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뷰] 少女時代 컴백! 아홉 少女, 淑女가 되다|동아일보

[인터뷰] 少女時代 컴백! 아홉 少女, 淑女가 되다

  • 入力 2009年 1月 9日 07時 15分


少女들은 ‘女子’를 憧憬한다. 그리고 成長을 꿈꾼다.

1年 만에 돌아온 그룹 少女時代度 成長을 꿈꿨다. 7日 미니앨범 ‘誌’를 發表하고 스포츠동아를 찾은 그女들은 이제 제법 ‘淑女’의 모습이 나타났다.

긴 머리를 짧게 자르거나(제시카), 머리에 굵은 웨이브를 주거나(티파니), 或은 앞머리를 잘라 귀여운 魅力을 살리거나(써니), 스키니 眞과 미니 드레스로 예쁜 몸매를 誇示했다. 이를 但只 “女子를 憧憬해서”라는 한 가지 理由로 限定할 수는 없지만 많은 期待를 갖고 기다려온 팬들에게는 마음이 흐뭇해지는 變化이다.

○“노래로 希望의 에너지 주고 싶다”

-이番 音盤을 통해 보여주고 싶은 것이 있다면.

“新年 初에 새 音盤을 發表해 우리의 노래로 希望을 주고 에너지를 주고 싶다.”(써니)

새 音盤 ‘知’는 同名의 타이틀曲을 비롯해 펑크록 넘버 ‘힘내!’, 팝발라드 ‘디어 맘’, 强烈한 비트의 ‘데스티니’, 輕快한 댄스 ‘힘들어하는 戀人들을 위해’ 等 노래마다 장르가 다른 5曲을 收錄했다.

-少女時代의 代表 장르는 어떤 것인가.

“비트가 있는 빠른 댄스 曲?”(水泳) “어떤 장르를 불러도 다 少女時代火 시키는 것 같다.”(태연) “가장 氣分 좋았던 때가, 우리가 다른 歌手의 노래 부를 境遇 ‘소녀시대가 부르면 어떤 노래도 少女時代 色깔이 난다’는 말을 들었을 때다.”(써니)

멤버가 아홉이나 되면 內部的으로 慇懃한 파워게임이 있을 거란 생각이 들지만 그女들은 그런 視線을 무척 警戒했다.

○라인? 派閥? 우린 그런 것 없어요

-9名이면, 이른바 ‘라인’ 或은 ‘派閥’이 있을 것 같다. 그에 따른 權力者도 있을 것 같고.

“그런 質問 참 많이 받는다. 全혀 없다. 모두 家族 같은 關係다. 서로 單짝이다. 特히 7名이 同甲내기여서 라인 같은 건 絶對 생길 수 없다.”(티파니)

-그래도 慇懃히 몸매 競爭 하지 않나. 비슷하게 말라야 할 텐데.

“같이 다이어트하면서 ‘먹지 말라’고 激勵해주고 힘을 준다. 於此彼 演藝人이라면 다이어트, 몸매管理는 平生 해야 한다.”(윤아)

○9名 모이면 공기놀이 체스하며 놀아요

-9名이면 ‘놀이’를 하기에 좋겠다. 主로 어떤 놀이를 하나.

“공기놀이가 모두 水準級이다.(웃음) 부루마블度 하고, 체스度 하고, 보드게임을 많이 한다.”(유리)

-또래에 비해 社會生活을 일찍 해 배우는 것도 있고, 잃는 것도 있을 텐데.

“처음엔 다시 學校로 돌아가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하지만 活動을 하면서 배우는 것도 많다. 여덟 名의 언니를 통해 배우는 것이 많다.

그래도 親舊와 잘 어울리지 못하는 것, 家族과 時間을 많이 보내지 못하는 것은 좀 아쉽다.”(서현)

그女들의 새 音盤 ‘知’는 이미 公開와 同時에 ‘피겨妖精’ 김연아의 미니홈피 背景音樂으로 登錄됐고, 멜론, 도시락, 엠넷닷컴 等 大部分의 音源사이트 1位에 올랐다.

김원겸 記者 gyummy@donga.com

寫眞=임진환 記者 photolim@donga.com

[畫報]찬란히 빛나는 아홉빛깔 무지개 少女時代… 그 눈부신 魅力 느껴봐

[關聯記事]少女時代 設問 “제시카는 잠公州…써니는 愛嬌滿點”

[關聯記事]소녀시대가 돌아왔다… 泰然 “나도 연아팬…親해지고 싶어”

[關聯記事]소녀시대가 돌아왔다… 윤아 “드라마 演技 제대로 배웠죠”

[關聯記事]소녀시대가 소시지?…소시지를 아세요?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