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로운 政黨 ‘韓國醫希望’, 政治權에 突風 일으킬까?[청계천 옆 寫眞館]|東亞日報

새로운 政黨 ‘韓國醫希望’, 政治權에 突風 일으킬까?[청계천 옆 寫眞館]

  • 東亞日報
  • 入力 2023年 8月 28日 17時 32分


코멘트
28日 午後 서울 汝矣島 國會 議員會館 大會議室.

無所屬 梁香子 議員과 최진석 서강대 哲學科 名譽敎授가 主導하는 新黨 ‘韓國醫希望, 이 中央黨 創黨大會를 열고 公式 出帆했습니다. 創黨準備委員長을 맡았던 崔 敎授와 兩 議員이 共同代表로 各各 推戴됐습니다.

새로운 정당의 주춧돌을 놓은 양향자 의원(가운데)과 주요 인사들.
새로운 政黨의 주춧돌을 놓은 梁香子 議員(가운데)과 主要 人士들.
國民의힘과 民主黨으로 兩黨 構圖가 굳어진 韓國 政治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지 注目됩니다.

한국의희망 최진석 상임대표(가운데), 양향자 공동대표와 금태섭 전 의원이 28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한국의희망 중앙당 창당대회에서 악수하고  있다. 이훈구 기자 ufo@donga.com
韓國醫希望 최진석 常任代表(가운데), 梁香子 共同代表와 琴泰燮 前 議員이 28日 午後 서울 汝矣島 國會 議員會館에서 열린 韓國醫希望 中央黨 創黨大會에서 握手하고 있다. 이훈구 記者 ufo@donga.com

凉議員은 高卒 出身으로 삼성전자 任員까지 오른 스타 政治人입니다.

양 공동대표는 “한국의희망은 퍼스트펭귄”이라며 “살아남기 힘든 추운 남극에서 바닷속에 뛰어드는 용기 있는 펭귄이 한국의희망이 아닐까 싶다”라고 말했다.
量 共同代表는 “韓國醫希望은 퍼스트펭귄”이라며 “살아남기 힘든 추운 南極에서 바닷속에 뛰어드는 勇氣 있는 펭귄이 韓國醫希望이 아닐까 싶다”라고 말했다.

韓國醫希望은 이날 發表한 對國民誓約에서 “政治의 本領인 經濟 發展, 國民 統合, 비전 提示, 國民 幸福을 이뤄내 大韓民國을 追擊國家에서 先導國家로 건너가게 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이날 創黨大會를 祝賀하기 위해 琴泰燮 前 議員과 正義黨 柳好貞 議員, 장기표 新文明政策硏究院長 等이 參席해 ‘第3地帶’ 韓國醫希望에 連帶의 뜻을 밝혔습니다.

금태섭 전 의원이 축사에서 “창당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꺾이지 않는 결의와 헌신, 함께 길을 걷는 동료에 대한 굳건한 믿음”이라고 말하고 있다.
琴泰燮 前 議員이 畜舍에서 “創黨 過程에서 가장 重要한 것은 꺾이지 않는 決意와 獻身, 함께 길을 걷는 同僚에 對한 굳건한 믿음”이라고 말하고 있다.
정의당 류호정 의원은 “민주당과 국민의힘의 감정싸움에 국정운영이 멈춰 섰고 윤석열 대통령과 이재명 대표의 싸움은 국민을 가르고 있다”라고 비판하며 신당과의 연대와 지지를 약속했다.  이훈구 기자 ufo@donga.com
正義黨 柳好貞 議員은 “민주당과 國民의힘의 感情싸움에 國政運營이 멈춰 섰고 尹錫悅 大統領과 李在明 代表의 싸움은 國民을 가르고 있다”라고 批判하며 新黨課의 連帶와 支持를 約束했다. 이훈구 記者 ufo@donga.com
장기표 신문명정책연구원장은  국회의원의 특권을 내려놓는 캠페인을 벌이는 주역으로  신당창당에 대한 기대를 표력했다.
장기표 新文明政策硏究院長은 國會議員의 特權을 내려놓는 캠페인을 벌이는 主役으로 新黨創黨에 對한 期待를 漂礫했다.
哲學者인 崔 常任代表는 受諾 演說을 통해 “딱 1年 前 兩 議員과 새로운 政治를 만들기로 約束했고 오늘 그 約束을 지키게 됐다”며 始作했습니다.

최진석 상임대표가 철학자로서 현실정치를 바꿀 수 있는 여러 해결 가능성을  참석자들에게 설명하고 있다.
최진석 常任代表가 哲學者로서 現實政治를 바꿀 수 있는 여러 解決 可能性을 參席者들에게 說明하고 있다.
그는 “韓國 政黨은 實力도 비전도 品格도 廉恥도 없이 權力 狀況에 따라 隨時로 모습을 바꿔가며 政治를 망치고 民生을 해치며 國家 未來를 발목 잡고 있다”고 말하며 새로운 바람을 豫告했습니다.

中央黨 指導部에는 崔 常任代表와 量 共同代表를 비롯해 최연혁 政策硏究所 所長 兼 政治學校 校長, 김법정 前 環境部 企調室長, 정보경 前 三星디스플레이 情報戰略 IT企劃 파트長, 김진수 前 國家安保室 統一祕書官室 行政官 等 6名이 推戴됐습니다.

최연혁 정책연구소 소장 겸 정치학교 교장이 새로운 정치인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설명하고 있다.
최연혁 政策硏究所 所長 兼 政治學校 校長이 새로운 政治인 養成을 위한 敎育 프로그램을 說明하고 있다.
박혜진  교수가 정치의 투명성을 위한 블록체인 플랫폼에 대해 강연을 하고 있다.  이훈구 기자 ufo@donga.com
박혜진 敎授가 政治의 透明性을 위한 블록체인 플랫폼에 對해 講演을 하고 있다. 이훈구 記者 ufo@donga.com
이날 國民의힘과 민주당은 仁川 永宗島와 江原道 原州에서 各各 議員 硏鑽會 行使로 國會를 비운 狀況이었습니다.

科學技術을 바탕으로 새로운 政治實驗에 挑戰하는 이 新黨이 來年 總選과 次期 大統領 選擧에서 얼마만큼 影響力을 가질지, 또 國民에게 얼마만큼 支持를 얻을지 지켜볼 일입니다.



이훈구 記者 ufo@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