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靑年財團, 境界線知能 靑年 支援 위해 ‘일 力量 强化 訓鍊’ 進行|東亞日報

靑年財團, 境界線知能 靑年 支援 위해 ‘일 力量 强化 訓鍊’ 進行

  • 동아經濟
  • 入力 2024年 4月 16日 14時 45分


코멘트
경계선지능 청년 ‘일 역량 강화 훈련’ 오리엔테이션에서 청년재단 박주희 사무총장이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있다.
境界線知能 靑年 ‘일 力量 强化 訓鍊’ 오리엔테이션에서 靑年財團 朴朱熹 事務總長이 프로그램을 紹介하고 있다.
實務型 敎育 프로그램으로 共通 素養敎育, 職務別 맞춤型 敎育 實施

財團法人 靑年財團(以下 財團)李 雇傭 死角地帶에 놓인 境界線知能 靑年 支援을 위한 사범事業에서 30名의 靑年 當事者를 對象으로 ‘일 力量 强化 訓鍊’을 進行한다고 16日 밝혔다.

境界線知能은 知能指數가 71~84點 사이로 知的障礙(IQ 70點 以下)에는 包含되지 않으나 複雜한 臨床的 特性을 가지고 있어 社會生活 및 經濟活動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들이다. 國內 人口의 約 13%가 該當하는 것으로 推定된다.

財團이 서울市 境界線知能인 平生敎育 支援센터, 韓國障礙人雇傭工團 雇傭開發院과 함께 進行 中인 이番 示範事業은 ▲進路 컨설팅 ▲日 力量 强化 訓鍊 ▲日 經驗 等 3가지 過程으로 構成돼 있다.

첫 過程인 進路 컨설팅에는 지난 2日부터 열흘間 53名의 靑年이 參與했으며, 個別 相談을 통해 各自의 就業 欲求, 일에 對한 具體的인 進路 計劃, 敎育課程을 통한 肯定的인 效果 期待 等을 基準으로 30名을 選拔했다.

‘일 力量 强化 訓鍊’은 8週間 進行되며, 參與 靑年들은 크게 ‘素養敎育’과 ‘專攻(個別)職務 敎育’을 修了하게 된다.소양교육에서는 ▲自己管理 ▲對人關係 ▲意思表現 ▲統合學習 ▲安全敎育 ▲職業倫理 ▲時間管理 ▲職業生活 等에 對한 基礎敎育이 進行된다.전공(개별)직무 敎育에서는 ▲디지털世上 ▲디지털活用 ▲人工知能 等의 共通 職務敎育에 이어 各 일 經驗處에서 要求되는 業務에 對한 實務敎育도 進行될 豫定이다.

特히 財團과 지난 3月 ‘靑年 맞춤型 金融成長을 위한 業務協約’을 締結한 토스氏엑스(toss CX)의 金融基礎敎育이 包含되는 等 職務遂行을 위한 敎育 以外에도 境界線知能 靑年들의 安定的인 生活 維持를 위한 다양하고 有益한 學習 콘텐츠를 提供한다.

8週間의 일 力量 强化 訓鍊을 마치면 이들 中 6名이 일 經驗 參與 對象으로 選拔돼 3個 企業에 配置되고 5週間 事務補助와 매뉴얼 테스트 等 現場의 實務를 直接 體驗할 豫定이다.

財團에서는 이들의 圓滑한 일 經驗이 進行되도록 該當 期間 동안에는 職務指導員을 함께 配置해 參與 靑年을 支援할 豫定이다.

또한 財團은 境界線知能 靑年의 進路ㆍ職業力量 强化 以外에도 情緖的ㆍ心理的 支援을 위한 ‘맞춤型 동아리 프로그램’을 準備하고 있다.

該當 프로그램은 또래 靑年들과 함께하는 피어 서포터즈(同僚 學習) 方式으로 ▲實用音樂 專攻生과 만들어 가는 밴드 동아리 ▲工藝ㆍ美術 活動을 통한 展示會 準備班 ▲서울의 名所와 맛집을 탐방하는 나들이 크루 等 境界線知能 靑年들이 各自의 房에서 나와 健康한 體驗活動을 누리도록 하는 것을 目標로 推進 中이다.

靑年財團 朴朱熹 事務總長은 “境界線知能 靑年에 對한 일 力量 强化나 일經驗 支援 프로그램은 國內에서도 거의 처음 試圖되는 事業인 만큼 境界線知能 靑年의 社會進入을 도울 모델링으로 成果를 낼 수 있도록 細心히 運營할 計劃”이라며 “이番 示範事業은 靑年 當事者들에게 다양한 敎育과 體驗活動을 提供함으로써 境界線知能 靑年의 自信感을 提高하고, 할 수 있다는 肯定的인 動機를 附與하는 것이 目標”라고 말했다.

한便, 이番 事業은 境界線知能 靑年의 社會進入 促進 및 成長을 위한 多角的인 政策 패키지인 ‘2024 潛在成長靑年 채움 프로젝트’의 一環으로 進行되고 있다.올해 5月 中旬에는 ‘일 力量 强化 및 일 經驗 示範事業’의 2次 參與者를 募集 豫定이며, 2次 示範事業 參與者 募集公告는 靑年財團 홈페이지와 서울市 境界線知能인 平生敎育 支援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案內할 豫定이다.

최용석 東亞닷컴 記者 duck8@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