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촌스러움의 代名詞 덧신, 이제는 洗練味의 代名詞!|東亞日報

촌스러움의 代名詞 덧신, 이제는 洗練味의 代名詞!

  • 入力 2009年 7月 16日 13時 31分


여름이면 스타킹을 벗고 맨 다리로 구두나 샌들을 신는 女性들을 심심찮게 볼 수 있다. 맨 다리는 시원해서 좋긴 하다.

그런데 맨발이 問題다. 맨발은 땀이 車서 냄새의 原因이 되기 때문이다. 이럴 때 問題를 解決할 수 있는 方法 가운데 하나가 바로 덧신이다.

비비안 스타킹 商品企劃팀 김승미 MD는 “덥다고 맨발로 구두를 신으면 발에 無理가 갈 뿐 아니라 衛生上으로 좋지 않다. 덧신은 맨발처럼 보이게 하면서도 발을 保護하고 快適한 狀態를 維持해주는 有用한 아이템”이라고 助言한다.

그런데 덧신하면 왠지 아줌마들이 신는 덧신이 먼저 떠올라 躊躇하게 되지 않나. 그동안 덧신을 잘 신지 않은 女性이라면 더욱 그렇게 느껴질 터다. 事實 2002年 처음 나왔을 때만 해도 ‘덧신=촌스러움’이라는 생각을 벗어날 수 없었다. 발가락부터 발뒤꿈치까지 全體를 덮는 덧버선型 스타일은 앞뒤가 막힌 구두를 신고 있을 때는 티가 나지 않아 괜찮지만 신발을 벗고 앉는 食堂에 갔을 때 失笑를 자아내기 딱 알맞은 아이템이다.

제 아무리 미니스커트에 매끈한 脚線美를 자랑하는 女性일지라도 이런 덧신은 꾸미지 않는 아줌마의 느낌으로 全體的인 이미지를 깎아내린다.

하지만 必要는 發明의 어머니라고 했던가.

實用的이기는 하지만 신발을 벗자마자 촌스러움의 화살을 맞던 덧신은 急速한 速度로 進化했다. 다음해인 2003年 발가락만 덮고 끈으로 뒤꿈치를 連結하는 끈型 덧신이 登場했다. 뒤쪽에 트임이 있고 끈으로 連結된 形態인 슬링백 샌들에 最適인 形態. 벗었을 때 촌스러움을 完全히 排除할 수는 없지만 신을 수 있는 신발의 幅을 넓혀줬다.

이어 2006年에는 겉으로 보기에는 아예 신었는지 알 수 없는 쿠션型 덧신이 나왔다. 발바닥 部分에 쿠션이 있는 形態로 엄지와 藥指 발가락에 고리를 걸어 着用하기 때문에 덧신처럼 보이지 않고 洗練된 느낌을 演出한다. 쿠션으로 因해 便安함까지 느낄 수 있다. 하이힐을 愛用하는 女性은 勿論이고 露出이 많은 슬리퍼나 샌들을 신는 女性들에게도 좋은 아이템이다.

2007年에는 뒷部分이 없고 발 앞部分에 끼는 밴드 形態로 덮는 部分을 最少化한 밴드型 덧신까지 나왔다. 밴드 部分이 슬리퍼나 구두의 발등 部分에 가려 신었는지 알 수 없다. 最近에는 밴드에 레이스를 달아 벗었을 때 오히려 더 예쁜 效果를 내는 製品까지 나왔다.

素材에도 變化가 있었다. 元來 덧신은 땀 吸收를 위해 面을 主로 使用했다. 그런데 스타일的인 側面까지 考慮하게 되면서 맨발처럼 보일 수 있는 網紗와 레이스 等 素材가 導入됐다. 實用的인 側面에서 뒤꿈치 흘러내림을 防止하기 위해 실리콘度 덧신의 一部가 됐다.

最近에는 吸濕性이 좋고, 냄새를 없애는 效果가 있는 韓紙 等 特殊 素材도 登場했다. 덧신이 어디까지 進化할지 궁금해진다.

이길상 記者 juna109@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