㎡, 總 585家口 規模로 造成되며 타입別로는 △84㎡ 198家口 △101㎡ 387家口로 構成된다. 一部 타입의 境遇 賃借人 募集이 마감됐으며 現在 殘餘 世代에 한해 追加 賃借人을 募集 中이다.

事實 公共支援 民間賃貸는 分讓權이 于先 提供되지 않아 消費者의 外面을 받는 境遇가 많다. 하지만 힐스테이트 東灘포레는 契約 條件 滿足 時 確定 賣買 代金은 勿論 分讓 轉換權 提供을 위한 合意書를 作成 中이며 2年 週期로 最大 5%씩 上昇되는 賃貸料가 10年 동안 凍結돼 追後 分讓을 받기 위한 資金 計劃에도 유리하다. 이에 더해 取得稅, 綜合不動産稅, 財産稅 等 各種 不動産 稅金의 納付 負擔도 없다.

未來 價値도 좋다. 힐스테이트 東灘포레가 들어서는 東灘2新都市 新住居文化타운은 政府가 지난해 3月 發表한 용인시 남私邑 半導體 메가클러스터 造成 計劃 수혜가 期待되는 地域이다.

용인시 남私邑 半導體 메가클러스터는 政府 主導 아래 世界 最大 規模의 ‘尖端 시스템半導體 클러스터’를 짓는 事業이다. 오는 2042年까지 尖端 半導體 製造 工場 5個를 構築하고 國內外 優秀한 素材·部品·裝備(素部裝) 業體 및 팹리스 企業(半導體 設計 會社), 硏究機關 等을 最大 150곳 誘致해 ‘半導體 밸류체인’을 造成할 方針이다. 또한 이곳에는 三星電子가 300兆 원을 投資해 大規模 파운드리 設備를 重點的으로 配置한다는 計劃이어서 世界的인 半導體 中心地가 될 것으로 期待感이 높다.

以外에도 2024年 3月 早期 開通(동탄∼水西 區間)을 앞둔 GTX-A 路線, 東灘都市鐵道(트램 豫定) 等도 손쉽게 利用이 可能하다.

‘힐스테이트 동탄포레’ 조감도
‘힐스테이트 東灘포레’ 鳥瞰圖
힐스테이트 東灘포레는 新住居文化타운에서도 中心 生活圈에 位置해 優秀한 井州 與件을 갖췄다. 바로 앞에는 幼稚園(豫定), 初等學校(豫定), 高等學校(豫定) 敷地가 計劃돼 敎育 與件이 좋다. 바로 위로는 王배산3好公園이 자리하고 신리遷都 가까워 住居 快適性이 卓越하다. 게다가 隣近에는 近隣商業用地가 計劃돼 있어 다양한 便宜施設도 便利하게 利用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以外에도 힐스테이트의 差別化된 革新 設計圖 注目할 만하다. 먼저 南向 爲主의 團地 配置와 板狀型 맞통風 設計, 全 家口 4베이 4룸 構造를 導入해 採光과 通風 및 開放感을 높였다. 또 3面 발코니 設計와 大型 玄關 倉庫, 드레스룸 空間도 計劃돼 受納空間과 空間 活用性은 더욱 擴大될 것으로 보인다.

不動産 關係者는 “힐스테이트 東灘포레는 合理的인 價格으로 동탄新都市에 進入할 수 있는 마지막 希望이라 불리고 있다”며 “民間賃貸의 短點이 事實 分讓 轉換權이 提供되지 않는다는 不確實性인데 이 團地는 契約 條件 滿足 時 分讓 轉換權 提供이 可能하다는 點이 아주 큰 메리트로 생각된다”고 傳했다.

태現地 記者 nadi11@donga.com
#話題의 分讓現場 #分讓 #不動産 #힐스테이트 東灘포레 #탄2신도시 新住居文化타운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