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自私高 法的對應 臨迫…學校-敎育廳 ‘自私高 廢止’ 攻防 2R|東亞日報

自私高 法的對應 臨迫…學校-敎育廳 ‘自私高 廢止’ 攻防 2R

  • 뉴스1
  • 入力 2019年 8月 5日 17時 15分


코멘트
지난달 21일 오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자사고 청소년 동아리 문화축제에서 학부모와 학생들이 자사고 재지정 취소 철회를 촉구하는 피켓을 흔들고 있다. 서울지역 8개 자율형사립고 학부모들로 구성된 자사고 학부모연합회는 8개 자사고에 대한 청문이 진행되는 내일부터 사흘간 서울시교육청 앞에서 매일 집회를 열고 지정 취소 철회를 촉구할 예정이다. © News1DB
지난달 21日 午後 서울 光化門廣場에서 열린 自私高 靑少年 동아리 文化祝祭에서 學父母와 學生들이 自私高 再指定 取消 撤回를 促求하는 피켓을 흔들고 있다. 서울地域 8個 自律型私立高 學父母들로 構成된 自私高 學父母聯合會는 8個 自私高에 對한 聽聞이 進行되는 來日부터 사흘間 서울市敎育廳 앞에서 每日 集會를 열고 指定 取消 撤回를 促求할 豫定이다. ⓒ News1DB
一般高 轉換이 確定된 自律型私立高와 이를 決定한 詩·道敎育廳 間 法的工房이 臨迫했다. 時·道敎育廳은 5日부터 잇따라 指定取消 確定 通報 公文을 各 自私高에 發送했다. 自私高 側은 늦어도 오는 9日 前까지 訴訟戰을 始作하겠다고 豫告했다.

5日 敎育當局에 따르면, 敎育部는 最近 서울·京畿·釜山·全北敎育廳의 自私高 指定取消 洞의 要請에 對해 最終 同意·不動의 意見을 담은 公文을 이들 敎育廳에 傳達했다.

敎育部가 指定取消 要請에 同意해 一般高 轉換이 確定된 自私高는 경희고·배재고·세화고·숭문고·신일고·이대부高·중앙고·한貸付高(異常 서울), 安山東山高(景氣), 海雲臺高(釜山) 等 10곳이다. 不動依해 自私高 地位를 維持한 自私高는 象山高(全北) 1곳이다. 앞서 이들 自私高들은 該當 敎育廳 再指定 評價에서 基準點數(70點, 全北은 80點)에 未達해 指定取消 對象이 됐고 各 敎育廳은 指定取消 決定에 同意해달라는 要請書를 敎育部에 보낸 바 있다.

부산 해운대고 학부모들이 29일 정부세종청사에서 교육부에 부산시교육청의 자사고 지정 취소 결정에 대해 부동의 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 News1
釜山 海雲臺高 學父母들이 29日 政府世宗廳舍에서 敎育部에 釜山市敎育廳의 自私高 指定 取消 決定에 對해 不動의 할 것을 要求하고 있다. ⓒ News1
敎育部 同意 節次가 마무리되면서 後續措置가 이어졌다. 敎育部의 自私高 指定取消 同意를 받은 詩·道敎育廳들은 이날부터 各 學校에 指定取消 最終 確定 通報 公文을 보냈다. 서울市敎育廳은 이날 午後 1時 各 學校에 關聯 公文을 發送했다. 京畿道敎育廳은 이르면 6日 안산동産苦에 關聯 公文을 傳達한다는 計劃이다. 부산시교육청도 늦어도 9日 以前 海雲臺高에 指定取消 最終 確定 通報 公文을 보낼 것으로 알려졌다.

自私高 側은 早晩間 法的對應에 나선다는 計劃이다. 서울 自私高 構成員들로 構成된 自私高共同體聯合會 關係者는 “現在 法的對應 나설 準備는 99% 完了된 狀態이지만 各 自私高 學校法人 理事長 決裁 等 學校別 行政的인 節次 1%가 남아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런 節次上 問題로 오늘(5日) 訴狀 接受는 어렵고 늦어도 이番 週 金曜日(9日) 前까지 學校別로 法院에 敎育廳의 이番 決定의 效力을 中斷해달라는 效力停止 假處分 申請과 行政訴訟을 提起할 것”이라고 밝혔다.

自私高 側은 訴訟을 통해 이番 指定取消 節次가 不當하다는 點을 認定받고 自私高 地位도 回復하겠다는 立場이다.

自私高共同體聯合會 關係者는 “自私高 指定取消로 인한 學校 側의 被害와 不利益은 自私高 指定取消 處分을 통해 達成하려는 公益보다 작지 않다는 點을 考慮하면 이番 敎育監들의 決定은 裁量權을 逸脫·濫用한 違法한 處分이 分明하다”고 主張했다.

아울러 “이 뿐만 아니라 높은 敎育廳 裁量指標 配點 等 不公正한 自私高 再指定 評價 指標, 改善 機會 없는 卽刻 自私高 指定取消 處分 等도 法的으로 問題가 있다”며 “法院이 敎育當局의 이런 不當한 行政行爲에 制動을 걸어줄 것으로 믿고 있다. 이를 통해 반드시 自私高 地位를 復元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敎育當局도 自私高 側의 法的對應에 對備하겠다는 立場이다. 서울市敎育廳 關係者는 “이番 再指定 評價에 따른 自私高 指定取消 節次에는 法的으로 問題가 없다고 判斷하고 있다”며 “自私高 側이 訴訟을 提起하면 서울市敎育廳도 이에 따라 對應 準備를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