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엔터, 권기수·장윤중 新任 共同代表 內定… ‘刷新 통한 安定化·글로벌’에 集中|東亞日報

카카오엔터, 권기수·장윤중 新任 共同代表 內定… ‘刷新 통한 安定化·글로벌’에 集中

  • 동아經濟
  • 入力 2024年 1月 19日 21時 02分


코멘트
권기수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신임 공동대표 내정자(왼쪽)와 장윤중 신임 공동대표 내정자.
권기수 카카오엔터테인먼트 新任 共同代表 內定者(왼쪽)와 장윤중 新任 共同代表 內定者.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권기수 最高運營責任者(COO, Chief Operating Officer)와 장윤중 글로벌戰略責任者(Global Strategy Officer)를 共同代表로 內定했다고 19日 밝혔다. 권기수·장윤중 新任 共同代表 內定者는 理事會와 株主總會 等 正式 選任 節次를 거쳐 代表로 公式 就任 豫定이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關係者는 “카카오그룹과 엔터테인먼트産業 全般에 對한 豐富한 經驗과 理解를 갖췄고 새로운 視角으로 變化를 이끌어갈 適任者로 判斷했다”며 “두 新任 共同代表 內定者는 刷新테스크포스팀(TF)을 함께 맡아 公式 就任 前까지 社內外 利害關係者, 파트너 等과 疏通하면서 實質的인 刷新을 위한 課題를 點檢하고 關聯 시스템을 마련해 나갈 計劃”이라고 說明했다.

권기수 新任 共同代表 內定者는 지난 2013年 다음커뮤니케이션 最高財務責任者(CFO)를 歷任했다. 以後 카카오M 經營支援總括을 거쳐 現在 카카오엔터테인먼트 COO와 音樂콘텐츠部門長을 맡고 있다. 2014年 카카오와 다음 合倂 當時 CFO를 맡았고 2021年 카카오페이지, 카카오M, 멜론 等이 合倂한 카카오엔터테인먼트 出帆 當時에도 시너지센터長을 맡으면서 財務와 經營戰略 等을 總括했다. 卷 新任 代表 內定者는 카카오그룹과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文化와 事業에 對한 높은 理解를 바탕으로 刷新에 무게를 두면서 事業 安定化에 注力할 豫定이다.

장윤중 新任 共同代表 內定者는 2021年 카카오엔터테인먼트에 合流해 글로벌 事業을 主導했다. 글로벌 市場에서 카카오 影響力을 擴大하는데 中樞的인 役割을 했다는 評價를 받는다. 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코리아 代表와 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 아시아허브 共同代表 等을 歷任했고 現在 카카오엔터테인먼트 GSO로서 北美 統合法人 代表와 SM엔터 最高事業責任者(CBO)를 겸하고 있다. 張 新任 代表 內定者는 글로벌 音樂 産業 내 主要 파트너社, 아티스트 等과 堅固한 네트워크를 保有하고 있다고 한다. 豐富한 글로벌 市場 經驗을 바탕으로 아티스트들의 海外 進出 等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글로벌 로드맵을 具體化하면서 成果를 만들어왔다. K콘텐츠 글로벌 擴散에 對한 寄與度를 인정받아 昨年에는 美國 文化와 社會에 影響力을 끼친 아시아人을 選定하는 美國 골드하우스의 ‘A100’과 ‘빌보드 인터내셔널 파워 플레이스’ 等에 選定되기도 했다. 張 新任 代表 內定者는 글로벌 力量 强化에 더욱 集中해 IP(知的財産權) 企劃과 製作, 流通 等을 아우르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競爭力을 提高하고 글로벌 엔터産業 내 키플레이어로 자리매김하는데 注力할 方針이다.

권기수 新任 共同代表 內定者는 “새로운 變化를 앞두고 리더십을 맡게돼 莫重한 責任感을 느낀다”며 “社會的 期待와 눈높이에 副應하기 위해 다양한 努力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傳했다. 장윤중 新任 共同代表 內定者는 “콘텐츠 비즈니스 革新과 進化를 加速化해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成長 潛在力을 글로벌 市場에 立證하고 眞正한 글로벌 엔터企業으로 成長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민범 東亞닷컴 記者 mbkim@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