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Q&A]“1,2次 防疫支援金 業體인데 損失補塡金 못받는 理由는”|동아일보

[Q&A]“1,2次 防疫支援金 業體인데 損失補塡金 못받는 理由는”

  • 뉴시스
  • 入力 2022年 6月 17日 15時 30分


코멘트
이은청 中小벤처企業部(中企部) 小商工人코로나19回復支援團長(局長)은 17日 서울 汝矣島 中企中央會에서 열린 記者懇談會에서 1,2次 防疫支援金을 支給받았지만 損失補塡金을 받지 못한 小商工人들에 對해 “死角地帶라고 보기에는 無理가 있다”는 立場을 傳했다.

이 團長은 “死角地帶라고 하면 반드시 支援 받아야 하는데 받지 못한 분들이라고 할 수 있다”며 “年 單位 或은 反旗 基準으로 봤을 때 賣出이 增加한 분들이 果然 被害가 있는 業體인가에 對해서는 생각해봐야 한다”고 말했다.

또 一部 小商工人들이 主張하는 바와 같이 尹錫悅 政府가 ‘穩全한 損失補償’ 關聯 大選 公約을 破棄한 것은 아니라고 說明했다.

이 團長은 “모든 國民에게 다 주지 않는 限 死角地帶가 생길 수밖에 없다. 限定된 財源을 가지고 效率的으로 支援하기 위해 不可避한 것”이라며 “公約 破棄보다는 公約을 잘 履行한 게 아닌가 생각한다”고 言及했다.

이 團長은 “確認補償 過程에서 賣出 減少를 書類로 證明하면 判斷해서 支給하는 等 死角地帶를 最少化할 수 있도록 努力해나가겠다”며 “民願과 確認支給 等을 整理해나가는 過程에서 반드시 받아야 하는데 못받은 그룹이 있는지, 救濟할 수 있는 方法을 찾아볼 豫定”이라고 말했다.

中企部는 損失補塡金 支給과 關聯된 主要 問議事項들을 質疑應答 方式으로 公開했다.

-1·2次 防疫支援金을 支給받은 業體에는 賣出 減少와 關係 없이 損失補塡金 600萬원 支給이 必要하다는 主張은 어떻게 생각하는지.

“防疫措置에 따른 當時의 被害와 防疫費用 等을 支援하는 防疫支援金과 지난 2年間 損失을 溯及支援하는 損失補塡金은 다르다. 2019年 對備 2020年 또는 2021年 年間 또는 反旗 賣出減少 業體를 支援함에 따라 防疫支援金을 받은 一部 事業體는 支援에서 除外됐다. 다만 防疫支援金 基受給者 中 2020年 8月16日 以後 直接的 防疫措置를 履行한 境遇 正常營業에 制約받은 點을 考慮, 基本金額(600萬원)을 支給했다”

-賣出이 增加하였다고 支援에서 除外되는 것은 不合理하다는 主張에 對해 어떻게 생각하나.

“限定된 財源 與件 等을 考慮할 때 조금이라도 어려운 事業體를 選別하여 支援하는 것은 不可避하다. 賣出 增減 與否는 被害 有無를 나타내는 가장 客觀的이고 빠르게 把握할 수 있는 指標라고 判斷된다. 또 그間의 小商工人 現金性 支援(損失補償 包含)은 賣出이 ‘減少’韓 業體를 對象으로 한다는 것에 共感帶가 形成된 側面이 있다”

-營業利益 減少 市 支援하도록 基準 變更이 必要하지 않나.

“個別業體의 營業利益을 一一이 計算하여 支給하는 方式에는 莫大한 行政費用과 時間이 所要되므로 迅速한 支援에 限界가 있다. 營業利益 減少로 被害를 判斷할 境遇 賣出이 減少한 事業體 中 營業利益이 增加하는 境遇 支援해야하는 指導 檢討할 必要가 있다”

-廢業日 基準(2021年 12月31日 基準 廢業狀態가 아닐 것)을 廢止할 必要가 있다는 主張에 對해서는.

“公正한 災難支援金 支給을 위해서는 廢業日 基準 設定이 不可避하다. 지나치게 넓히면 防疫措置와 關聯이 적은 코로나19 初期 廢業者도 支援하게 되고, 개·廢業을 反復한 事業者 重複수혜도 憂慮된다. 지나치게 좁히면, 신청일 基準 營業 中인 事業體만 支援하게 되어 코로나19로 廢業한 小商工人 支援에 限界가 있다. 損失補塡金은 廢業日 基準을 2次 防疫支援金(2022年 1月17日) 對備 17日을 緩和하여 支援對象을 오히려 擴大했다”

-2020~2021年 賣出이 없는 境遇 支援 除外라고 하는데.

“코로나19 擴散 및 政府 防疫措置 時點(2020年 下半期)을 考慮할 때 지난 2年間 賣出이 없는 事業體를 營業한 것으로 보기는 어려운 側面이 있다. 다만, 買入稅額·社會保險料 支出內譯 等으로 實際 營業이 證憑되는 境遇 賣出減少를 判斷하여 支援할 豫定이다”

-融資 支援 除外 業種에 對한 災難支援金 支給 必要하다는 主張에 對해서는.

“融資支援 除外業種은 射倖産業 等 國民 情緖 上 支援이 不適切하거나, 高所得 및 資金調達이 相對的으로 유리한 業種으로서 限定된 財源으로 支援하기에는 곤란하다고 判斷된다. 融資支援 除外業種이더라도 政府의 直接的 防疫措置人 集合禁止·營業制限 等을 履行한 遊興酒店 等은 支援한다”

[서울=뉴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