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全羅露出 負擔 없었다… 延期 集中하며 카타르시스”|東亞日報

“全羅露出 負擔 없었다… 延期 集中하며 카타르시스”

  • 東亞日報
  • 入力 2023年 12月 18日 03時 00分


코멘트

넷플릭스 ‘스위트홈2’ 이진욱
特需感染人에 몸 빼앗긴 役割 맡아
얼굴 左右 다르게 해 1人2役 살려

데뷔 20년이 된 배우 이진욱은 “연기를 통해 다양한 감정을 이해하며 나이 들게 돼 좋다”고 했다. 넷플릭스 제공
데뷔 20年이 된 俳優 이진욱은 “演技를 통해 다양한 感情을 理解하며 나이 들게 돼 좋다”고 했다. 넷플릭스 提供
“멋으로 治粧하지 않은 役割도 잘 해낼 수 있다는 可能性을 發見했어요.”

서울 종로구의 한 카페에서 15日 만난 俳優 이진욱(42)은 넷플릭스 드라마 ‘스위트홈’ 시즌2에 對해 이렇게 말했다. 1日 公開된 이 드라마에서 이진욱은 感染으로 사람이 怪物로 變하는 世上에서 特殊感染人 정의명(김성철)에게 몸을 빼앗긴 편상욱을 延期했다. 드라마는 시즌1의 아파트 ‘그린홈’을 떠나 새 터전에서 死鬪를 벌이는 車현수(松江)와 그린홈 生存者들을 그렸다.

무뚝뚝하면서도 多情한 편상욱과 惡辣한 정의명의 性格을 둘 다 演技해야 했기에 事實上 1人 2役이었다. 이진욱은 “김성철 俳優가 (편상욱의) 草飯部 臺本을 錄音해 步내줬고, 그걸 바탕으로 練習을 했다”고 말했다.

정의명은 편상욱의 몸을 제멋대로 操縱하지만, 편상욱이 마음에 품었던 박유리(고윤정)가 자꾸만 눈앞에 아른거리子 唐慌스러워한다. 이진욱은 편상욱의 一部分이 살아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오른쪽 얼굴과 왼쪽 얼굴의 雰圍氣를 달리하는 等 디테일을 살리려 애썼다. “얼굴 左右가 다르면 妙한 느낌이 들더라고요. 透明 테이프로 오른쪽 눈꼬리를 올린 채 撮影했어요. 頭痛이 와서 힘들었지만 다른 느낌을 주는 데 큰 도움을 받았죠.”

정의명에게 掌握당하기 前의 편상욱을 演技하는 것 亦是 만만치 않았다고 한다.

“原作을 보면 편상욱은 마동석 俳優 이미지에 가까워요. 그런데 監督님이 ‘固定觀念에 사로잡힐 必要가 없다’며 저를 選擇했습니다. 나라는 俳優에게서 想像할 수 없는 캐릭터라고 생각해 처음엔 카메라 앞에 서기가 語塞했어요.”

다양한 액션과 全羅 露出 等 만만찮은 場面이 적지 않았다.

“新人이 아니니까 現場에서 몸을 쓰고 演技하는 것이 便安하고 익숙했어요. 露出에 對한 負擔은 없었는데 撮影에 集中하다 보니 카타르시스가 느껴지더라고요. 特異하거나 殘忍한 場面을 演技하는 캐릭터를 만나는 건 俳優로서 쉽지 않은 機會죠.”

그는 시즌1에 비해 이番에 分量이 大幅 줄었다. 그는 “率直히 아쉬웠지만 (來年 여름 公開하는) 시즌3에서는 아쉬움이 解消될 것”이라고 했다.

2003年 모델로 데뷔한 이진욱은 드라마 ‘로맨스가 必要해 2012’(2012年), ‘보이스’ 시즌2, 3(2018, 2019年), 映畫 ‘殊常한 그女’(2014年) 等에서 主演을 맡았다. 올해로 데뷔 20年. 그는 “잘 살아남았다. 元體 乾燥한 人間이었기에 演技를 하다 보니 많은 感情을 자연스럽게 理解하게 되는 點이 좋다”고 했다.

그는 最近 넷플릭스 드라마 ‘吏讀나!’에 吏讀나(수지)의 매니저 室長 P 役으로 特別出演했고, ‘오징어 게임’ 시즌2에 合流했다. 그는 “强烈한 作品을 많이 하다 보니 人間的이거나 小小한 사랑 같은 日常的인 이야기를 다룬 作品도 해보고 싶다”고 말했다.


김태언 記者 beborn@donga.com
#스위트홈2 #이진욱 #넷플릭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