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동석 “‘이터널스’→‘犯罪都市2’로 復歸, 힘들지만 映畫란 魔力이 原動力”|東亞日報

마동석 “‘이터널스’→‘犯罪都市2’로 復歸, 힘들지만 映畫란 魔力이 原動力”

  • 뉴스1
  • 入力 2022年 5月 13日 10時 07分


코멘트
마동석/ABO 엔터테인먼트
마동석/ABO 엔터테인먼트
俳優 마동석이 映畫 ‘犯罪都市2’로 돌아왔다.

오는 18日 開封하는 ‘犯罪都市2’(監督 이상용)는 怪物刑事 마석度(마동석)와 금천서 強力班이 베트남 一帶를 掌握한 最强 빌런 강해상(손석구)을 잡기 위해 펼치는 痛快한 犯罪 掃蕩 作戰을 그린 映畫다.

‘犯罪都市2’는 지난 2017年 10月 開封해 688萬名의 累積觀客數를 達成했던 ‘犯罪都市’의 續篇으로 期待를 모으고 있다. 1篇은 開封 當時 마동석 特有의 痛快한 액션과 유머를 兼備한 캐릭터로 遜色 없는 娛樂映畫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무엇보다 ‘犯罪都市2’는 言論市社會 直後 더욱 擴張된 世界觀과 마동석의 强力해진 액션신으로 好評을 받고 있다. 1篇의 빌런 腸첸(윤계상 分)을 잇는 새로운 惡役 강해상(손석구 分)과 마석度의 액션신이 어떻게 펼쳐질지 期待感을 높인다.

以外에도 가리봉동을 벗어나 베트남까지 領域을 擴張해 더욱 豐盛해진 이야기를 傳한다는 點과 오리지널 패밀리로 불리는 금천서 强力팀 최귀화 허동원 하준과 1篇의 履修派 頭目 役의 박지환이 2篇에서도 선보일 케미에도 耳目이 集中된다.

이와 關聯해 마동석은 ‘犯罪都市2’와 關聯, 映畫社를 통해 開封을 앞둔 所感과 마석道路 復歸한 所感을 傳했다. 또한 前篇의 興行을 이어가야 한다는 負擔感, 2篇에서 보여줄 액션, 손석구와의 呼吸 等에 對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이터널스’ 以後 다시 韓國 映畫로 돌아왔다. 開封 所感은.

▶‘이터널스’ 以後 첫 韓國 映畫로 ‘犯罪都市2’를 선보일 수 돼서 너무 설레기도 하고, 매우 기쁘다. ‘犯罪都市’의 痛快한 재미를 사랑해 주셨던 만큼, 스트레스를 解消할 수 있는 作品이 가장 必要한 時期이지 않나 싶다. 오랜 時間 답답하셨을 텐데, 그 마음들을 映畫 ‘犯罪都市2’를 보면서 스트레스를 제대로 解消할 수 있는 時間이 됐으면 한다.

-大韓民國 代表 K-히어로이자 怪物刑事인 마석도로 돌아왔다. 感懷가 남다를 것 같은데, 復歸한 所感은.

▶무엇보다 많은 사랑을 주셨던 作品으로 돌아온 만큼 기쁘기도 하고 緊張되기도 한다. 負擔感이 아예 없었다면 거짓말이겠지만 全篇을 踏襲하지 않기 爲해 모든 스태프들, 俳優들이 努力을 期했다. 韓國과 베트남을 넘나들며 더욱 確實하고 화끈하게 나쁜 놈들을 쓸어버리는 재미를 裝着하고 돌아온 만큼 觀客분들께 보여드릴 생각에 설레는 마음이 더 크다.

-‘MCU’(마동석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始作點이라는 修飾語가 늘 따라다닌다. ‘犯罪都市’의 正體性이라고 볼 수 있는 마동석 俳優를 向한 사람들의 期待感이라고 해도 좋을 것 같은데, 負擔感은 없는가.

▶負擔感이라기 보다 觀客분들이 그렇게 불러 주시는 건 너무 幸福한 일이다. 제가 지닌 캐릭터들을 連結해 世界觀을 만들어주셨다는 點에서 너무 感謝드릴 일이기도 하다. 이番 映畫도 熱心히 努力한 部分을 좋게 봐주셨으면 좋겠다.

-‘犯罪都市2’에서도 企劃 및 製作에 參與했는데, 이런 企劃을 進行하는 데 가장 重點에 둔 部分이 어떤 部分인지.

▶‘犯罪都市’는 宏壯히 愛情 하는 作品이기에 처음부터 시리즈를 念頭에 두고 臨했다. 1篇에서는 캐릭터를 보여드렸다면, 이어지는 시리즈에서는 漸次 커지는 스케일과 世界觀을 構築하고자 했다. 1篇의 강윤성 監督 그리고 이番 ‘犯罪都市2’의 이상용 監督은 勿論, 製作 스태프들과 다양하게 論議하며 마石刀가 海外에서도 活躍하는 모습을 보여드리는 데 焦點을 뒀다. 또한 實際 刑事분들께 諮問을 求해 犯罪者들을 掃蕩하는 過程에 리얼리티를 더하고자 했다.

마동석/ABO 엔터테인먼트
마동석/ABO 엔터테인먼트
-다시 돌아온 마석度 役의 달라진 모습을 위해 體力的으로나 액션 練習을 많이 했어야 했는데 過程과 힘든 點은.

▶아무래도 액션 映畫를 찍게 되면 相對方이 다치지 않도록 잘 準備해야 한다. 나뿐만 아니라 相對方이 다칠 수 있기 때문에 未然의 事故를 豫防하기 위해 반드시 準備를 잘해야 했기에 그 責任感이 남달랐다. 또한 ‘犯罪都市’에서 보여드렸던 마석度보다 더욱 發展된 액션을 보여드리기 위해 專賣特許인 복싱 外에도 柔道, 護身術 等의 技術을 硏磨하고자 했다. 할리우드에서도 드웨인 존슨 等 특정한 장르, 特히 액션에 特化돼 있는 俳優들이 있다. 나 亦是 내가 잘할 수 있는 部分을 더욱 發展시키고 努力하고자 한다.

-‘犯罪都市2’를 기다리는 觀客들이 가장 期待하는 포인트는 斷然 액션이다. 더욱 업그레이드된 액션의 快感을 살리기 위해 重點을 둔 部分은 무엇인가.

▶무엇보다 더욱 다양한 액션을 보여드리고자 한 것이 確實한 미션이었다. 前篇 ‘犯罪都市’는 勿論 ‘釜山行’ ‘性難황소’ 等 많은 作品으로 合을 맞춰 온 허명행 武術監督과 함께 前篇의 오리지널리티를 繼承하면서 더욱 스케일感이 浮刻되는 액션을 보여드리고자 苦悶했다. 이상용 監督이 말했던 것처럼 ‘犯罪都市’ 액션의 가장 큰 主要 포인트는 ‘勸善懲惡’ 그리고 ‘膺懲’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單番에 制壓하는 액션의 妙味를 살리고자 努力했다.

-映畫에서 손석구(강해상 驛)와의 對決은 壓倒的이다. 그와의 첫 만남이 베트남에서 이루어지고, 韓國으로 넘어와 또 한 番의 對決이 펼쳐지는데, 對決 場面을 앞두고 따로 이야기를 나눈 것이 있었나.

▶그래서 무엇보다 安全을 神經 썼고, 各自 캐릭터의 결을 살린 액션 스타일을 담아내고자 했다. 굳이 事前에 많은 會議를 거치기보다 現場에서 함께 呼吸하며 생긴 케미스트리를 액션으로 昇華하고자 했다. 그리고 손석구 俳優가 거친 느낌의 리얼한 액션을 잘 살리다 보니 어마어마한 액션을 보여준다. 前에 말한 것처럼 1篇의 ‘腸첸’李 虎狼이라면 2篇의 강해상은 獅子로, 全혀 다른 決議 猛獸들 같은 面을 지니고 있다. 이런 點을 留念해서 봐주시면 더욱 디테일한 액션 포인트까지 發見하실 수 있을 것이다. 또 다른 액션 俳優가 誕生했음을 期待하셔도 좋을 것 같다.

-최귀화(전일만 驛), 박지환(장이수 役)을 비롯해 다시 돌아온 금천서 強力班 食口들과의 呼吸이 반가웠다. ‘犯罪都市’ 시리즈 特有의 티키打카 말맛 유머가 浮刻되는데, 이들과 함께 演技하면서 애드리브도 많이 驅使했는지.

▶優先 ‘犯罪都市’ 팀 모두 오랜만에 再會했어도 눈빛만으로도 呼吸이 통하는 親舊들이라 함께 演技하기 便했다. 좋은 呼吸 속에서 作業하다 보니 애드리브를 驅使한 場面도 있지만, 大部分 臺本이라는 큰 틀 안에서 進行했다. 그들 모두 코믹과 액션을 넘나들며 劇의 强弱을 能熟하게 調節하는 베테랑 俳優들이기 때문에 저 亦是 그들의 演技를 믿고 마석도에 沒入할 수 있었다. 所謂 말하면 單 한 名도 延期에 구멍 난 사람이 없다. 모두 다 잘하고, 베트남 神을 함께 撮影한 분들까지 모두 演技를 잘한 것 같다. 서로 各自 자리에서 너무 잘해줘서 映畫 보면서 너무 幸福했다.

-‘이터널스’ ‘犯罪都市2’ 그리고 앞으로 찾아올 ‘거룩한 밤: 데몬 헌터스’ ‘荒野’까지 旺盛한 作品 活動을 하고 있다. 肉體的, 精神的 스트레스도 相當할 텐데 그럼에도 쉬지 않고 달릴 수 있는 原動力이 있다면 그 原動力은 무엇인가.

▶事實 肉體的으로 힘들지 않다고 얘기하면 거짓말이다. 그렇지만 내가 이렇게 映畫를 찍을 수 있다는 건 이런 機會가 흔히 찾아오지 않고,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것도 確實히 알고 있기 때문이다. 나에게 주어진 時間을 無限으로 쓰고 싶고, 이런 機會도 無限으로 쓰고 싶은 欲心이다. 映畫 ‘犯罪都市2’의 마石刀가 目標한 바는 무슨 일이 있어도 해내는 만큼, 나 亦是 할 수 있는 만큼 끝까지 해보고 싶다. 映畫라는 馬力이 結局 나의 가장 큰 原動力이다.

-엔데믹의 信號彈을 알릴 韓國 映畫로 登板하는데, 感懷는 어떠한가.

▶코로나19로 인해 映畫界를 비롯해 社會 全般的으로 모두 힘든 狀況이었다. 이런 狀況이 漸次 나아지는 만큼 觀客분들께 신나고 痛快한 무언가를 보여드리고 싶은 欲望이 컸다. 映畫를 보고 나서 생각이 많아지고 마음이 조금 무거워지는 映畫보다는 映畫 속 액션 快感을 즐기고 그것을 통해 스트레스를 解消할 수 있는 映畫를 觀客분들에게 膳物해 드리고 싶었다. 이제 거리 두기가 緩和된 만큼 예전처럼 많은 觀客분들이 劇場에 와서 함께 즐겨주셨으면 좋겠다. 우리 映畫를 비롯한 모든 映畫들이 잘 돼서 觀客들과 映畫業界 모두에게 힘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