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참치 캔’ 만드는 動員시스템즈, 배터리 所在 事業 本格化… ‘인터배터리 2024’ 參加|東亞日報

‘참치 캔’ 만드는 動員시스템즈, 배터리 所在 事業 本格化… ‘인터배터리 2024’ 參加

  • 동아經濟
  • 入力 2024年 3月 6日 18時 03分


코멘트

인터배터리 2024, 6日 開幕
包裝材 技術力 基盤으로 製品 라인업 擴大
兩極朴·圓筒形 캔·셀 파우치 等 素材 生産
‘테슬라 搭載’ 圓筒形 배터리 캔 工場 增設

‘動員참치 캔’ 等을 生産하는 動員시스템즈가 배터리 所在 事業을 本格化한다. 그동안 包裝材를 開發·生産해온 노하우를 集約해 多彩로운 배터리 所在 포트폴리오를 構築했다.

動員시스템즈는 6日 서울市 강남구 所在 코엑스에서 開幕한 배터리産業 展示會 ‘인터배터리 2024’에 參加했다. 國內 最大 規模 배터리産業 展示會 參加를 통해 배터리 所在 事業 本格化를 알린다는 方針이다. 인터배터리 2024는 오는 8日까지 3日間 開催된다.

코엑스 C홀에서 LG에너지솔루션과 SK온 부스를 지나 D홀로 넘어오면 正面에 바로 動員시스템즈 展示館이 마련됐다. 可視性 좋은 곳에 부스를 마련해 訪問客 流入을 誘導한 모습이다. 부스 內部에는 ‘動員샘물’李 備置돼 訪問客들이 利用할 수 있도록 했다. 動員샘물은 持株會社 동원산업의 式·飮料 系列社 動員F&B의 生水 브랜드다.
兩極朴과 圓筒形 캔, 셀 파우치 等 다양한 배터리 所在 포트폴리오를 保有한 動員시스템즈는 이番 展示會에서 배터리 素材 關聯 獨自技術과 硏究·開發(R&D) 力量을 公開했다. 特히 지난 2022年 自體 開發한 國內 最高 水準 超高强度 兩極朴과 關聯 技術을 紹介했다. 引張强度가 30㎏f/㎟로 旣存 製品보다 約 15% 强한 製品이다. 安全性과 品質 側面에서 技術力을 인정받고 있다고 한다. 顧客社 니즈에 맞춰 圓筒形과 角形, 파우치型 等으로 生産이 可能해 供給 業體 確保도 容易하다. 實際로 主要 배터리 業體를 中心으로 超高强度 兩極朴 製品 供給을 擴大하고 있다고 動員시스템즈 側은 說明했다.

昨年에는 忠南 아산시에 圓筒形 배터리 캔 工場을 增設해 年間 5億 個 以上 生産 可能한 設備도 갖췄다. 次世代 圓筒形 배터리로 꼽히는 46파이(지름 46mm) 배터리 캔도 오는 8月 量産을 앞두고 있다. 46파이 圓筒形 배터리는 美國 電氣車 業體 테슬라에 搭載되는 배터리 規格으로 動員시스템즈 배터리 캔이 LG에너지솔루션에 供給돼 테슬라 電氣車에 搭載될 展望이다. 旣存 21700(지름 21mm, 높이 70mm) 圓筒形 배터리 對備 容量을 5倍假量 늘려 走行距離 向上에 容易하며 向後 21700 배터리를 代替하는 製品으로 注目받고 있다.
이날 動員시스템즈는 動員참치 캔 等 食品 年包裝材 및 레토르트 파우치를 生産하면서 쌓아온 技術力과 노하우를 集約해 自體 開發한 셀 파우치度 展示했다. 파우치型 배터리는 圓筒形 캔이나 角形 배터리 對備 에너지 密度가 높고 자유롭게 구부리거나 접을 수 있어 폼팩터 競爭에서 유리하다는 評價를 받는다. LG에너지솔루션과 SK온 等 國內 배터리 業體들이 파우치型 배터리를 主力으로 삼는 理由로도 볼 수 있다.

具體的인 배터리 所在 事業 目標도 提示했다. 動員시스템즈는 多樣해진 포트폴리오를 앞세워 올해 배터리 所在 事業 賣出을 700億 원까지 끌어올린다는 目標다.

조점근 動員시스템즈 代表理事는 “數年 間 硏究·開發을 통해 배터리 所在 포트폴리오와 獨自的인 技術을 確保한 狀態”라며 “올해를 起點으로 배터리 所在 事業 賣出 擴大가 本格的으로 이뤄질 것으로 期待하고 있다”고 말했다.
지난 1993年 包裝材 事業을 始作한 動員시스템즈는 알루미늄과 캔, 年褒章 等 食品 包裝材 製造 技術을 活用해 2016年 배터리 所在 事業에 뛰어들었다. 알루미늄을 얇고 고르게 펴는 技術과 참치캔 等을 製造하면서 쌓아온 노하우를 基盤으로 持續的인 投資와 R&D, 企業 引受合倂 等을 통해 배터리 所在 事業 포트폴리오를 構築했다. 持續的인 R&D와 次世代 製品 開發 等을 推進해 尖端 素材 企業으로 거듭났다.

한便 올해 12回를 맞은 인터배터리 2024는 産業通商資源部가 主催하고 韓國배터리産業協會 等이 主管하는 國內 最大 規模 배터리産業 博覽會다. LG에너지솔루션과 SK온, 三星SDI 等 國內 主要 배터리 企業과 포스코그룹, 에코프로, 고려아연, LS 等 배터리 所在 企業을 비롯해 18個 國家의 579個 業體가 參加했다.

김민범 東亞닷컴 記者 mbkim@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