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니콘 액셀러레이터 알土卵벤처스, 로칼과 Pre Series A 投資契約 締結|東亞日報

유니콘 액셀러레이터 알土卵벤처스, 로칼과 Pre Series A 投資契約 締結

  • 동아經濟
  • 入力 2024年 5月 13日 13時 31分


코멘트
㈜LOEKAL(以下 로칼)은 유니콘 育成 專門 액셀러레이터 兼 벤처캐피탈人 ㈜알土卵벤처스와 Pre Series A 라운드 投資契約을 締結했다고 밝혔다.

알土卵벤처스는 潛在力 있는 創業者를 發掘하여 1兆 價値 企業 經營者로 育成하기 위한 '유니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運營하고 있다. '유니콘 액셀러레이팅’은 選拔된 創業者들이 3年 IPO, 5年 後 1兆 企業 到達이라는 共同의 目標를 設定하고 每週 그룹 方式으로 進行하는 'GX(Group Execution) 세션'과 맞춤型 事業 成果 管理 프로그램인 '스프린트 프로젝트(Sprint Project)'를 통해 壓縮 成長을 牽引하는 프로그램이다.

알土卵벤처스는 유니콘 企業에 挑戰하는 스타트업 創業家들의 커뮤니티인 '로드 투 유니콘'도 運營하고 있다. 로드 투 유니콘은 데모데이를 通해 멤버史를 選拔하고, 시드投資 및 後續投資, 유니콘 액셀러레이팅, 멤버社의 協力과 專門家 네트워킹을 支援하여 유니콘 企業으로의 成長을 加速化 한다.

投資企業 發掘을 위한 行事인 '로드 투 유니콘 데모데이(ROAD TO UNICORN Demo Day)'를 통해 지난 3機에는 마젠타로보틱스, 케이알랩바이오, 블루그레인, 베러마인드 4個社가 알土卵벤처스의 시드 라운드 投資를 받고 以後 後續 投資 誘致에 成功했다.

알土卵벤처스 장민영 代表는 유튜브 채널 ‘張維빌[張代表의 유니콘빌딩]’을 통해 스타트업 投資에서 가장 優先視 할 것은 ‘프로덕트’이며 가장 重要한 것은 ‘흐름’이라고 强調했다.

이番에 로칼이 알土卵벤처스의 投資 誘致에 成功한 것 또한 2次 커머스 플랫폼이라는 ‘프로덕트’와 旣存 配達 및 料食業 프랜차이즈 市場 變化에 必要한 ‘흐름’이 함께 作用했다는 評價다.

로칼은 유니콘 企業 神話의 主人公인 ㈜메쉬코리아 부릉 創業者 유정범 代表가 設立한 企業으로 自體 IT 技術力과 빅데이터 分析을 통한 마케팅 및 運營 最適化 모델을 結合해 '딜리버링 푸드코트'(Delivering Food Court)'를 선보이고 있다. 로칼의 서비스는 配達앱 市長에 最適化된 自體 브랜드를 런칭하고, 빠르게 變化하는 온라인 配達飮食 市場의 消費 트렌드에 맞는 最適의 레시피를 直接 開發하고 메뉴를 變更하는 것이 特徵이다.

로칼 유정범 代表는 “國內 最初의 유니콘 育成 專門 벤처캐피탈人 알土卵벤처스의 投資를 통해 로칼은 國內 서비스를 넘어 '글로벌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成長 基盤을 마련하게 됐다”며 “K푸드와 K컬쳐 붐이 全 世界를 强打하고 있는 現在, 全世界 온라인 푸드 딜리버리(Online Food Delivery) 業界에 로칼이라는 새로운 2次 커머스 플랫폼을 世界 모든 地域의 都市에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柳 代表는 “外食業界가 高物價와 높은 人件費로 全般的인 收益性 惡化를 겪고 있으나 로칼은 IT Tech(AI, 로봇 테크)와 빅데이터 基盤 플랫폼으로 費用을 節減 및 計劃하여 不況을 이겨내고 있다”며 “데이터 聚合, 統計, 分析 自動化 시스템을 갖춘 LOEKAL POS System도 開發 完了되어 擴張 加速化를 牽引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便 로칼은 딜리버링 푸드코트의 全國 加盟 모델인 '로칼 블루 센터(LOEKAL Bule Center)'를 準備 中이다. 現在 大邱市 素材의 直營 센터 成功 노하우를 基盤으로 全國 主要 都市에 로칼 센터를 擴張하여 成長에 速度를 더한다는 計劃이다.

최용석 東亞닷컴 記者 duck8@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