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투어비스, 피아니스트 임윤찬 싱가포르 리사이틀 包含한 旅行 패키지 出市|東亞日報

투어비스, 피아니스트 임윤찬 싱가포르 리사이틀 包含한 旅行 패키지 出市

  • 동아經濟
  • 入力 2024年 4月 13日 10時 00分


코멘트
온라인 旅行 플랫폼 ‘투어비스’는 世界的인 피아니스트 임윤찬 리사이틀을 包含한 패키지 商品을 出市하고, 旅行地에서 公演을 보는 것에서 한 段階 나아가 公演誌에서 旅行을 즐기는 文化旅行 프로젝트를 本格化했다.

오는 6月 28日 싱가포르 에스플러네이드 콘서트홀에서 임윤찬의 피아노 리사이틀이 進行될 豫定이다. 임윤찬은 2022年 밴 클라이번 콩쿠르 最年少 優勝者로 아이돌級 人氣를 누리며 클래식 烈風을 主導하고 있는 主人公이다. 4月에 發賣될 쇼팽 에튀드 音盤은 先注文만으로 人氣 上位圈에 올랐고, 國內外 모든 公演의 賣盡 事例가 이어지고 있다. 6月 싱가포르 公演 티켓 亦是 빠르게 賣盡되었지만 투어비스에서는 豫買가 可能했다. 單獨 티켓이 아닌 公演 日程에 맞춰 該當 地域을 旅行할 수 있도록 航空, 호텔, 名所 等이 包含된 3泊 5日 旅行 패키지 商品으로 構成한 德分이다. 該當 商品은 單獨 티켓 販賣에 비해 豫約 速度는 느렸지만 取消率은 1%도 되지 않을 程度로 낮았다.

투어비스는 特化된 프로그램 및 서비스로 差別化를 꾀했다. 먼저 公演 中心 商品인 만큼 임윤찬의 쇼팽 演奏를 생생하게 鑑賞할 수 있도록 最上位 座席으로 確保했다. 또 아티스트와 公演에 對한 親密度와 期待感을 높이기 위해 公演 前날에는 가이드와 함께하는 百스테이지 투어, 當日에는 專門家와 함께하는 公演 關聯 스페셜 렉처 프로그램을 準備했다.

公演 外 旅行 日程은 文化·藝術 테마 旅行 商品 中心으로 데이터와 選好度를 分析해 構成했다. 싱가포르와 東南아시아의 現代 美術品을 世界에서 가장 많이 保有하고 있는 ‘國立 美術館’ 도슨트 투어, 싱가포르 自然 名所인 ‘國立 植物園 보타닉 가든’과 ‘가든스 더 베이’, 展望 名所인 ‘마리나베이 샌즈 스카이파크’와 ‘리버보트’, 쇼핑 名所인 ‘誤차르 로드’ 等 分野別 推薦 코스가 包含됐다.

이番 文化旅行은 패키지 差別化 戰略 中 하나로 當場의 收益性보다 可能性을 實驗하는 인큐베이팅에 焦點을 맞추고 있다. 투어비스의 文化旅行은 2019年 7月, 韓國人 最初로 쇼팽 콩쿠르에서 優勝한 조성진 리사이틀 觀覽券을 包含 3泊 5日 패키지로 始作했지만 그해 코로나19 流行으로 中斷했다가 올해 다시 再整備하여 全面에 나선 테마 商品이다.

투어비스는 이를 始作으로 다양한 아티스트와 協業을 통해 獨創的인 패키지를 만들고 音樂·美術·스포츠 等을 中心으로 文化旅行 商品을 持續的으로 出市하여 브랜드 信賴度 및 競爭力을 强化할 計劃이다.

한정두 투어비스 패키지 서비스 팀長은 “투어비스는 늘 새로운 文化에 注目하고 있다. 文化와 旅行은 서로를 補完하며 더 큰 價値를 創出할 수 있다. 앞으로도 임윤찬 리사이틀 같은 클래식 公演과 連繫한 旅行 商品을 투어비스만의 테마 商品으로 開發하고, 다양한 視角으로 旅行 비즈니스의 變化 方向을 摸索할 豫定”이라고 밝혔다.

최용석 東亞닷컴 記者 duck8@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