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女子 500m 스피드스케이팅 世界 新記錄 李相花|新東亞

女子 500m 스피드스케이팅 世界 新記錄 李相花

  • 글·김동욱 東亞日報 스포츠부 記者 creating@donga.com

    入力 2013-02-22 14:13:00

  • 글字크기 설정 닫기
    여자 500m 스피드스케이팅 세계 신기록 이상화
    2014年 所致 겨울올림픽에서 世界는 大韓民國의 女帝(女帝)를 맞을 可能性이 높다. ‘피겨 女王’ 金姸兒가 아니라 스피드스케이팅 女子 看板스타 李相花(24·서울市廳)다.

    이상화는 2010年 밴쿠버 겨울올림픽에서 韓國 女子 스피드스케이팅 選手로는 처음으로 金메달을 목에 걸었다. 하지만 그 뒤 負傷으로 頂上의 자리에서 내려왔다. 周圍에서는 ‘끝났다’고 評價하기도 했다. 이상화는 이를 악물었다. 그는 “내가 가장 듣기 싫은 말이 ‘올림픽이 끝났으니 이제 망가지겠구나’다. ‘그만하면 됐지’하는 생각들, 그런 것들이 傲氣를 갖게 한 것 같다”고 말했다.

    이상화는 이番 시즌의 競技力이 밴쿠버 올림픽 때보다 더 낫다는 評價를 받고 있다. 그만큼 무서운 上昇勢다. 지난해 4次例의 월드컵大會에 參加해 女子 500m 8次例 레이스에서 모두 1位를 차지했다.

    1月 20, 21日 캐나다 캘거리에서 열린 월드컵 6次 大會 500m 1次 레이스에서는 36秒99의 韓國 最高記錄을 세웠다. 이어 2次 레이스에서 38秒80의 世界 新記錄을 作成하며 世界 最高의 短距離 選手로 우뚝 섰다. 이어 1月 26, 27日 美國 솔트레이크시티에서 열린 世界스프린트選手權大會에서는 1000m 1, 2次 레이스에서 自身이 갖고 있던 韓國 最高記錄을 갈아치웠다.

    이상화는 “株 種目인 500m에서 世界新記錄을 세워 뿌듯한 自負心을 느낀다”며 “마음을 비우면서 마인드 컨트롤을 했던 것이 좋은 結果로 이어진 것 같다”고 말했다. 世界新記錄을 세운 祕訣에 對해 그는 技術이나 方法 代身 피나는 訓鍊을 꼽았다. “祕訣 같은 건 없다. 여름에 100% 最善을 다하며 正말 힘들게 訓鍊했다. 그 結果가 只今 나타나는 것 같다”고 밝혔다.



    이상화는 이番 시즌 世界 種別選手權大會(3月 21~24日) 2連霸를 目標로 삼고 있다. 하지만 더 큰 目標는 올림픽 2連敗다. 이상화는 “現實에 安住하지 않고 來年 所致 겨울올림픽까지 只今의 페이스를 이어가겠다. 內 全盛期는 來年 所致 올림픽이기 때문”이라며 웃었다.



    He & She

    댓글 0
    닫기

    매거진東亞

    • youtube
    • youtube
    • youtube

    에디터 推薦記事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