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씨씨 윈도우’로 에너지 節約은 勿論 인테리어까지 完成|東亞日報

‘홈씨씨 윈도우’로 에너지 節約은 勿論 인테리어까지 完成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3月 15日 03時 00分


코멘트

[집愛 살다] KCC글라스 홈씨씨 인테리어
高斷熱 特需 코팅 ‘로이有利’ 適用
에어가드 追加해 틈새 바람 遮斷
狀況에 따라 密閉力 調節도 可能
버그가드-스마트 핸들 等 便宜 機能도

KCC글라스 홈씨씨 인테리어 창호 ‘홈씨씨 윈도우’는 높은 단열 성능과 다양한 부자재가 특징인 창호 제품이다. KCC글라스 제공
KCC글라스 홈씨씨 인테리어 窓戶 ‘홈씨씨 윈도우’는 높은 斷熱 性能과 多樣한 副資材가 特徵인 窓戶 製品이다. KCC글라스 提供
理事, 웨딩 等의 이슈가 많은 봄을 맞아 리모델링을 計劃하는 사람이 늘어나는 가운데 인테리어의 核心이라고 할 수 있는 窓戶에 對한 消費者의 關心도 높아지는 趨勢다.

흔히 ‘새시(샷시)’로 불리는 窓戶는 眺望을 確保하고 밝고 따뜻한 自然 採光으로 室內 雰圍氣를 完成해 줄 뿐만 아니라 斷熱, 防音, 水密, 機密, 內風壓 等 여러 機能을 책임지며 安全하고 快適한 空間을 만들어 준다.

特히 窓戶는 建築物의 內外部를 잇는 連結 고리로서 建物에서 가장 에너지 損失이 많은 部分이기도 하다. 最近 窓戶 業界에서는 ‘親環境’이 核心 키워드로 자리 잡으면서 斷熱을 强化하고 에너지 效率을 높일 수 있는 窓戶 製品들이 續續 出市되고 있다.

特히 KCC글라스의 인테리어 專門 브랜드인 ‘홈씨씨 인테리어’가 선보인 ‘홈씨씨 윈도우’는 높은 斷熱 性能과 多樣한 副資材가 特徵인 窓戶 製品이다.

고객들이 홈씨씨 인테리어 전시장에서 창호 제품인 ‘홈씨씨 윈도우’를 살펴보는 모습. KCC글라스 제공
顧客들이 홈씨씨 인테리어 展示場에서 窓戶 製品인 ‘홈씨씨 윈도우’를 살펴보는 모습. KCC글라스 提供
홈씨씨 윈도우에는 窓戶 面積의 80%를 차지하는 琉璃에 國內 有利 市場 販賣 1位인 KCC글라스가 直接 開發하고 生産하는 高斷熱 特需 코팅 ‘로이有利’가 適用된다. 로이유리는 얇은 두께의 金屬과 세라믹 薄膜이 琉璃 안쪽 面에 여러 層으로 코팅된 琉璃로 이를 통해 室內를 밝게 維持하면서도 에너지 節減에 큰 效果를 發揮한다.

또 홈씨씨 윈도우에는 ‘에어가드’도 適用됐다. 에어가드는 窓틀 사이로 바람의 室內 流入을 막아주는 窓戶 副資材로 窓戶 여밈대 區間의 틈새 바람을 效果的으로 막아준다. 狀況에 따라 密閉力 調節도 可能하며 한 番 設置하면 窓戶 交替 時까지 半永久的으로 使用이 可能하다.

이 밖에도 홈씨씨 윈도우에는 創意 여닫음을 쉽게 도와주는 ‘스마트 오픈’ 機能과 눈으로 잠금 狀態를 쉽게 確認할 수 있는 ‘스마트 핸들’, 窓틀 사이로 작은 벌레가 들어오는 것을 막아주는 ‘버그가드’ 等 使用者의 安全과 便宜性을 높여주는 다양한 副資材가 適用됐다.

窓戶를 交替하고 싶지만 높은 費用이 苦悶이라면 各 地自體의 老朽 窓戶 交替 支援 事業을 알아보면 좋다.

서울市는 最近 올해 ‘建物에너지效率化(BRP) 融資支援 事業’ 規模를 지난해에 비해 80億 원 늘린 300億 원으로 擴大 施行한다고 發表했다. 該當 事業은 承認 後 10年이 지난 서울 所在 民間 建築物을 對象으로 高斷熱 窓戶 交替, 斷熱材 交替 等 에너지 使用量을 줄이는 工事를 할 境遇 工事費의 80∼100%를 無利子 融資로 支援하는 制度다.

또한 京畿 용인시와 水原市, 忠北 淸州市에서도 ‘綠色建築物 支援 事業’을 實施하며 最大 1000萬 원까지 老朽 建築物의 斷熱 工事費를 支援할 方針이다.

KCC글라스 關係者는 “인테리어 盛需期인 봄을 맞아 高斷熱 窓戶에 對한 消費者 關心도 높아졌다”며 “홈씨씨 윈도우는 窓戶의 加工과 設置, AS에 이르는 모든 過程을 本社에서 直接 管理할 뿐만 아니라 業界 最長인 最大 13年의 品質保證을 提供하기 때문에 安心하고 選擇할 수 있는 製品”이라고 밝혔다.

黃海線 記者 hhs2552@donga.com
#집愛 살다 #인테리어 #家口 #家電 #홈씨씨 인테리어 #홈씨씨 윈도우 #kcc글라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