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랙 코트의 늪에서 벗어나세요! 果敢하게 비비드 컬러 挑戰|東亞日報

블랙 코트의 늪에서 벗어나세요! 果敢하게 비비드 컬러 挑戰

  • 東亞日報
  • 入力 2019年 11月 22日 03時 00分


코멘트

[카티아弔意 패션 키워드]

1960년대 레트로 비비드 컬러 코트,
1960年代 레트로 비비드 컬러 코트,
어김없이 올해도 修能을 前後로 날씨가 갑자기 추워졌습니다. 이맘때는 TV 홈쇼핑이든 온오프라인 샵이든 모두 겨울 아우터를 가장 많이 販賣하고 있습니다. 아직 거리에 울긋불긋한 가을이 남아 있지만, 앞으로 몇 週 더 지나면 漸漸 無彩色의 거리로 바뀌겠죠.

2017年부터 始作된 롱패딩의 人氣로 지난해 겨울에는 距離에 온통 비슷한 롱패딩이 많았습니다. 特히 블랙 롱패딩을 입은 사람들이 많아서 恰似 같은 스포츠팀 所屬 選手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그러나 올해는 롱패딩 時代가 저물고 쇼트패딩이 뜨고 있고, 레트로 클래식 트렌드로 바뀌면서 다양한 素材와 컬러의 코트가 겨울 거리의 强者로 登場했습니다.


1980년대 콘셉트의 비비드 컬러 후드코트. 카티아조 제공
1980年代 콘셉트의 비비드 컬러 후드코트. 카티아兆 提供
#獨步的 비주얼 비비드(vivid) 컬러 코트

레트로 感性이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옛날 映畫가 再開封하기도 하는데요. 얼마 前 韓國에서도 再開封한 프랑스 映畫 ‘쉘부르의 雨傘’을 보면 1960年代 비비드 컬러 패션과 파스텔톤의 背景 等이 只今 봐도 촌스럽지 않고 正말 예뻤습니다.

올해 가을·겨울(FW) 海外 컬렉션에서도 컬러 하나만으로도 注目받는 獨步的인 비주얼의 코트들이 많이 登場했습니다. 지난여름에는 네온 컬러가 눈을 즐겁게 했다면 이番 겨울에는 팝(pop)韓 비비드 컬러 코트로 흐릿하고 칙칙한 날씨에 生氣를 불어넣을 수 있습니다.

비비드 컬러 코트를 近似하게 消化하는 方法은 오롯이 컬러의 魅力에 集中할 수 있는 클래식한 디자인과 素材를 選擇하는 것입니다. 코트 素材는 울이 많이 含有된 이부직이나 二重織 素材를 選擇하면 좋습니다. 비비드 컬러가 剛하다 보니 롱코트는 부담스러울 수 있어 하프나 미디 길이를 推薦합니다.

鮮明한 옐로, 블루 等 아우터가 强烈한 컬러일 때는 이너를 그레이, 블랙 等 차분한 컬러를 選擇하면 되니 스타일링度 어렵지 않습니다. 이番 겨울은 카멜, 블랙 코트의 늪에서 벗어나면 즐거울 것 같습니다.

#드레스 업 效果 케이프(cape) 코트

트위드 소재 케이프 코트.
트위드 所在 케이프 코트.
올겨울 海外 컬렉션에 登場한 또 다른 아우터는 케이프 코트입니다. 샤넬, 셀린느, 마크 제이콥스, 미우미우 等에서 트위드 所在, 체크패턴, 虎皮패턴 等 多樣한 케이프 코트를 선보였습니다.

다른 아우터들과 比較해서 가장 不便하지만 가장 存在感이 있습니다. 케이프 코트 하면 映畫 셜록 홈즈가 생각나기도 하고 1970年代 파리지엔이 생각나기도 합니다. 올겨울 케이프는 길이가 길어졌고 素材도 다양해졌습니다. 海外 컬렉션에서도 느낄 수 있듯이 케이프 코트는 堂堂한 女性을 表現하는 代表的인 아이템이 아닐까 합니다.

이番 시즌 强勢인 롱드레스나 롱스커트와 스타일링하면 優雅하게 演出이 可能하고 데님팬츠와 롱부츠까지 스타일링하면 시크하게 演出할 수 있습니다. 스타일리시하게 變化를 주고 싶은 분들께 推薦합니다.

#뽀글이 테디베어 코트

뽀글이 테디베어 코트.
뽀글이 테디베어 코트.
테디베어를 聯想시키는 테디베어 코트 또는 뽀글이 코트는 지난해부터 始作된 人氣가 이番 겨울 必須 아이템이 됐습니다.

리얼 羊털로 만든 럭셔리 테디베어 코트부터 페이크 퍼 코트, 테리 아스트라間(terry astrakhan) 코트 等 다양하게 登場했는데요. 特히 價性比 좋은 에코퍼 플리스(fleece) 素材가 가장 人氣를 끌고 있습니다.

뽀글이 테디베어 코트
뽀글이 테디베어 코트
테디베어 코트를 選擇할 때 重要한 팁은 어둡거나 强烈한 컬러보다 아이보리나 베이지 또는 파스텔 톤을 選擇해야 羊털의 부드럽고 사랑스러운 텍스처를 살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只今까지 每年 安全하고 無難하고 適當히 코디가 쉬운 겨울 아우터만 固執하지 않으셨나요? 結局 여러분의 옷欌에는 비슷비슷한 코트나 패딩이 있을 거예요.

이番 겨울은 勇氣를 내어 눈에 확 들어오는 컬러나 獨步的인 디자인의 아우터에 挑戰해보시면 어떨까요? 올겨울 日常에서 또는 모임에서 助演이 아닌 堂堂한 主演이 되기를 應援합니다.

카티아兆 패션디자이너 兼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스타일 매거진q #카티아兆 #코트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