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韓國 言論 最初로 우크라이나 키이우 現場을 가다|주간동아

週刊東亞 1344

..

韓國 言論 最初로 우크라이나 키이우 現場을 가다

戰爭 廢墟 위에서 싹트는 우크라이나 國民의 抗戰 意志

  • 우크라이나키이우=김윤종 파리 特派員(寫眞), 김우정 記者

    zozo@donga.com, friend@donga.com

    入力 2022-06-17 10:00:01

  • 글字크기 설정 닫기
    • 2月 24日 러시아의 侵攻으로 始作된 戰爭이 112日(6月 16日 基準)을 넘긴 가운데 最近 러시아軍이 우크라이나 東部 돈바스 地域에 波狀 攻勢를 펼치면서 우크라이나軍이 惡戰苦鬪하고 있다. 하루 200名 以上 戰死者가 쏟아져 나오고 民間人 死亡者가 續出하는 等 우크라이나 國民의 苦痛이 이어지고 있다. 이런 狀況에서 ‘東亞日報’ 김윤종 파리 特派員은 韓國 言論 最初로 우크라이나 首都 키이우를 直接 찾아 戰爭 慘狀을 取材했다. 金 特派員이 戰爭터를 발로 뛰며 取材한 생생한 現場 寫眞을 ‘週刊東亞’가 畫譜에 담았다.
    5월 17일(이하 현지 시간) 우크라이나 서부 르비우의 이반 프란코 공원에 조성된 임시 묘소에서 가장을 잃은 가족이 기도하고 있다.

    5月 17日(以下 現地 時間) 우크라이나 西部 르비우의 이반 프란코 公園에 造成된 臨時 墓所에서 家長을 잃은 家族이 祈禱하고 있다.

    6월 9일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의 파괴된 아파트를 시 관계자가 점검하고 있다.

    6月 9日 우크라이나 首都 키이우의 破壞된 아파트를 市 關係者가 點檢하고 있다.

    6월 12일 키이우 외곽 보로댠카에 방치된 러시아군 탱크. 우크라이나 정부는 러시아군이 버리고 간 장비를 자국 항전의 상징물로 남겨뒀다.

    6月 12日 키이우 外郭 보로댠카에 放置된 러시아軍 탱크. 우크라이나 政府는 러시아軍이 버리고 간 裝備를 自國 抗戰의 象徵物로 남겨뒀다.

    5월 15일 르비우 중심가에 설치되고 있던 ‘십자가에 달린 예수상’ 앞에서 시민들이 기도하고 있다.

    5月 15日 르비우 中心街에 設置되고 있던 ‘十字架에 달린 예수像’ 앞에서 市民들이 祈禱하고 있다.

    3월 29일 우크라이나 서부 체르니우치 시청 광장에서 한 시민이 이 지역 출신 전사자들을 추모하고 있다.

    3月 29日 우크라이나 西部 체르니憂恥 市廳 廣場에서 한 市民이 이 地域 出身 戰死者들을 追慕하고 있다.

    6월 9일 러시아군의 포격으로 폐허가 된 키이우 레트로빌 쇼핑몰.

    6月 9日 러시아軍의 砲擊으로 廢墟가 된 키이우 레트로빌 쇼핑몰.

    3월 30일 체르니우치의 한 학교 교실에서 우크라이나 여성들이 사격 훈련을 받고 있다.

    3月 30日 체르니憂恥의 한 學校 敎室에서 우크라이나 女性들이 射擊 訓鍊을 받고 있다.

    3월 28일 체르니우치의 지하 대피소에서 10세 소녀 타냐 양이 폭격의 공포를 달래며 벽화를 그리고 있다.

    3月 28日 체르니憂恥의 地下 待避所에서 10歲 少女 타냐 羊이 爆擊의 恐怖를 달래며 壁畫를 그리고 있다.

    5월 14일 르비우의 밭에서 농부 안드리 씨가 콩을 경작하고 있다.

    5月 14日 르비우의 밭에서 農夫 안드리 氏가 콩을 耕作하고 있다.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