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0餘 가지 疾病 治療 大馬를 許하라|주간동아

週刊東亞 546

..

100餘 가지 疾病 治療 大馬를 許하라

  • 김시관 記者 sk21@donga.com

    入力 2006-07-31 13:24:00

  • 글字크기 설정 닫기
    100여 가지 질병 치료 대마를 許하라
    “大馬를 虛(許)하라.” 多少 엉뚱한 主張을 펼치는 사람이 있다. 韓國自治警察硏究所 문성호 (48) 所長이 그 主人公. 文 所長은 “우리나라도 大麻 使用을 合法化해야 한다”며 목소리를 높인다. 그는 自身의 主張을 貫徹하기 위해 映畫俳優 김부선 氏, 그의 팬카페 會員 20餘 名과 함께 ‘三 포럼’도 만들었다.

    文 所長은 三 포럼 運動을 大麻草 合法化 運動이라고 말한다. 人權運動이자 生態運動이고, 平和運動이라는 것. 文 所長은 大麻가 알코올은 勿論 담배보다 有害性이 훨씬 덜하다고 主張한다. 또한 大麻가 100餘 가지의 疾病 治療에 效能이 있다는 具體的인 事例를 들면서, 그럼에도 우리나라는 大馬를 不法化하고 있다며 問題를 提起한다. 文 所長은 1970年代 中盤 維新 政權이 유엔 痲藥委員會의 協約을 受容, 大馬를 不法으로 規定한 背景에 美國의 壓力이 있다고 主張한다. 當時 베트남戰을 치르던 닉슨 政權은 反戰運動의 先鋒에 섰던 意識 있는 히피들을 彈壓하기 위한 手段으로 그들이 愛用하던 大麻草를 團束했다. 우리 政府는 그 基準을 아무런 濾過 없이 導入했고, 以後 大麻草는 痲藥으로 規定돼 使用할 境遇 苛酷한 處罰을 받게 됐다는 것이다.

    文 所長은 外國의 境遇 最近 大馬에 對한 認識이 바뀌고 있다고 主張한다. 네덜란드를 筆頭로 大部分의 유럽國家는 大馬를 合法化했고, 2003年 7月 캐나다가 醫療用으로 大麻草를 合法化했으며, 美國의 12個 株도 最近 醫療用으로 大馬를 合法化했다고 한다.

    文 所長은 이런 世界的 흐름에 발맞춰 우리도 大麻草를 痲藥類에서 除外시켜야 한다고 强調한다. 大馬에 對한 否定的인 社會的 通念을 短時間에 바꿀 수 없다면 等級이라도 낮추자는 것. 大麻 合法化를 위한 文 所長의 活動은 全方位로 擴散될 것 같다.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